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킹인잉글리쉬~*

 이번 코로나 감염의 대표증상은 고열과 기침, 목의 통증 즉, 인후염이에요. 고열로 고생하다가 일단 열이 잡히고 나니 이젠 기침하는 아이가 걱정입니다. 밤새 기침하느라 잠을 못자고 기침소리가 잠잠해지면 잠이 들었구나 생각했어요. 심지어 코로나를 앓고 난 후에 기침이 너무 심해서 친구들에게 민폐가 될까싶어 학교 수업에도 못 들어가는 경우도 있다는 얘기를 듣고는 기침을 어떻게든 진정시켜야 한다고 생각했어요.

 

 도라지는 기침 증상에 좋다고 알려져 있어요. 도라지 주요성분 중 하나인 사포닌이 기관지와 호흡기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학교 다닐 때 배운 기억이 나요. 그래서 기침·가래로 목 아플때는 자동으로 도라지가 생각나요. 거기다 둘째가 초등 2학년 무렵 심한 감기에 걸린 후에 잔기침이 오래동안 남아있었어요. 여름방학 한국에 방문해서까지 잔기침을 했으니 반 년 가까이 기침으로 고생을 한 셈이에요. 손녀가 기침한다고 바로 처방해 준 것이 도라지, 몇 번 먹고는 그 지긋지긋한 기침이 멈추었어요. 바로 도라지의 효능을 실감한 때에요. 미국에서는 도라지 구하기가 쉽지 않다고 그 뒤로 도라지를 사서 깨끗이 씻은 다음 여러번 쪄서 말린 도라지를 보내주고 계세요. 그래서 홍삼대추차에도 조금씩 넣어서 끓여 마시기도 해요. 또 한살림 도라지청을 보내주셔서 온수에 1.5스푼 넣어 차로 편하게 마시기도 하고요. 

면역력을 키우자! 집에서 달여 마시는 대추홍삼차 홍삼대추차

 

면역력을 키우자! 집에서 달여 마시는 대추홍삼차 홍삼대추차

 저는 어려서부터 삼을 좋아했어요. 어린 시절, 가을이 되면 아빠가 인삼으로 유명한 금산에 가서 직접 가서 삼을 사 오셨던 기억이 나요. 지금처럼 택배가 발달되지 않았던 시절, 가을 여행 삼

speakinginenglish.tistory.com

 

도라지는 영어로 balloon flower root 또는 bellflower root라고 해요. 

말린 도라지는 dried balloon flower roots

도라지 무침은 balloon flower root salad 

 

 지난번 큰아이 기숙사 짐 챙겨주러 스탠포드대학에 갔을 때 지인분을 만났어요. 감사하게도 방학 때 기숙사 짐을 빼야 할 때면 아이의 짐을 맡아주시는 너무나도 고마운 분이세요. 첫해에는 큰아이 기숙사에서 짐빼는 것부터해서 집으로 데려다 밥 챙겨 먹여 공항에까지 데려다 주신 덕분에 제가 학교에 가보지 않고도 마음을 놓을 수 있었어요. 원래 계획은 기숙사 짐만 맡아주시는 것이었는데 기말고사 마치고 며칠 잠을 못 잔 아이를 보니 도저히 그냥 보낼 수가 없었다고 해요. 시험마치고 기숙사 짐빼고 편히 집으로 오라고 비행기 시간도 넉넉한 잡은 덕에 그 댁에 가서 낮잠 한 숨 자고, 밥까지 얻어먹고 좀 사람다운 모습을 하고 집으로 돌아왔던 기억이 나요. 

 

  남편이 캘리에 가서 은혜 갚고 오라고 여러번 얘기했었어요. 보스턴에 돌아오기 전날 연락이 왔어요. 집에 가는 비행기편에 500g정도 자리를 남겨달라는 말씀을 하셔서 무슨 말씀인가 했는데 선물을 챙겨오셨어요. Balloon Flower Root gift set(도라지 정과, 도라지 모과스틱, 도라지청)과 동전육수였어요. 코스코에서 구입하셨다고 해요. 저희 동네 코스코에서는 본 적 없었는데 한국산 도라지제품을 코스코에서 구입할 수 있다니 놀랍기도 하고 부럽기도 했어요. 확실히 미국 산호세 지역은 아시안, 또 한국 사람들이 많이 거주해서인지 코스코에도 좀더 다양한 한국제품이 들어오는구나 싶었어요. 비행기편에 가져갈 공간이 없으면 내용물만 챙겨서 가져가라고, 혹시라도 도라지청이 들어있는 유리병이 깨질까 걱정해 뽁뾱이봉투까지 챙겨오셨어요. 그 세심함에 또 감동합니다. 

 

balance Grow 밸런스 그로우 도라지 선물세트 구성을 살펴봅니다. 

 

 둘째가 이번에 코로나에 걸려 기침으로 고생하고 있을 때, 선물로 받은 도라지(도라지 정과, 도라지 모과스틱, 도라지청)를 너무너무 잘 먹었어요. 아이 도라지 챙겨먹이면서 감사함에 또 인사를 드렸어요. balance Grow 도라지 선물세트 구성이 너무 좋아보이죠.

 

♠ balance Grow 도라지 선물세트 구성

도라지 정과 3개씩 ×2세트

도라지 모과스틱 10g × 10

도라지청 320g ×1

 

 도라지 정과도 아주 실해서 중간중간 아이 간식으로 주기에 좋았어요. 모과스틱도 하나씩 먹기에 간편하고요. 도라지청은 코스코에서 파는 제품답게 양이 많았어요. 예전 한살림 제품은 210g이었는데 그에 비하면 320g으로 꽤 양이 많죠. 코로나에 걸려 비록 맛을 느낄 수 없다지만 우선 도라지 성분이 기침에 좋다는 사실만으로 아이에게 챙겨주면서 마음이 놓였다죠.

 

박스가 좀 과대포장된 감이 없지 않아 있지만 선물할 때는 뭔가 있어보이는 포장이에요. 유통기한도 도라지 정과는  2023년 11월 3일/ 도라지 모과스틱은 2023년 10월 26일/ 도라지청은 2023년 11월 3일로 넉넉한 편이에요. 이런 코로나 시국에 비상용으로 집에 하나씩 챙겨두고 있으면 좋겠다 싶어요. 또 선물하기에도 너무 좋은 구성이니 만약 코스코에서 balance Grow 도라지 선물세트를 보신다면 주저하지 말고 구입해두세요. 저도 코스코 갈 때면 눈 크게 뜨고 찾아보려고 해요. 

 

밸런스 그로우 도라지 모과스틱은 홍삼정 에브리타임처럼 파우치로 되어 있어 먹기도 편합니다. 한국에서는 밸런스 그로우 도라지 모과스틱만 따로 구입이 가능해서 부러웠습니다. 가격도 비교 가능하고,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에 살펴보니 밸런스 그로우 도라지 모과스틱 최저가 9,340원입니다. 

 

밸런스 그로우 도라지 모과스틱 네이버 쇼핑 링크 바로가기 

 

벨런스그로우 도라지 모과스틱 : 네이버 통합검색

'벨런스그로우 도라지 모과스틱'의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입니다.

search.naver.com

 

한국에서는 밸런스 그로우 도라지 모과스틱 최저가 쥐마켓 링크를 참고하세요. 

 

G마켓-밸런스그로우 도라지 모과 스틱 30포

10,990원

item.gmarket.co.kr

 

 도라지 정과선물세트는 상견례 선물이나 추석, 설 같은 명절에 선물하기 좋고, 어르신들 찾아뵙거나 상견례 답례품으로도 선물하기 좋은 품목 중 하나로 들었어요. 도라지 정과 뿐아니라 도라지 정과에 콩가루를 입혀 맛있게 먹을 수 있고, 한입에 먹기좋게 포장되어 있다고 한국에 있는 올케를 통해 들었어요. 여기에 고급스런 포장까지 더해져 선물하기 좋아보여요. 

도라지 정과 선물세트 링크 바로가기 

 

도라지 정과 선물세트 : 네이버 쇼핑

'도라지 정과 선물세트'의 네이버쇼핑 검색 결과입니다

search.shopping.naver.com

 

차가워지는 날씨에 더욱 건강 조심하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