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킹인잉글리쉬~*

 지난  4월 5일 월요일부터 매직트리하우스 열 번 읽기 스터디를 시작해서 금요일까지 일주일 스터디를 마무리했어요. 시스템 학습법(공부하고자 하는 내용을 최소 10번 읽어라!)이 특히나 영어 공부에 있어서는 너무 좋은 공부법이지만 막상 하려니 혼자 할 엄두가 나지 않아 스터디를 꾸려 회원님들과 같이 시작해서 일주일을 잘 채워나갔습니다. 

 

 

 기대반 의심반 설렘으로 시작했던 스터디 첫날의 기록을 남기고, 일주일 스터디를 마치며 회원님들과 나눈 말씀들 잠깐 올리려고 해요. 무엇보다 일주일간 하루도 빠지지 않고 매일매일 하루 한 챕터를 열 번씩이나 읽었다는 건 정말 대단한 일이에요. 소리 내어 영어 책 읽기가 좋다는 건 알고 있지만 혼자서, 그것도 매일매일 실천하기가 얼마나 어려운가요. 혼자서 하기 힘들기 때문에 스터디라는 이름으로 우리는 함께 하고 있어요. 함께하면 생각보다 그리 힘들다는 느낌 없이 영어 공부를 하게 되죠. 바로, 함께 하는 공부의 힘인 것 같습니다. 어렵고 힘든 영어 공부는 함께 해야 제 맛!입니다. 

 

 영어 공부 시작은 누구나 다 할 수 있어요. 그렇지만 하다보면 처음 마음과 달리 영어 공부하기 싫어지는 날이 분명 옵니다. 사람에 따라 한두번, 아니 몇번씩 영어 공부의 권태기(?)가 꼭 찾아오기 마련입니다. 그럴 때면 이 페이지에 남겨진 첫 마음 기억해 보셨으면 해서 기록으로 남겨봅니다. 

 

I’m proud of you. (여러분께 드리고 싶은 말이에요.)
I’m proud of myself! (스스로에게 말해 주세요.)
(내 자신이 자랑스러울 만큼) 정말 뿌듯해!

 

스터디 일주일 후기1

 

스터디 일주일 후기 2

 

스터디 일주일 후기 3

 

스터디 일주일 후기 4

 

스터디 일주일 후기 5

 

 일주일간 열심히 참여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려요. 덕분에 저도 매직트리하우스 열 번 읽기를 같이 했어요. 우리가 시스템 학습법과 영어 공부를 연결해 함께 공부하는 최초의 영어 스터디 그룹이랍니다. 자부심을 갖고 전설의 [영어]공부법을 함게 실천해 보아요. 함께 참여해주신 여러분이 너무 자랑스럽고, 고맙습니다.

 

서로서로에게 좋은 에너지 듬뿍 나누며 입으로 하는 영어 공부를 습관으로 만들어 꾸준히 함께 해 보아요. 

 

편안한 주말 보내시고, 내일부터 다시 매직트리하우스 열 번 소리 내어 읽기 시작해요! 모두 감사드립니다.

 

매직트리하우스 1권부터 자료정리 - 줄거리/ 단어구문/ 문장해석 정리 바로가기 

 

'리딩(매직트리하우스)/매직낭독 자료' 카테고리의 글 목록

영어 공부를 습관으로 만들어 꾸준히 함께 성장하는 스터디 공간입니다. 미국 보스턴 아줌마가 두 아이 키우며 영어 공부해 가는 과정(공부한 자료들을 정리)을 담고 있습니다.

speakinginenglish.tistory.com

 

 

+ 이 글도 읽어보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