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킹인잉글리쉬~*

 요즘 즐겨보는 영어 유튜브 중에 영어독립 김재우선생님 채널이 있습니다. 영어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알고리즘으로 엄청 뜨고 있을 거예요. 마침 김재우 영어회화 100 책을 출간하시고 유튜브 영상이 물 밀듯이 올라오고 있어요. 

 

김재우 영어회화 100으로 공부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이 책 한 권만 외우세요. 그러면 영어 무조건 됩니다"

 

 유튜브를 보다말고 순간 웃음이 빵 터졌어요. 영어책 씹어먹으라 하십니다. 어떤 책이든 영어 책 한 권 외우면 영어를 못 할 수 없습니다. 김재우 영어회화 100, 이 책만 외우면 영어가 되는 게 아니라 영어 책 한 권을 외우는 데 어떻게 영어를 못하겠습니까?

 

영어 책 한 권, 그거 외우는 게 힘든 거거든요. 너무나 쉽게 영어책 한 권 외우면 된다고 말씀하셔서 영어책 한 권 외우는 게 쉬운 일인가 잠시 생각해 봤습니다. 누구에게는 영어 책 한 권 외우기가 쉬울 수 있지만 저 같은 사람에게는 영어 책 한 페이지도, 아니 나이들어가는 요즘은 영어 몇 문장조차 외우기 힘든 게 현실입니다. 머리 속에 지우개가 들어있나 외워도 그때뿐 뒤돌아서면 기억조차 나지 않아요. 그래서 열심히 반복반복 복습하고 있습니다. 

 

진심으로 영어 책 한 권 외울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큰아이가 대학 원서 쓸 때, 제 친구의 아이도 같은 나이로 하나밖에 없는 아이 후회없이 대학 보내겠다며 대입 컨설팅을 받았었는데요, 컨설팅 대표가 아이비 대학 가는 방법이라며 이 계획대로 하라며 아래와 같은 계획을 세워주었다고 해요. 자세한 내용은 정확히 기억이 나진 않지만 대략 이렇습니다. 

 

- 모든 과목에서 A 받을 것 

- 학교 학생회 임원이 될 것

- 클럽 캡틴이 될 것

- ㅇㅇ 대회에서 우승할 것 

- △ △ △ 에서 좋은 성적 거둘 것 

- 추천서 받을 선생님과 관계 잘 만들 것

- 친구 추천서가 필요할 수 있으니 물색해 둘 것 

..... 등등

 

 제 친구가 이만불이 가까이 되는 컨설팅 비용을 지불하고 받은 내용이었습니다. 근데 이건 모두 아이가 해야하는 거잖아요. 그 당시 친구가 저에게 하소연했던 기억이 떠올랐어요. 

 

 

 아무리 좋은 책으로 공부하고, 훌륭한 선생님의 가르침을 받았다 해도 아이 스스로가 하지 않으면 아이비 대학을 갈 수 없는 것과 마찬가지로 영어공부 역시 스스로 하지 않으면 원하는 성과를 이룰 수 없습니다. 영어책을 외우는 건 결국 영어학습자입니다. "이 영어 책 한 권 외우면 영어가 안될 수가 없다"라며 자신감 넘치게 말씀하시는 모습을 보고 저도 하마터면 홀라당 넘어갈 뻔했다니까요. 어찌나 확신에 차서 말씀하시는지... 영어책 한 권 외우는 게 아주 쉬운 일인가 했어요. 

 

영어 책 한 권! 

그거 한 권 외우기가 어렵습니다.

그 과정이 힘든 거니까요.

 

 오해하지 마세요. 저 개인적으로 김재우 선생님 아주 존경합니다. 외대 통번역대학원 25기, 국내파 영어선생님으로 실력 있고, 목소리도 좋으시고, 티칭 역시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미 김재우 영어회화 100 책도 구입했습니다. 지금 구동사 책을 집필 중이시라고 알고 있는데 기대하고 있고요. 김재우 선생님의 구동사 책이 나오면 구입하려고 하고 있어요. 근데 책의 내용은 영어공부 좀 하신 분들의 말씀이 어느 영어책과 다를바 없이 비슷비슷한 내용을 다루고 있다고 합니다. 저 역시 비슷한 생각이고요. 다만 이 책과 유튜브 영상으로 어떻게 공부를 할까 그 방법을 생각하고 있고, 매직스터디에서 활용할 예정입니다. 

 

 네, 맞아요. 영어공부를 하다보면 영어책도 유튜브 강의도 중요한 내용이라고 다루는 내용들이 반복되고 겹치는 부분들이 상당수입니다. 여기저기서 마주하며 내 영어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어느 심리학 연구에 따르면 어떤 단어나 표현을 온전히 자신의 것으로 만들려면 문맥 속에서 적어도 15번 정도 반복 학습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책이 좋고 나쁘고를 떠나서 제 말씀은 영어책 한 권 외울 정도면 영어를 못할 수가 없다는 얘기입니다. 영어 책 한 권 외워봤니? 의 저자 김민식 PD님의 말씀이 또 떠오릅니다. 영어공부에 돈 들이지 말라고 말씀하십니다. 그 얘기가 아예 돈을 쓰지 말라는 게 아니라 광고에 현혹되지 말라는 말씀이십니다. 

 

요즘 같은 시대에는 자료가 없어서, 좋은 선생님이 없어서 영어를 못하는 게 아니니까요.

영어공부를 꾸준히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복습을 안 할 거면 
차라리 공부를 안 하는 게 좋아요!! 

 

복습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매직방 식구들에게 협박 아닌 협박을 합니다. 

영어공부를 하면 바로 입에서도 술술 영어가 나오면 좋겠습니다. 근데요, 언어는 배우고 자신의 입에서 나오기까지 보통 최소 6개월의 시간이 걸린다고 해요. 사람에 따라서 영영 나오지 않을 수도 있고요. 그래서 대부분의 영어학습자들이 그 시간을 견디지 못하고 포기하게 되고요. 혹시 방법이 잘못되었나 싶어서 또 다른 영어공부방법을 찾아보고, 이 과정이 계속해서 무한 반복되면서 결국 영어공부는 실패하게 됩니다. 

 

영어공부를 하고 내재화되는 시간이 필요한데 이 시간을 앞당길 수 있는 게 바로 복습입니다.

사실 영어를 잘하는 방법은 이미 알고 있습니다.

내가 영어공부를 안해서 입니다. 


영어는 
꾸준함과 반복이 전부! 
반복과 복습만이 살 길입니다~ 

자신을 꾸준히 영어공부하게 해 줄 시스템을 찾으세요. 

그게 영어 책 한 권 외우라고 얘기하는 것보다 현실성 있는 영어학습 방법입니다. 

 

 

영어책 한 권 외워봤니? - 영어를 빠르게 습득하는 방법에 대한 고민

 

영어책 한 권 외워봤니? - 영어를 빠르게 습득하는 방법에 대한 고민

미국에 오면 절로 영어 잘할 것 같죠? 네, 맞아요~ 미국 현지에서 배우는 영어는요, 원어민과 함께 하는 영어는요~ 하며 말씀드리고 싶지만 현실은 절대 아니에요. 저도 미국에 오기 전에는 미국

speakinginenglish.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