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인 사정으로 한동안 스피킹 그룹에서 뵙지 못한 회원님을 거의 6개월 만에 파트너로 만나게 되었습니다. 오랜만에 만나 반가움에 일상을 얘기하고, 영어 스터디답게 영어 공부에 대한 얘기를 나누었습니다. 파트너로 만나지 못한 6개월간 제 영어가 달라졌다고 하십니다. 우선 영어톤이 굉장히 안정적으로 변했고, 전반적인 문장 표현력이 좋아졌다고요. 영어공부를 조금이라도 해 본 사람이라면 특히나 안정적인 영어톤은 하루아침에 변화되는 것이 아니라는 걸 알기에 그 변화가 너무 신기하고, 또 그 방법으로 영어공부를 하면 되겠구나 하는 희망이 보인다는 말씀도 함께 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그간 제 영어공부 다른 무슨 변화가 있었냐고 물으십니다. 그 효과가 바로 매직낭독이냐고요. 이미 제가 하고 있는 영어공부를 알고 계신 분이고, 지난 2년 여간 이런저런 영어 스터디에서 저를 봐오신 분이라 누구보다 저의 영어공부에 대해 잘 알고 계시는 분이세요. 미국에서 비슷한 처지로 아이들 키우며 생활하기에 평범한 주부로 살면서 영어공부하는 것이 쉽지 않음을 알기에 서로 많은 얘기를 나누곤 합니다. 네, 그간 제 영어공부에 있어 달라진 것은 매직 낭독입니다!
저 스스로 매직낭독을 하고나서부터 영어 발성이 달라짐을 느낍니다. 또 매직발음이라는 이름으로 발음공부를 하고 매직낭독으로 풀어내니 발음공부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그 효과가 배가 됨을 느낍니다. 무엇보다 영어는 반복! 반복학습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지만 그것을 실천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매직낭독 스터디라는 이름으로 함께 매직트리하우스를 하루 한 챕터, 열 번 읽기 하니 강제 반복학습 효과가 있습니다. 회원님들 중에는 도 닦는다고 표현하시기도 하세요.
마늘 먹고~
쑥 먹고~
매직방 구호입니다. 호랭이처럼 뛰쳐나가지만 않으면 누구나 영어를 잘할 수 있습니다. 도 닦는 마음으로 매직낭독하는 시간만큼은 자신이 내는 영어 소리에 오롯이 집중할 수 있습니다. 영어공부에 필요한 끈기와 꾸준함까지 함께 배워가고 있습니다.
영어를 잘하고 싶은 마음만큼 하루아침에 영어를 잘 할 수 없습니다. 영어공부에는 시간이 걸립니다. 물론 하루종일 영어공부에 매달릴 수 있다면 단기간에 가능할 수도 있겠지만 엄마로서, 아내로서 하루를 살면서 틈틈이 꾸준히 영어공부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엄마가 되고는 하루 24시간을 내 의지대로, 마음대로 쓸 수 없다는 것이 힘들었습니다. 사랑하는 가족이 우선이지만 한 인간으로서 느끼는 솔직한 마음입니다.
과거 저는 영어를 빨리 잘하고 싶어서 스피킹 그룹에서 영어공부를 하고, 직접 스피킹 그룹 운영을 먼저 시작했던 사람입니다. 그만큼 스피킹이 중요하다고, 한마디라도 영어로 말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야 한다는 사람이었습니다. 그렇지만 그렇게 영어공부를 해오면서 채워지지 않는 부족함이 있었고, 무모하게 스피킹 하는 것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겠다는 경험을 합니다. 그래서 생각했던 것이 매직낭독이었습니다.
◈ 영어낭독 스터디 [매직낭독]에서 하는 영어 공부법 ◈
챕터북의 교과서라 불리는 매직트리하우스로 영어낭독을 하고 있습니다. 매직트리하우스는 영어를 배우는 아이들을 위한 챕터북으로 아이들에게는 물론 영어를 배우고자 하는 성인에게도 영어의 기본을 배우기에 적합한 영어 원서입니다. 현지 미국 초등학교 선생님들께서 영어를 배우기에 가장 좋은 책으로 한결같이 추천해주시는 챕터북의 교과서입니다.
매직트리하우스를 시스템 학습법의 원리로 열번 낭독하며, 음소 하나하나부터 시작하는 영어발음영어 발음 공부를 함께하고 있습니다. 영어 발음을 공부한 후 영어낭독에 바로 적용시켜 발음공부의 효과를 더해갑니다. 그동안 제대로 배우지 못해 잘못 알고 있던 발음이나 발음의 원리를 배워 영어낭독에 적용하여 풀어냄으로써 영어 소리에 집중하고, 직접 연습하는 훈련을 하고 있습니다.
시스템 학습법의 원리로 열 번 반복해 읽으면서 영어 문장구조에 대한 이해를 해 나가고 있습니다. 영어문장을 많이 외우면 좋습니다. 그런데 영어문장을 외우면 좋다고 막무가내로 외우려 하면 잘 외워지지 않습니다. 외운다 한들 기억도 잘 나지 않고, 뒤돌아서면 잊어버리는 경험을 영어공부해보신 분들이라면 경험해보셨을 것입니다. 먼저 영어문장 구조에 익숙해져야 잘 외워지고, 나아가 영어 스피킹도 잘할 수 있습니다. 매직낭독 스터디는 영어체화 학습법입니다. 이 훈련은 자신이 직접 입으로 영어 연습을 해야 가능합니다.
다시말해, 매직낭독 스터디는 매직발음을 공부하여 영어낭독으로 풀어내면서 소리로 영어 발성을 이해하고, 시스템 학습법의 방법으로 매직트리하우스를 열 번 반복해 읽으며 영어 문장 구조에 대한 이해를 해 나가는 영어낭독 스터디입니다. 매직낭독으로 영어의 리딩, 리스닝, 스피킹까지 한 번에 훈련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영어공부 방법입니다. 매직낭독 스터디는 단순 암기하는 영어공부법이 아닌 영어체화 학습법입니다. 영어체화 학습이 좋다고 알고 있지만 많은 분들이 실패하는 이유는 꾸준히 지속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매직낭독 1 기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함을 전합니다. 영어공부하는 사람들이, 특히나 스피킹을 중요시하는 사람들이 보기에 참으로 답답하고 지루한 과정으로 보이는 매직낭독 스터디를 6개월간 함께 해주시고, 늘 꾸준한 모습을 보여주셔서 얼마나 큰 힘이 되는지 모릅니다. 아무리 좋은 영어공부방법이라 하더라도 저 혼자서 이렇게 할 수 있을까 싶어요. 저뿐만 아니라 1기 회원님들 모두 매직낭독을 하면 할수록 자신과 확신이 생겨 매직낭독 2기 모집을 하게 되었고, 2기는 현재 3개월 차가 되었습니다. 매직낭독 3기 모집에도 문의를 주고 계신데 곧 공지로 안내드겠습니다.
매직낭독 1기와 2기는 매직낭독 과정을 마치고 스피킹 그룹에서 만나게 될 예정입니다. 매직낭독 1기는 처음 한 달만 시범적으로 해보자 하는 마음으로 시작했었습니다. 저뿐 아니라 1기 회원님들 모두 이제는 진심 즐거운 마음으로 매직낭독에 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매직낭독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스피킹 그룹으로 발전해 계속해서 영어공부를 함께 해 나아가려 합니다. 성실하고 꾸준한 모습으로 매직낭독을 해 오신 회원님들과 스피킹 그룹으로 만나면 더없이 좋겠구나 하는 마음과 매직낭독 스터디 제안을 믿고 함께 해주신 분들과 계속 영어공부하며 발전해가고 싶은 마음이 들었습니다. 회원님들께 저의 3단계 영어 계획도 말씀드렸고, 그것을 목표로 매일 하루하루를 매직낭독으로 착실히 채워나가고 있습니다.
영어공부를 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한국에서 학교 다니며 했던 영어공부 외에 미국 생활 15년 동안 제가 해 왔던 여러 영어공부의 경험을 통해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그중 영어체화 학습인 매직낭독이 가장 효과적인 영어공부법이라고 이제는 자신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영어를 잘하고 싶은 분들은 어떤 형태로든 영어공부를 하고 계실 것입니다. 그렇다면 밑져야 본전입니다. 영어체화 학습을 꿈 꾸신다면 매직낭독과 함께 해 보세요. 영어체화 성공을 이루며 꾸준히 함께 영어 공부할 수 있습니다.
이 글도 함께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