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킹인잉글리쉬~*

  지난번 한국마트인 H마트에서 저렴하게 장보는 방법을 소개해 드린 것처럼 오늘은 코스코, 코스트코에서 저렴하게 장보는 방법을 소개드리려고 해요. Costco Wholesale 코스코 홀세일, 코스코는 회원제 도매상품점입니다. 먼저 연회비에 따라 코스코 멤버십은 두 가지가 있어요.  

 

*코스코 멤버십 안내

Gold Star 연회비 60불(적립없음)

Gold Star Executive 연회비 120불(구매금액에 따라 2% 적립)

Business 비지니스하는 분을 위한 코스코 카드 

코스코 멤버십 안내

 

 

Gold Star는 연회비가 저렴한 대신 적립되지 않고, 연회비 120불인 Gold Star Executive는 구매금액당 2% 적립이 됩니다. 코스코에서 장을 1년에 6000불 이상보는 가정이라면 연회비 120불을 지불하고 적립받는 것이 유리합니다. 일단 코스코에 한 번 가면 대부분의 제품들이 대용량이라 몇 개만 쇼핑카트에 담아도 다른 마트에서 장보는 것보다 금액이 많이 나와요. 정말 어느 순간부터 코스코에 한번 가면 500불 넘기는 것은 일도 아닌 일이 되어버렸어요. 여기에 차에 개스도 코스코에서 넣는다면 그 금액이 어마어마하죠. 게다가 요즘은 코스코에 직접 가지 않아도 코스코 온라인으로 상품 구입하기가 쉽고 편리해서 생각보다 코스코에서 지출하는 금액이 커지고 있습니다. 예로 한번씩 화장품, 선물용품 등 세일을 많이하거나 전자제품 같은 것을 구입할 때가 있기도 해요. 무엇보다 코스코는 커스터머 서비스가 좋기로 유명해서 제품에 문제가 있을 경우 처리가 쉽고 편리한 게 장점입니다. 그래서 똑같은 상품이 있을 경우, A/S 서비스 등을 고려해서 코스코에서 물건을 구입하곤 해요. 

 

 지난번에도 말씀드린 것처럼 신용카드 회사의 그로서리 보너스 오퍼가 있는 달은 코스코 기프트 카드를 사두어요. 1월달에 신용카드 회사의 그로서리  보너스 오퍼가 있어서 다음달에 사두려고 마음먹고 있어요. 신용카드 회사에 따라 돌아가며 이렇게 보너스 오퍼가 있으니 해당달에는 그 신용카드로 그로서리 구입을 하거나 이렇게 식료품점의 기프트 카드나 상품권을 미리 사두고 쓰면 저렴하게 장을 볼 수 있어요.

 

 코스코 기프트 카드를 구입하려면 코스코 회원만이 살 수 있기때문에 우선 코스코 멤버십이 있어야 해요. 코스코 멤버십 구입은 코스코 온라인에서 또는 코스코 매장에서 코스코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고, 기프트 카드 역시 온라인이나 매장에서 구입가능 합니다. 이때 지불을 보너스 오퍼가 있는 신용카드로 구입하면 됩니다. 단, 기프트 카드를 구입할 때는 적립이 되지 않아요. H마트에서 상품권 구매했던 것과 같은 이유입니다. 기프트 카드를 살 때와 물건 구입할 때 이중으로 포인트가 적립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이에요. 

 

 코스코 기프트 카드를 사면 다 똑같이 생겨서 카드 위에 금액을 적어 놓아요. 또 플라스틱 카드를 재사용하여 적립할 수 있기도 하니 환경을 생각해서 재적립해서 쓰기도 해요. 비록 플라스틱 카드 한 장이지만 작은 것이라도 환경을 위해 할 수 있다면 좋겠지요. 

 예전에는 알뜰하게 살림하려면 현금으로 생활해라 하는 말을 많이 했었던 때가 있었어요. 물론 돈 씀씀이를 눈으로 직접 확인하고 파악하기에는 현금으로 생활하면 확 다가오는 것이 있어요. 그렇지만 세상이 달라지고 더욱이 코로나 이후 대부분 온라인 결제 등으로 바뀌면서 시대에 맞춰 적응해 가야 하는구나도 배워갑니다. 더군다나 신용카드 회사의 적립이나 오퍼 등을 잘 활용하면 생각보다 절약하며 알뜰하게 생활할 수도 있으니 현명하게 신용카드를 쓰는 것도 한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미국에서 한국장보기 H 마트(H mart 한아름)에서 저렴하게 장보기

 

미국에서 한국장보기 H 마트(H mart 한아름)에서 저렴하게 장보기

 오늘은 제가 H마트에서 저렴하게 장보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회원 적립 포인트 카드, H마트의 상품권 구매, 신용카드 회사의 보너스 오퍼의 조합으로 H마트를 저렴하게 이용하는 꿀

speakinginenglish.tistory.com

코스코 영업 시간과 휴무일 안내(미국)

 

코스코 영업 시간과 휴무일 안내(미국)

 지난주 대학 간 큰아이가 집에 온다고 오랜만에 코스코를 다녀왔습니다. Labor Day를 앞둔 주말, 문득 예전 한국에서 오신 분들 도와드리며 코스코에 장 보러 갔던 기억이 나서 글을 써 봅니다.

speakinginenglish.tistory.com

 코스코 리워드 체크로 장보기와 세일하는 품목들

 

코스코 리워드 체크로 장보기와 세일하는 품목들

 이번 주말에 큰아이가 써머쿼러를 마치고 집에 잠깐 와요. 대부분 대학들은 새로운 학기가 시작되어 집을 떠나는 이 시기에 큰아이는 집에 온다니 다르게 느껴져요. 스탠포드 대학은 쿼러제라

speakinginenglish.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