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킹인잉글리쉬~*

 한국에서 대중적인 술인 소주가 미국에서는 비싸게 판매됩니다. 비단 소주만이 아니라 미국에서 한국 제품을 구입하려면 한국에서보다 더 지불해야 합니다. 물론 지역에 따라 다르겠지만 한국과 거리가 있는 미국 동부지역에서는 특히나 비쌉니다. 여기에 중부 시카고 근처인 일리노이주에 살 때는 아무 슈퍼마켓에 가도 살 수 있었던 술인데 보스턴으로 이사오니 일반 마트에서는 술을 살 수가 없어요. 미국은 살고 있는 주에 따라 'Alcoholic beverage control state'란 이름으로 관리됩니다. 미국에서 소주든 맥주나 와인이든 어느 주에 살고 있느냐에 따라 술을 살 수 있는 장소도 달라지고, 가격도 차이가 있습니다. 

 

 술의 천국이라 불리는 토탈 와인 total wine에 다녀왔습니다. 보스턴 이사 와서는 술 구입이 Liquor Store에서만 구입해야 해서 동네에서 사곤 했어요. 그런데 토털 와인에 가보니 종류도 많거니와 가격도 저렴합니다. 또 소주는 일반 Liquor Store에 가도 없을 때도 있고, 종류도 많지 않습니다.정말 술의 모든 것! 미국에서 소주뿐 아니라 모든 술을 일반인들이 가장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곳, 토탈 와인 total wine입니다. 또 이번 여름 포르투갈 여행하면서 마시고 온 그린 와인도 있어서 같이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술의 천국! 토탈 와인 방문기입니다. 

 

 둘째는 나이가 아직 술을 직접 살 수도 마실 수도 없는 나이입니다. 그렇지만 대학에 가면 공공연히 아이들이 음주를 하게 됩니다. 물론 안 하는 아이들도 있을 거예요. 그런데 제 기억에도 한국에서 대학생이 되면 친구들 생일이나 이벤트 등이 있을 때면 술 마시는 게 꽤나 자연스러운 일이었던 것처럼 미국 대학도 마찬가지인가 봅니다. 둘째 집이 보스턴인 걸 아는 친구들이 둘째에게 assignment를 줍니다. 한마디로 졸지에 저와 남편이 공급책이 되었습니다. 

토탈와인 매장 

토탈와인이라고 한국사람들끼리는 말하지만 '토탈'이라고 하면 못 알아듣습니다. 정확한 원어민 발음을 배워보고 갈게요. 

토탈이라 쓰지만 영어 발음은 '토우러' 

토탈,진짜 영어발음 배우기- 발음지우개 18강

 

팩트, 토탈, 울트라 진짜 영어발음 배우기- 발음지우개 18강

 잘못된 한국식 발음을 싹싹 지우는 시간, 샤론쌤의 발음지우개 유튜브 강의입니다. 팩트, 토탈, 울트라-자주 쓰는 단어들인데 그동안 제대로 모르고 틀리게 발음하고 있었어요. 한글 표기와 영

speakinginenglish.tistory.com

 토탈와인 소주세션을 같이 살펴볼까요? 살고 있는 지역에서 소주 가격은 어떤가요. 지역마다 차이가 있겠지요.

진로소주 대병부터해서 참이슬 과일 소주(딸기에 이슬, 자몽에 이슬, 자두에 이슬, 청포도에 이슬 등등 $6.49), 좋은 데이 과일 소주(블루베리, 사과, 복숭아 등등 $5.49) 다양한 과일맛 소주가 있어요. 미국 대학생 추천 소주는 자두에 이슬, 청포도에 이슬, 좋은 데이 복숭아 소주가 인기가 많습니다. 미국 대학생들도 소주를 좋아합니다. 하버드생들에게 K-알코올 전파하고 있습니다. 한국에는 마시기 간편한 소주팩이 인기라 쉽게 구할 수 있지만 아직까지 보스턴에서는 소주팩을 구하기가 어렵습니다. 다음에 기회가 되어 소주팩을 보여주면 다들 놀랄 얼굴이 기대되긴 합니다. 

토탈와인 소주 세션

 

 토탈와인에서 만난 그린 와인이 어찌나 반갑던지요. 벌써 몇 차례 토탈와인에 가면 그린 와인을 구입해 오고 있습니다.

토탈 와인 포르투갈 그린와인 섹션

 이번 포르투갈 여행하면서 와인너리 투어 하면서 그린와인(Vinho Verde)에 대해 제대로 알게 되었어요. 포르투갈어로 비뉴 Vinho는 와인, 베르드 Verde는 초록색을 뜻합니다. 그린 와인은 뭘까요? 우버 기사님이나 식당에서 만나는 포르투갈 현지인들이 모두 추천해주는 그린 와인은 완전히 익지 않은 어린 포도를 수확해서 3-6개월 정도로 짧은 숙성을 한 와인을 말한대요. 덜 익은 포도로 만든 덜 숙성된 와인이 즉, 어린/ 젊은 와인(?)이 바로 그린 와인입니다. 그린 와인은 씨푸드(sea food)가 유명한 포르투갈에서 페어링 하기 딱 좋은 조합입니다.  

 

 지난번에 시음한 그린와인이 성공이어서 이번에도 같은 걸로 사 왔어요. 가격도 저렴한 편입니다. 

추천 그린와인은 씨스톤 비뉴 베르드 Seastone Vinho Verder($8.99)와 블랑카 비뉴 베르드 Blanka Vinho Verde($10.99) 입니다. 

추천 그린와인 씨스톤 비뉴 베르드 Seastone  Vinho Verder와 블랑카 비뉴 베르드 Blanka Vinho Verde

 

 다음주에 친구 생일이라 다 같이 모여 파티를 한다고 해요. 치맥 할 예정이라 같이 토탈 와인에 들러서 소주랑 맥주, 그린 와인을 좀 사 왔습니다. 카트 한가득, 술이 가득합니다. 소주든 맥주든 와인이든 다양한 술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토탈와인, 다가오는 땡스기빙 연휴, 크리스마스 연말 연휴 모임에 술 구입을 해야 한다면 토탈와인 방문해 보세요. 

 

한국과 미국에서 합법적으로 술 마실 수 있는 나이 - 알코올 영어발음

 

한국과 미국에서 합법적으로 술 마실 수 있는 나이 - 알코올 영어발음

 지난번 대학 신입생인 큰아이와 하이스쿨 주니어인 둘째와 함께 가족 와인 파티를 했었습니다. 봄방학을 맞아 가족 와인파티 - 와인 입문 추천 와인 봄방학을 맞아 가족 와인파티 - 와인 입문

speakinginenglish.tistory.com

 

달콤한 맛과 향 추천 와인과 치즈보드

 

달콤한 맛과 향 추천 와인과 치즈보드

 큰아이가 집에 왔으니 가족 와인 파티를 빼놓을 수 없지요. 낮에 두 딸들과 함께 트레이더 조에 다녀왔어요. 코로나 이후 장 보러 가는 걸 최소화하며 지내지만 큰아이가 캠퍼스로 떠난다고,

speakinginenglish.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