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킹인잉글리쉬~*

 이케아 미트볼은 정말 유명하죠. 아이들 어릴 때 이케아에 가면 식당에서도 먹기도 했지만 사 와서 냉동실에 넣어두고 간편하게 먹었던 기억이 있어요. 이케아 푸드마켓 쪽 구경하는데 몇 분이서 이케아 미트볼과 소스를 몇 개씩 집어가는 걸 보고는 이케아 미트볼 인기는 여전하구나 실감했어요. 저희도 어제 오랜만에 이케아에 다녀온 김에 카트에 하나 담아왔습니다. 오자마자 바로 저녁으로 해서 먹었어요. 

 

 이케아 미트볼을 냉동칸 바로 위에 소스랑 링곤베리 잼도 나란히 있어요. 이렇게 세트로 사오면 간편합니다. 이케아 미트볼은 세 가지,  오리지널 미트볼, 치킨 미트볼과 베지테리언을 위한 플랜트볼 미트볼이 있어요.  빨강 포장(오리지널), 노랑 포장(치킨), 연두색 포장(플랜트볼)이고요. 가격은 모두 $12.99고요. 소스는 $1.5, 링곤베리 잼은 $9.99입니다. 

 

이렇게 이케아에서 사온 미트볼과 소스, 링곤베리 잼으로 저녁식사 해결했어요. 만드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이케아 미트볼 조리방법

1. 오븐이나 에어 프라이어에 400℉(섭씨 200℃)로 예열한 뒤에 15분간 구워주세요.

중간에 한번 뒤집어 주시고요. 지글지글 안에서 맛있는 소리가 요란합니다. 완전 겉바속촉의 식감으로 만들어져요.

 

2. 미트볼이 에어프이라어에서 구워지는 동안, 냄비에 소스 만들기를 합니다.

소스 한 팩에 물 1컵과 1/4(300ml) 헤비크림 heavy cream 50ml를 넣고 끓여줍니다. 소스 만들기도 아주 간단해요. 

 

3. 다 익은 미트볼을 팬에 넣고 뒹굴뒹굴 둥글려 살짝 조려줍니다. 이케아에서 먹는 것처럼 매시드 포테이토도 같이 준비해 소스 듬뿍 올려 취향에 맞게 드셔도 좋아요. 이쯤되니 매시드 포테이토도 한 팩 사올 걸 하는 후회가 밀려옵니다. 여하튼 집에서도 이렇게 먹으면 레스토랑에서 먹는 기분납니다. 저는 링곤베리 잼과 먹으려고 소스는 살짝만 얹었어요. 

이케아 미트볼 요리 

 

 이번에는 이케아 본연의 미트볼을 즐기고자 다른 야채나 소스에도 추가로 넣지 않았어요. (사실 장보러 가야할 때가 되어 집에 야채가 없었어요.) 링곤베리 잼과 먹으려고 소스도 살짝 입혀주고요. 그냥 샐러드만 옆에 곁들여 먹었어요. 이케아 미트볼은 한 입 사이즈라 먹기에도 좋아요. 또 시중 미트볼과 달리 특유의 고기 냄새가 나지 않아서 인기이기도 해요. 오래전 이케아 레스토랑에서 먹던 기분내서 휘리릭 만들어 먹었습니다. 

 

 식당이나 시판음식들이 조금 짠 감이 있죠. 그래서 미트볼만 먹으면 짠 맛이 있는데 희한하게도 스웨던에서만 나는 베리인 링곤베리 잼 (lingonberry jam)과 미트볼을 함께 먹으면 그 짠맛이 덜해지고 더 맛있져요. 무슨 미트볼에 잼이냐 하실 줄 모르지만 한번 이케아 미트볼 반 잘라서 링곤베리 잼 얹어 같이 드셔보세요. 정말 그 짠맛이 어디로 달아나고 조화로운 맛이 나요. 처음 이케아 레스토랑에서 미트볼을 먹었을 때 옆에 접시에 나온 잼보고 이게 무엇인가 했던 기억이 나요. 이케아 미트볼과 소스, 매시드 포테이토, 링곤베리 잼을 사오면 집에서도 이케아 레스토랑에서 먹는 기분을 낼 수 있습니다. 

 

 세 식구가 이케아 미트볼 반봉지를 먹었어요. 나머지 반은 야채도 듬뿍 넣고 떡도 넣어보고 조금 색다르게 조리해서 먹어보려고 해요. 이케아 겨울세일이 1월 22일 일요일까지에요. 물가가 다 오른 만큼 이케아 물건들도 가격인상이 많이 되었는데요, 지난번에 사둔 기프트 카드가 있어 기분 좋게 둘째가 겨울 방학 마치고 기숙사로 돌아가야 해서 이것저것 필요한 것들 사 왔어요. 이케아 구경하고 오면 집안 정리 욕구도 생긴다죠. 그렇지만 또 돌아오는 밥 시간, 무얼 해먹을까 또 고민입니다. 이케아 다녀오시면서 이케아 미트볼과 링곤베리 잼도 사서 맛있게 한 끼 드셔보세요. 이케아 미트볼과 링곤베리 잼, 이 조합 잊지 마세요. 

 

이케아 IKEA 가면 꼭 사와야 하는 이케아 추천용품 10가지

 

이케아 IKEA 가면 꼭 사와야 하는 이케아 추천용품 10가지

미국생활 15년차 보스턴 아줌마가 추천하는 이케아 생활용품 10가지입니다. 이케아? 아이케아? (IKEA) 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조립식 가구와 생활용품을 판매하는 스칸디나비아(스위스

speakinginenglish.tistory.com

IKEA 이케아 아이키아 추천쇼핑후기 대학 기숙사 용품 컴포터 수건 방석 쇼핑백

 

IKEA 이케아 아이키아 추천쇼핑후기 대학 기숙사 용품 컴포터 수건 방석 쇼핑백

"ㅇㅇ이, 니 딸 맞네." 기숙사 베딩시트며, 하다못해 신발장까지 흰색이 있느냐 묻는 둘째아이의 대답에 남편이 웃으며 얘기해요. 신혼살림 장만할 때 흰색 러버인 저는 가구며 가전제품 등등 대

speakinginenglish.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