추억의 올드팝송을 부르며 영어도 배워보는 시간이 되셨으면 합니다. 팝송으로 배우는 영어! 에릭 칼멘(Eric Carmen)의 All by Myself입니다. 많은 사랑을 받은 노래인 만큼 여러 가수들이 리메이크하고, 드라마나 영화의 주제곡으로 여기저기서 들어본 귀에 익은 팝송일 것입니다. 이 곡의 주 멜로디는 라흐마니노프의 피아노 협주곡 2번 2악장에서 따왔다고 합니다. 원곡은 7분이 넘는데요. 원곡 중간에 피아노 연주가 참 아름답습니다.
잔잔하고 아름다운 멜로디에 가사도 비교적 쉬워서 영어가 귀에 쏙쏙 들어와서 영어의 자신감을 더해 줄 올드팝송 입니다. 혼자 살아가는 것은 너무 외롭다. 젊었을 때는 이 세상 혼자서 얼마든지 살 수 있을 거라 자신했었지만 세월이 지나 나이를 먹어감에 따라 혼자 사는 것은 결코 그리 쉬운 일은 아니다는 진리를 깨달았다는 내용의 노래입니다.
미국 출신의 싱어송라이터 에릭 카멘(Eric Carmen)이 1975년에 발표해 미국 빌보드 차트2위에 올랐던 곡입니다. 이후 셀린 디온(Celine Dion)이 1997년에 리메이크해 미국 빌보드 차트 4위에 오르며 역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젊은 친구들은 셀린 디온의 노래로 많이들 기억하고 있기도 해요. 이 노래를 들으면 저는 영화 브리짓 존스의 일기(Bridget Jones' Diary)가 떠오릅니다. 잠깐 영화 클립도 감상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