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킹인잉글리쉬~*

  6월 중순이 훌쩍 넘었는데 보스턴은 날도 흐리고 살짝 춥기까지 했어요. 으슬으슬 한기까지 몰려왔다죠. 지난 3주간 여기저기 다니며 많은 사람들을 만나고, 행사가 많아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집에 있는 홈키트로 코로나 검사도 해 보았어요. 살은 빠지지 않지만 입맛도 없어지고 아이들이 없으니 왜이리 허전한지요. 식사준비도 남편이랑 저만 먹으면 되니 얼마나 간소해졌는지 몰라요. 

 

 저는 매일 아침, 매직낭독 스터디를 열며 하루를 시작합니다. 처음 매직낭독을 제안하고 그 스터디를 일궈온 우리 매직낭독 1기는 서로에게 각별하답니다. 매직아침마당에서 예쁜 사진들과 나누고픈 것들 공유하고, 커피도 음식도 함께 나눠요. 저는 동부 보스턴에서 살지만 영어낭독 스터디는 미국 전역과 한국, 캐나다 등에서 참여하고 계세요. 서부에 살고 계시는 부지런한 회원님께서 매일매일 새벽에 일어나 다양한 음식들을 선보여주고 계세요. 어제는 마침 김치죽을 올려주셨어요. 세상에 잊고 있던 메뉴, 김치죽! 보는 순간 바로 만들어 먹고 싶은 마음이 간절했어요. 마침 집에 재료도 있겠다 뚝딱뚝딱 만들어 먹었어요. 

 

 

김치죽 재료

김치, 밥, 계란 1개, 참치액 1T, 김가루, 깨소금, 들기름 또는 참기름 1T

*참치액이 없다면 멸치 액젓이나 까나리 액젓 또는 게 세마리액 + 국간장을 섞어서 쓰셔도 좋아요. 

 

 

김치죽 만들기 

1. 들기름(또는 참기름) 한 스푼을 두르고 약한 불에 김치를 볶아줍니다.

김치의 신맛을 중화시켜주고 감칠 맛 나게 설탕을 조금 넣기도 하는데 개인 취향입니다. 저는 음식의 단맛을 좋아하지 않아 설탕은 안넣어요.

2. 밥을 넣고 감칠맛을 더해주는 참치액을 넣어 고루 잘 섞어줍니다. 

3. 물을 넣고 바닥에 눌어붙지 않게 저어가며 끓여줍니다. 

4. 계란 하나 넣어주고 김가루와 깨소금 뿌려서 싹싹 비벼 먹으면 꿀맛입니다.

 

 김치와 밥만 있으면 되니 재료 구하기도 쉽고, 만들기도 쉬워요. 10분이면 뚝딱하고 간단히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김치죽, 더운 여름이지만 몸이 으슬으슬 감기기운 있을 때 뜨끈하게 한 그릇 먹고 나니 몸도 따뜻해지고 기분까지 좋아졌어요. 포스팅하면서 보니 다시 먹고 싶네요. 추운 계절에 먹어도 역시 좋겠죠. 

 

 

간단하고 맛있는 콜드 샌드위치 트레이더 조 건강한 빵 추천

 

간단하고 맛있는 콜드 샌드위치 트레이더 조 건강한 빵 추천

 날이 더워지니 불 안쓰고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음식이 먹고 싶어져요. 올해 보스턴 날씨가 참으로 이상합니다. 주말마다 왜이리 더운지요. 5월에 눈도 내리던 곳인데 얼마전에 98도를 찍었습니

speakinginenglish.tistory.com

 

로티세리 치킨 한 마리로 해 먹은 음식들

 

로티세리 치킨 한 마리로 해 먹은 음식들

 오늘은 무얼 해 먹을까? 결혼한 이래로 살림을 시작하면서 매일 고민하고 살아요. 저만 그런 것 아니겠죠. 오늘은 장 보러 가면 어느 마트에서나 쉽게 볼 수 있는 로티세리 치킨(rotiserie chicken)

speakinginenglish.tistory.com

고구마라떼 만들기

 

고구마라떼 만들기

 만들기 쉽고 간단하고 맛있고도 든든한 고구마라떼 드셔보셨나요? 삼시세끼 밥 해 먹기 고달플 때 고구마를 쪄서도 먹고, 에어프라이어에 돌려 군고구마 스타일로 먹고, 스틱모양으로 잘라 프

speakinginenglish.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