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에 꼭 필요한 물건이 있어서 가기도 하지만 이케아에 가면 기분이 좋아집니다. 깔끔하고 단정한 북유럽풍 쇼룸 보는 것도 즐거워요. 머릿속으로 집안 가구배치나 실내장식 아이디어 등을 얻기도 하고요. 언제나 기분좋게 둘러봅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너무 뻔한 대학 기숙사 용품을 주문하는 거라 인터넷으로 오더하고 픽업하는 서비스를 이용해 봤어요. 이케아에 그 상품이 어디쯤 있는지 대강 안다고 해도 미리 인터넷으로 주문하고 픽업하니 시간도 단축되고 편리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케아 Click & Collect 클릭 앤 컬렉트 서비스를 이용한 후기를 올려보려고 해요.
제가 다녀온 이케아는 매사추세츠에 위치한 IKEA Stoughton 지점이에요. 핸드폰으로 제가 주문한 물건이 픽업완료되면 텍스트 메시지가 옵니다. 그 주문내역서에 있는 클릭 버튼을 누르면 주문번호, 자동차 번호, 색깔, 핸드폰 번호 등을 입력하게 되어있어요. 그리고 2-5분정도 기다리면 온라인 클릭 앤 컬렉트로 주문했던 물건을 이케아 직원분이 차로 가져다 주십니다.
픽업 서비스 받는 곳이 눈에 들어오지 않아 지나가는 이케아 직원한테 물어보니 펜스있는 곳을 찾아보라고 해요. 저렇게 사인이 있음에도 Click & Collect 서비스 받는 곳이 한 눈에 들어오지 않아요.
바로 아래 사진을 보면 까만 펜스가 쳐져 있고 그곳에 주문된 물건들이 보관되어 있고, 그 앞 바닥에 보이는Click & Collect 사인이 씌여있는 곳에 주차를 합니다.바로 아래 사진을 보면 까만 펜스가 쳐져 있고 그곳에 주문된 물건들이 보관되어 있고, 그 앞 바닥에 보이는Click & Collect 사인이 씌여있는 곳에 주차를 합니다.
이제 이케아 물건 잠깐 구경해 봅니다. 예전에 이케아 추천용품을 포스팅했었어요. 이케아에 갈 때면 한번씩 예전에 사왔던 물건들을 찾아보곤 헤요. 해마다 디자인이나 색깔이 조금씩 바뀌기도 하고, 업데이트 되는 걸 보는 것도 재미있고요. 또 가격의 변화가 어떻게 있는지 살펴보기도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