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코에서 파는 연어를 스시로 먹어도 되는지, 회초밥을 해서 먹어도 되는지, 가끔 미국내 한인 커뮤니티에 올라오는 글이기도 해요. 그런데 코스코 연어는 사시미 등급이 아니랍니다. 코스코 연어 코너에 "꼭 익혀 먹으세요"라는 문구 본 적이 있으신가요? 지역에 따라 코스코 연어코너에 이런 경고문구가 붙어있기도 하니 코스코에 가면 한번 살펴보세요.
반면 샘스클럽에서 냉동 배달해 오는 연어는 정말 모두가 강추하고 있던지라 저도 한번 동참해 보려 했어요. 그런데 보스턴(MA)가까이에 샘스클럽이 없는 게 함정, 뉴햄프셔(NH)까지 가야 합니다. 그러자 타주에 사는 지인이 주문대행 해주겠다는 말씀에 혹해서 드디어 샘스클럽 연어를 먹어보나보다 기대를 했어요.
지인 말에 따르면 샘스클럽 연어는 5온즈씩 냉동 진공 포장되어 오고요.
마트에서 파는 사시미 그레이드보다 맛도 좋고, 언제든 먹고 싶을 때 냉동실에서 꺼내서 편히 먹을 수 있어 좋고, 보관하기도 좋고, 좋고 좋고 좋고... 하는 말씀에 못이겨 주문을 부탁드렸어요.
타주에서 스시가게를 운영하고 계신 나름 전문가분께서 말씀해 주셨습니다. 시중에서 판매되는 연어보다 냉동상태로 구입해서 먹는 것이 더 안전하다고요. 미국내에서 유통되는 모든 회는 먼저 냉동 상태를 거치게 되는데 우리가 보통 식당이든, 마트에서 사먹는 것은 이 냉동된 연어를 해동해서 파는 것이라고요. 덧붙여 샘스연어가 안전하다는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이쯤되면 샘스연어 먹어봐야 하지 않겠습니까.
◈냉동연어를 집에서 맛있게 먹는 방법
회로 먹을 경우: 굵은 소금 뿌려서 1시간 정도 후에 씻어 불려둔 다시마로 감싸서 반나절 정도 지나 먹는다.
연어장: 간장, 물, 설탕, 맛술, 양파 넣고 끓인다음 다음날 와사비랑 먹으면 황금조합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