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한 해도 변함없이 새해 목표, 계획에 영어공부가 들어가 있지 않으신가요. 운동, 살 빼기처럼 영어공부도 새해 목표에 세트로 들어가는 것 중 하나가 아닐까 싶어요. 우리의 소원은 통일이라는 노래만큼이나 영어 한번 잘해보는 게 소원인 분들이 많이 계실 겁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영어가 빨리 늘까요? 영어를 빨리 잘하고 싶어요. 모두 같은 마음일 것입니다. 십 년 전에도 그랬고, 작년에도 그랬습니다. 지금 이 순간도 여전히 영어를 빨리 잘하고 싶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우리는 이미 영어를 잘하는 방법을 다 알고 있습니다.영어를 잘하고 싶은 마음과 달리 영어공부가 하기 싫을 뿐입니다. 우리는 항아리를 채워야 물이 넘친다는 사실을 알고 있어요. 그저 항아리를 빨리 채울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하며 조금의 수고와 노력만으로 항아리를 빨리 채우고 싶은 마음이 앞설 뿐입니다.
시간이 흐른다고 가만히 있는 항아리에 저절로 물이 차지는 않습니다. 영어의 물이 넘실거리는 항아리를 갖고 싶으면 열심히 영어공부하며 항아리를 채워야 합니다. 꾸준히 항아리를 채우고, 때로는 몇 바가지씩 쏟아부어야 항아리가 빨리 차오릅니다. 항아리는 가만히 있는 것이고, 결국은 우리가 그 항아리를 채워야 합니다.
영어공부는 하기 싫고, 그래서 영어공부를 하지 않는데 어떻게 영어를 잘할 수 있을까요?
하루에 영어공부 얼만큼 하시나요? 일만 시간의 법칙 많이 들어보셨을 거예요. 일만 시간 중 몇 시간을 채우셨을까요?
잠깐 자신의 하루를 돌아봅니다.
내 안의 쌓음,
나와의 싸움!!
영어공부를 하는 우리에겐 꾸준함도 중요하고, 뭔가 새로운 시도도 필요합니다. 영어공부를 꾸준히 하고 있고, 일상이 되었다면 영어의 다음 단계로 나아가는데 주저하지 말아요. 이만하면 되지 뭐~ 하고... 안주하지 말고 앞으로 더 나아가 보세요. 이건 저 스스로에게도 하는 다짐의 말입니다.
"당신 앞길을 가로막고 있는
유일한 사람은 바로 당신이다."
스스로 한계를 정해놓지 마시고,
도전과 도약!!
2023년, 영어공부에 무리하는 한 해를 보내봅시다.
2년 전, 세바시(세상을 바꾸는 시간)에 라이브 아카데미 빨간 모자 쌤, 신용하 선생님이 출연하신 영상을 보고 나름 정리했던 글이 있어 새삼 올려봅니다. 영어를 잘 가르쳐주시는 추천 영어공부 유튜브로 손꼽히는 라이브 아카데미이기도 하지만 저는 빨간 모자쌤의 성실함과그 삶의 태도를 배우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