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킹인잉글리쉬~*

 다양한 영어공부법 중에 영어낭독이 요즘 대세입니다. 저 역시 다른 책으로 영어낭독을 하고 있지만 어려운 책을 한번 소리내어 읽는 것과 시스템학습법을 적용하여 10번 읽기하는 '매직낭독'과는 분명한 차이가 느껴집니다. 

 

 어느 언어든 그 언어를 정확하게 구사하려면 몇 년이 걸립니다. 어린 아기들이 말 배울 때를 생각해보세요. 절대 조급한 마음을 가지면 안되지요, 시간이 걸리는 일 입니다. 실수도 해가며 꾸준히 듣고 말하면서 그 말을 익혀 나갑니다. 아이를 키워보신 분들은 아이들의 수많은 어록(?)들, 재미있는 에피소드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영어 공부를 할 때도 많이 듣고 말해보는 연습을 하는 게 중요합니다. 예전 한국에서 시험을 위한 영어로 공부해서는 우리가 원하는 영어회화, 스피킹을 할 수 없습니다. 영어를 절대 머리로만 공부해서는 안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시스템학습법을 소개한 임성룡씨의 경우 이 공부법으로 6개월만에 영어 천재소리를 듣게 되셨다고 해요. 그런데 이 분은 천재세요. 저는 평범한 사람이고, 하루종일 영어공부를 할 상황도 되지 않기에… 또 무엇보다 영어가 단기간에 완성되지 않는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누구나 영어 천재로 만들어 줄 전설의 [영어]공부법 실천하기

 

누구나 영어 천재로 만들어 줄 전설의 [영어]공부법 실천하기

 영어에 있어서 만큼은 완벽주의자가 되고 싶으시죠. '난 완벽한 사람은 아니지만 영어만큼은 완벽하게 공부해서 완벽하게 영어로 말하고 싶어', '문법을 완벽하게 공부해서 완벽한 문장으로

speakinginenglish.tistory.com

 

 

 지난 4월 처음 시작한 매직낭독 1기는 어느새 5개월을 맞았습니다. 그동안 매직낭독하며 달라진 점들, 자신에게 생긴 변화 등등을 가끔 얘기 나누고, 저에게 따로 말씀해 주시기도 하십니다. 그런 말씀들이 같은 공부를 하는 서로에게 큰 자극도 되고, 공부하는 포인트도 배울 수 있어 좋을 것 같아 모아 봤습니다. 

 

 

 

 

 

 

 

 

 

 

 

 

 

 

 

이 글도 읽어보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