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킹인잉글리쉬~*

 바람이 차가워지고 있어요.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는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긴긴 겨울철 감기 예방하려면 보양식이 필요합니다. 핏불 뺄 필요 없이 갈빗살로 간단하게 끓이는 소갈비탕을 만들어 보았어요. 뼈 없는 갈비탕용 고기로 끓이니 핏물을 따로 빼지 않아도 되어 간편한 데다 맛도 좋습니다. 푹 잘 고은 고깃국 먹으면 입에 쩍쩍 붙는 맛, 어떤 느낌인지 아시죠. 추위 대비, 보양식으로 먹기 좋은, 맛있는 소갈비탕 만들어 봅니다. 

소갈비탕 재료

갈비탕용 소고기, 무, 당면, 대파, 마른표고 5개, 다시마 한 두 조각, 깐 마늘 10알, 깐 생강 또는 생강가루, 통후추, 월계수 잎(Bay Leaves)

국간장 1T, 참치액 1/2T, 소금 1T, 후추, 자일리톨(설탕), 물, 건홍고추(옵션)-(사진에 마늘이 빠졌어요)

 

간단 소갈비탕 만들기

1. 갈비살을 꺼내 손질하고 적당한 크기로 잘라 끓는 물에 살짝 데쳐줍니다.

2. 흐르는 물에 갈빗살을 불순물 제거하며 한번 씻어냅니다.

3. 자일리톨(설탕) 2T를 골고루 뿌려줍니다. 

4. 3의 냄비에 그 밖의 재료를 넣고 물을 넣고 끓입니다. 뚜껑 열고 센 불로 끓여줍니다. 이때 다시마 건져주세요. 

5. 보글보글 끓기 시작하면 뚜껑을 덮고 중불로 불을 줄이고 물을 1리터 정도 더 넣고 끓입니다. 

6. 1시간 정도 푹 끓인 다음, 체를 이용해서 건더기를 건져줍니다.

7. 고기와 무를 건져 소고기는 결대로 잘라줍니다.

8. 소갈비에 간이 배도록 소금과 국간장, 참치액을 조금 넣고 조물조물 무쳐줍니다. 

9. 냄비에 양념된 소갈비와 무 썰어 넣고, 당면을 넣어 끓이며 소금, 국간장, 참치액으로 간을 맞춥니다. 

10. 마무리로 파 송송 썰어 올리고, 후추 드르륵 한 바퀴 돌린 다음 소고기 갈비탕을 맛있게 먹습니다. 

 

간단 소갈비탕 만들기 1
간단 소갈비탕 만들기 2

 

 지난번 갈비찜 만들 때처럼 웨그먼스에서 뼈 없는 갈빗살로 끓인 소갈비탕입니다. 뼈가 없으니 맛있는 갈비탕을 금방 끓일 수 있어요. 빨리 먹고자 할 때는 소갈비탕을 끓인 뒤에 체에 밭쳐 기름기도 걷어내줍니다. 시간 여유가 될 때는 한 김 식혀두면 기름이 둥둥 떠서 제거하기 쉽습니다. 식당에서, 결혼식 피로연에서 먹는 갈비탕 느낌으로 당면도 넣으니 더 든든합니다. 다른 반찬 필요 없이 깍두기나 김치만 있으면 갈비탕 한 그릇 뚝딱, 진한 국물 맛이 제대로 납니다. 추워지는 날씨에 갈비탕으로 속까지 따뜻하고 든든하게 만들어 드세요.  

 

간단히 만드는 소갈비찜 레서피 맛있는 소갈비찜 맛보장

 

간단히 만드는 소갈비찜 레서피 맛있는 소갈비찜 맛보장

갈비찜하면 우선 핏물빼는 것부터 시작해서 번거로운 과정이 생각나서 명절에나 먹는 음식으로 여기곤 합니다. 지난 주말 둘째가 집에 온다길래 학교에서 픽업해 오면서 같이 트레이더 조도 가

speakinginenglish.tistory.com

꼬리곰탕 간단하고 맛있게 끓이는 법

 

꼬리곰탕 간단하고 맛있게 끓이는 법

일기예보에서 올겨울 꽤 추울 거라고 해요. 추위 많이 타는 저는 벌써부터 긴장하고 있어요. 11월, 이미 보스턴은 겨울이에요. 밤이면 영하의 기온으로 뚝 떨어진 지 꽤 되었어요. 써머타임도 끝

speakinginenglish.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