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킹인잉글리쉬~*

 유튜브 영어의 최강자라고 감히 말씀드릴 수 있는 라이브 아카데미의 빨간 모자쌤! 세바시(세상을 바꾸는 시간)에 라이브 아카데미 빨간 모자 쌤, 신용하 선생님이 출연하신 걸 본 적이 있나요? 빨간 모자 쌤은 영어만 잘 가르치시는 게 아니라 삶의 태도부터 남다르셔서 정말 많은 걸 배우게 됩니다. 구구절절 다 맞는 말씀들, 주옥같은 말씀을 해 주셨죠. 

 

영어는 공부하는 게 아니라 배우는 것이다!

영어 공부의 효과적인 방법을 찾으려고 하기보다 많은 연습을 통해 체득하려 노력하자. 

 

나보다 성공한 사람은, 

나보다 더 많은 일을 이룬 사람은

하기 싫은 일을 나보다 더 많이 한 사람이다.

변화와 성장은 언제나 우리의 한계점에서 일어난다.

한계점을 지날 때 일어나는 것이 아니고,

한계점을 유지해야 일어난다. 무리를 해야 한다!

 

 

 '하기 싫은 일을 참고해야만 내가 성장하고, 내가 원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다'는 가장 기본적인 것을 곧잘 잊어버리곤 해요. 그래서 영어 공부를 지속해나가기 어려운 것이 아닐까 싶어요. 하루하루 바쁜 일상 속에 영어를 꾸준히 공부할 수 있도록, 한번씩 마음을 다잡을 수 있도록 가이드 해주는 분이 있으면 좋아요. 빨간 모자 쌤은 저에게 그런 분이세요. 이미 영어를 잘 가르치고 계시지만 계속해서 자신의 발전을 위해서 끊임없이 노력하시고, 영어를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아낌없이 나눠주시는, 좋은 영향력을 주시는 훌륭한 분이라 감히 말씀드려 봅니다. 통찰력과 바른 마음가짐이 돋보이는 분이십니다.  

 

영어를 잘하는 사람들은 두 가지 부류가 있다고 하죠.

영어를 정말 좋아하고 즐겨서 하는 사람

벼랑 끝에 서서 영어를 써야만 하는 사람

정말 좋아하고 즐겨서 하는 사람 말고는

그만큼 영어를 배우겠다는 절실함이 있어야 영어가 느는 것 같아요. 

 

 영어를  취미 삼아 살짝살짝 조금 공부하면 절대 우리가 원하는 영어에 도달할 수 없어요. 처음에 영어 공부 습관을 잡기까지가 힘들지 영어 공부하는 습관이 잡히게 되면, 영어가 재미있어지는 시점이 찾아와요. 바로 이때 무리를 좀 해주어야, 다시 말해 영어를 스스로에게 쏟아부어야 하는 시기가 꼭 필요해요. 결국 한 번쯤은 무리를 해줘야 영어가 늘어요. 

 

 지난겨울, 연말을 맞이해 스피킹 그룹에서 방학을 하게 되어 그때 혼자 영어 공부를 따로 좀 했어요. 라이브 아카데미의 빨간 모자 쌤, 신용하 선생님은 유튜브 영어의 최강자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오래전부터 선생님 영상을 보고 공부했었어요. 두서없이 제 마음대로, 보고 싶은 대로 보았어요. 물론 순서 없이 어느 것부터 시작해도 좋은 강의지만 나름 체계를 잡아 공부하고 싶다는 생각에 이번에는 라이브 아카데미를 재생목록 순으로 나누어 토들러 아카데미부터 정리하기 시작했어요. 토들러 아카데미는 빨간 모자 선생님의 초기 영상이 많은지라 정리해서 올려진 게 없어 제가 정리를 한 것을 여기에 바로 올리고 싶었지만 그래도 허락을 먼저 받고 올려야 할 것 같아 유튜브에 인사 말씀을 드렸어요. 태어나서 처음으로 몇몇 유튜브 영어 선생님들께 댓글을 남겨보았어요. 그런데 대부분의 채널에서 제가 남긴 글이 답글로 올라가지지 않더라고요. 그래도 영어 공부를 하는 사람들을 위해 만들어 주신 강의인지라 제가 공부한 것들을 정리하는 게 영어 공부에 도움이 된다면 선생님들도 이해해주시지 않을까 하는 마음으로 올려 보려 해요. 그리고, 저는 제 나름 감사의 마음으로 광고를 열심히 보고 있습니다.  

(평범한 아줌마가 영어 공부한 것들을 정리해 흔적으로 남기고 있어요. 그래도 혹여나 제가 공부한 내용을 정리하는 게 적절하지 않으면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 이 글도 함께 보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