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킹인잉글리쉬~*

 영어 공부해야겠다고 마음먹고 공부하고 있지만 어떤 날은 공부하기도 싫고, 해도 늘지 않는 이 영어를 계속해야 하나 싶어 자괴감 들기도 하고, 거기다 밖에 나가서 실수라도 하고 온 날이면 다 포기하고 싶은,,, 뭐 마음이 복잡한 날이 오더라고요. 그런 날은 괜스레 내가 지금 잘하고 있는 건지 아닌지 불확실한 마음이 스멀스멀 올라와서 여기 기웃, 저기 기웃하며 영어를 빨리 정복할 수 있는 방법이 있지 않을까 하며 영어 방법론이 찾아보게 되는 것 같아요. 지난 10년이 넘는 시간 동안 미국에서 살면서 저 역시 반복해 왔던 과정들이에요. 

 

 1년, 2년, 3년... 이렇게 영어 공부해왔는데 여전히 하고 싶은 말을 영어로 못한다고 좌절하시나요? 미국에서 나고 자란 사람이 아닌 이상 어른이 되어 미국에 오거나 다른 나라에서 영어를 배우는 사람들에게 이 시간이 사실 언어를 익혔다고 하기에 충분한 시간은 아니에요. 물론 학창 시절에 그 오랜 세월 학교에서 영어를 배웠는데 왜 이런 거냐고 하신다면... 학교에서 좋은 성적을 받기 위해 배운 영어랑 지금 얘기하고 있는 영어는 다르지요. 

 

 그냥 난 영어를 배우는 외국인이라는 것을 받아 들이고, 영어를 정복하고 극복하고 그런 게 아니라 살면서 영어를 불편함 없이 쓰겠다 라는 마음가짐으로 하시면 좋아요. 사실은 이 정도만 되어도 얼마나 좋을까 싶어요. 영어로 인해 스트레스받는 게 아닌 평생 친구로 생각하고, 영어를 나의 베스트 프렌드로 만들어서 매일 마주한다고 마음먹고 나니 크게 스트레스받지 않아요. 이 베스트 프렌드가 까도 까도 양파 같은 매력의 소유자라서 알아가야 할 게 좀 많은 친구예요. 절대 저를 지루하게 두지 않고, 밀당도 아주 잘하는 친구랍니다^^

 

  영어가 곡선으로 꾸준히 느는 것이 아니라 계단식으로 는다고 하죠. 매일 꾸준히 영어 공부하다가도 계단의 깊은 안쪽으로 들어가려 할 때, 다음 계단으로 올라가기 전에 그렇게 힘들더라고요. 이 과정이 몇번이고 반복되어야 한답니다. 자~ 이렇게 받아들이고, 영어 공부 시작!!!

 

 오늘은 영어 공부하기 너무 좋은, 추천하고픈 유튜브 영어 채널들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사실 우리가 영어 자료가 없어서 영어 못하는 것 아니죠? 여기 소개해 드리는 것들은 이미 알고 계신 유튜브 채널들도 있을 거예요. 보시고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유튜브 채널이 있으면 선택하셔서 한 가지를 꾸준히 하는 걸 추천드려요. 우물 파보겠다고 여기 조금 파다가 '어! 물이 안 나오네', 그래서 옆을 또 파보면서 '여기도 물이 또 안 나오네' 하면서 여기 조금, 저기 조금 삽질하지 마시고, 자신이 공부하기 좋은 유튜브 채널을 정했으면 한 우물을 파 보세요. 그러다 한 우물이 파기에 재미와 자신이 붙으면 이때 다른 우물도 파시면 좋아요. 이렇게 하나의 우물이 어느 정도 파지면 하나씩 하나씩 다른 곳도 파보는 겁니다. 시원한 물이 콸콸~ 나올 때까지요. 혼자가 아니에요, 절대 좌절하지 마시고 꾸준히 하다 보면 언젠가 문득 "아, 영어가 늘었네"하는 날이 온다고 합니다. 

 

 그렇다고 너무 영어 공부한다는 생각에 자리잡고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각 동영상마다 10분 내외예요. 출퇴근 시간에, 식사 준비할 때, 빨래 갤 때, 마늘 깔 때, 가볍게 보시고, 그날의 표현을 정리하신 후에 입에 붙을 때까지 중얼중얼 해보세요. 

 

 구독자 순(2021/3/4 시간 기준)으로 유튜브 영어 채널을 정리했습니다. 물론 구독자 수가 많은 유튜브 채널이 무조건 가장 공부하기 좋은 순은 아닌 거 아시죠? 유튜브 강의를 빨리 시작하신 샘들도 있고, 뒤늦게 시작하신 샘들도 있으니 구독자 수로 판단하시는 건 위험하답니다. 보기 편하게 전체 재생목록으로 정리하고 각 유튜브 채널마다 대표적인 강의를 적어 두었으니 마음에 드는 영상부터 시작해 보세요. <스피킹 인 잉글리쉬>에서 함께 하는 공부를 계획하고 있어요. 준비되면 같이 으쌰 으쌰 서로 응원하며 공부해 보기로 해요. 

 

이미지 pixabay

올리버 선생님 

 재미있는 영어 팁과 미국 문화를 만나보세요! 

"다음에 봐요~ 바잉~" 정감 가는 올리버쌤과 영어를 배울 수 있어요. 

 

올리버쌤 전체 재생 목록

 

올리버쌤의 영어 꿀팁 

왕자님의 미국탐방기

미국의 민낯

 

라이브 아카데미 

 유튜브 영어의 최강자라고 감히 말씀드릴 수 있는 빨간 모자 선생님, 군더더기 없이 한국사람들이 헷갈려하는 부분을 딱 집어서 알려주세요. 영어도 한국말도 유창하셔서 그 의미들을 정확히 알려주셔서 정말 유익한 영어 유튜브 방송이에요. 선생님의 열정으로 채널들이 점점 늘어났죠. 재생목록 순으로 정리해 두었습니다. 하나씩 하나씩 공부해 보세요~ 

 

라이브 아카데미 전체 재생 목록

 

토들러

연습 가이드

연습 가이드(Hardcore)

생활 필수 표현

대화 가이드(롤플레이)

알고 보면 굉장히 다른 말들

영어학습 가이드

시급한 교정

직장 영어

문법

어휘

발음

구동사

 

Michael Elliot 마이클 엘리엇

마이클 엘리엇 샘은 미국인이신데 한국말을 진짜 잘하시죠. 거기다 한자까지도 알고 계시니 언어에 대한 감각과 조예가 뛰어나신 분이라 생각해요. 유튜브 강의도 가볍고 짧게 해 주셔서 반복해서 듣기 좋아요. 원어민이시라 실제 미국에서 사용빈도 높은 이디엄을 쉽게 알려주시고, 미국 문화 전반적인 것까지 더불어 배울 수 있어요. 하나도 버릴 게 없는 강의로 그대로 외워서 원어민과 대화할 수 있어요. 

 

Michael Elliot 전체 재생 목록

 

원어민들이 매일 쓰는 영어 표현 100

한국인이 가장 흔히 실수하는 영어 실수 100

영어 동사구 대정리

 

[잔소리 영단어] 공짜 앱도 소개해 드립니다. 마이클 엘리엇 선생님의 듣고 싶은 잔소리입니다. 마이클 샘이 정확한 발음을 해주고, 당장 사용할 수 있는 현실적인 예문을 읽고 설명까지 다 해주세요. 

 

잔소리 영단어 - Google Play 앱

마이클 선생님과 함께하는 영어, 영단어 학습의 필수앱! 정성과 성의로 만든 앱입니다! 사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는 앱을 만들기 위해서 노력했습니다. 모든 콘텐츠를 별도의 비용없이 모두 열람

play.google.com

 

브릿센트 * 영국 영어 

유용한 비즈니스 관련 영어 유튜버예요. 영국식 영어 발음이 매력적이라 좋아하는 분들 많으시죠. 브릿센트와 함께하는 멋진 영국식 영어

 

브릿센트 * 영국 영어 전체 재생목록

 

섹시한 영국 발음

영국 생활 영어

비즈니스 & 아이엘츠

 

진저 영어 

해외 이슈, 영미권 문화, 스타 등 누구나 쉽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소재를 이용해서 영어를 알려주는 채널

 

진저 Jinger 전체 재생목록

 

진저 영어 정주행

한국 미국 문화 차이

교과서에 안 나오는 실전 원어민 영어

 

이영시 Summer Park 

이제부터 영어 시작하기 - 이영시

20대 초반부터 본격적인 영어 공부를 시작하면서 직접 쌓아온 영어공부 노하우를 듣기 편한 목소리로 차분히 영어를 가르쳐 주세요.

라이팅 관련해서 첨삭 도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영시 Summer Park 전체 재생 목록

 

이영시 영어회화 연습

이영시 패턴 영어

개념원리 영어

 

 

구슬쌤 

 미국 대학에서 비즈니스를 전공하고, 미국회사 생활을 하신 구슬쌤답게 비지니스 영어와 생생한 미국현지 영어를 배울 수 있어요.

미드/ 영화/TED로 배우는 진짜 영어회화! 자신감 팍팍 영어!

설명을 귀에 쏙쏙 들어오게 해주는 구슬쌤

 

구슬쌤 전체 재생 목록

 

미국식 발음 교정

쉬운 단어로 네이티브처럼 말하기

딱 20일 미국식 발음 교정 훈련

 

 

SOPHIE BAN 쓸만한 영어 

소피반샘은 상황별로 그 장소에서 영상을 찍어서 설명해 주세요.

미국에서 두 아이 키우며 일상에 생활영어를 다루고 있어, 엄마들에게 필요한 영어들이 정리되어 있어요. 

 

SOPHIE BAN 전체 재생 목록

 

쓸만한 영어

60초 영어 표현

리아리와 함께하는 영어 공부

 

날라리데이브 

유명 연예인들의 영어 실력 등을 파헤치고 있어 재미로 보면서 영어 표현을 익힐 수 있어요. 

 

날라리데이브 전체 재생 목록

 

날라리 VLOGS

하루에 한 표현

날라리st. 가사 해석

 

 

달변가영쌤 

달마다 변화를 가져다주는 달변가 영쌤

26살부터 영어 말하기 공부를 시작한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성인이 되어 영어를 배우는 분들께 도움이 되는 채널이에요.

 

달변가영쌤 전체 재생 목록

 

원어민이 쓰는 표현 시리즈

너무 쉽게 이해되는 영어

동기 부여와 인문학

 

 

바로영어 by 세진쌤 

지금 바로 영어 합시다! 비즈니스 영어, 토익, 기초영어회화, 영어식 사고에 대한 내용입니다.

특히 독학 영어 공부에 대한 설명을 차분하게 해 주세요. 

 

바로영어 by 세진쌤 전제 재생 목록

 

영어식 사고/ 영어회화

영어 공부법 핵심

영문법 바로 알기

 

김교포 유튜브 

미국에서 20년 넘게 이민생활을 한 김교포에게 배우는 영어

한국인으로서 미국 생활하면서 필요한 영어, 실제 일상을 담은 현지 영어회화를 배울 수 있습니다. 

 

김교포 전체 재생 목록 

 

교포클라스 홈워크

교포쌤과 미드 공부

교포쌤 스트리밍 모음

 

That Korean Girl 돌돌콩

쌩고생 유학 에세이 [어쩌다 가방 끈이 길어졌습니다만]의 저자 돌돌콩님의 유튜브 채널

모닝루틴 실천하며 많은 분들께 좋은 영향을 주고 계시죠. 남편 김만두씨와 돌돌콩님의 알콩달콩 재미있는 일상을 보는 재미도 있어요. 

 

That Korean Girl 돌돌콩 전체 재생 목록

 

Life, Carrer, Study in the U.S.

모닝루틴

영어공부

 

중학 영문법 마스터 

제가 이미 소개해드린 바 있는 중학 영문법 마스터의 저자 이정우 선생님은 EBS  중학영어 대표 강사세요. 

한 권으로 끝내는 중학 영문법 마스터 공부방법 소개

 

한권으로 끝내는 중학 영문법 마스터 공부방법소개

영어 문법 마스터 해 볼까요? 영어 공부에 있어 여전히 문법이 너무 중요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영어 문법, 당연히 중요합니다. 하지만 실제 영어를 사용해야 하는 환경에서는 완벽

speakinginenglish.tistory.com

한 권으로 끝내는 중학 영문법 마스터

 

중학영문법 마스터

전치사 비법노트

EBS 보충강의 

 

당신이 몰랐던 영문법의 비밀-윤문법TV

영문법 이해 전문 채널

영어를 잘할 수 있는 비결은 수많은 연습뿐! 영어를 잘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영문법을 이해시켜주는 윤문법 TV 

 

당신이 몰랐던 영문법의 비밀-윤문법비밀-윤문 법 TV 전체 재생 목록

 

영어 이해!

정식에피소드1, 2

영문법 꿀팁

 

마천문 영문법 [Grammar in Use]

영어로 쓰인 문법책 중에서 모두가 강추하는 [Grammar in Use]를 1강부터 차례로 설명해주세요. 혼자 공부하기 쉽지 않은 [Grammar in Use]를 라이언쌤과 1강부터 142강까지 책 한 권을 완독 해보세요. 

 

마천문 영문법 전체 재생 목록

 

1강부터 142강까지 [Grammar in Use] 강의 

 

바른독학영어 - 바독영 

[나 혼자만 알고 싶은 영어책] [오늘 하루도 걱정 없이, 영어] 책의 저자인 유진쌤의 영어공부 브이로그

바독영 유튜브를 보다 보면 가끔씩 야단도 팍팍 쳐주시는 유진쌤, 특히 영어 원서 읽기의 기본을 잘 가르쳐 주세요. 

 

바른독학영어 - 바독영 전체 재생 목록

 

영어공부 로드맵

왕초보를 위한 유진쌤 기초 영문법

30일 원서읽기 챌린지

 

운배영-리스닝 아카데미-Unbaeyoung 

운전하면서 배우는 영어 운배영

'들리는 만큼 말할 수 있다'를 강조하는 학습법이라 다양한 반복 청취가 도움이 됩니다. 

 

운배영 거북이 영어교실 전체 재생 목록

어휘 및 표현

듣기 및 발음

문법 및 구조

 

갓주아 TV 

소리튜닝 100일 프로젝트로 유명하죠. 100일 프로젝트를 마치고, 업그레이드해서 2021년 영어 소리 튜닝 100일 프로젝트를 최근에 새로 시작하셨어요. 

 

갓주아 TV 전체 재생 목록

 

영어 발성 호흡 수업

소리 튜닝 100일 프로젝트

 

쉴라의 영어다이아그램 

멈춘 당신의 영어가 다시 뛰기 시작합니다! 한국에서 시험 준비에 유용한 영어강의

 

쉴라의 영어다이아그램 전체재생 목록

프리다이아그램

과외노트

New 보카립스

 

하우위 잉글리쉬 

영어강사 에릭 & 케이트 하우위 잉글리쉬 전체 재생 목록

 

영어강사 에릭 & 케이트의 영어 이야기

1분 영어

음원따라하기 + 듣기 연습 MP3

 

SharonShine TV 

 [발음을 부탁해] 책의 저자 샤론쌤을 유튜브 강의에서 볼 수 있어요. 영어 공부를 조금씩 하다 보니 발음의 중요성을 깨닫고, 발음을 공부할 자료를 찾다가 [발음을 부탁해]로 저도 공부를 시작했어요. 이 블로그에도 제가 공부한 발음 꿀팁을 정리해 올리고 있습니다. 샤론쌤께서 발음 꿀팁의 핵심을 알려주셔서 실전에서 아주 유용하게 쓸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 강추하는 유튜브 영어 채널이랍니다. 샤론쌤은 Boot Camp를 운영하고 계세요. 저도 [발음을 부탁해] 원리, 실전, 교정편 마무리하고 Boot Camp에서 발음 교정을 받으려고 해요. 

 

SharonShine TV 전체 재생 목록 

 

사뽀영 뽀대나는 미국 영어

사뽀영 발음을 부탁해 

사뽀영 라이브 발음 강의

 

 이렇게 정리해 올리고 보니 영어 공부할 자료가 엄청나게 많네요. 이밖에도 다른 유튜브 채널에, 책에, 강의에... 다시 한번 영어는 공부할 자료가 없어서 내가 못하는 게 아니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냥 영어 공부하겠다는 마음먹고 내가 하면 됩니다! 저도 얼른 마무리하고 영어 공부하러 갑니다! 

 

그밖에 영어 공부하기 좋은 유튜브 강의가 있으면 댓글로 또 알려주세요. 좋은 건 널리 널리~ 서로 나누면 좋아요~

영어공부 유튜브 추천과 유튜브 영어공부법

 

영어공부 유튜브 추천과 유튜브 영어공부법

작년 3월에 영어공부하기 좋은 유튜브 채널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코로나 이후 유튜브 열풍이라 일년 사이에 영어공부 유튜브 채널도 정말 많아졌어요. 이제는 영어공부할 자료가 없어서 영어

speakinginenglish.tistory.com

 

원어민에게 배우는 영어공부 유튜브 채널 추천 원어민영어공부 유튜브

 

원어민에게 배우는 영어공부 유튜브 채널 추천 원어민영어공부 유튜브

한 해가 저물어가는 이때, 올해 못다이룬 계획들을 돌아보며 새해 계획을 세워보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한국인이라면, 적어도 영어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새해 목표·계획에 빠지지않고 등장

speakinginenglish.tistory.com

+ 이 글도 함께 보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