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킹인잉글리쉬~*

 18년간 집에서 함께 지내던 아이들을 대학에 보내면서 부모님도, 자녀도 큰 변화를 맞게 됩니다. 첫아이 대학합격 소식을 듣고는 기숙사 용품을 먼저 찾아봤던 기억이 나요. 대학 기숙사 생활을 해 본적이 없는 저로서는 무엇을 준비해야 할지 막막했거든요. 그리고 기숙사 용품을 준비하면서 제일 먼저 떠오르는 것은 '미국대학 기숙사 침대는 트윈 사이즈가 아니다'였습니다. 미국대학 기숙사 침대 사이즈는 트윈 엑스라지 Twin XL입니다. 일반가정에서 쓰는 침대사이즈가 아니라 기숙사 베딩만 준비하면 큰 숙제를 마친 기분이 납니다.

 

침대사이즈를 먼저 확인해 봅니다. 

출처: 구글

 미국대학 기숙사 침대 사이즈는 트윈 엑스라지 Twin XL로 38"×80"입니다.

매트리스 타퍼와 fitted sheet은 신경써서 준비하면 됩니다. 덮는 이불, 컴포터는 트윈사이즈도 괜찮습니다. 

 

 대학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대부분 미국대학 기숙사 침대는 그리 좋은 편이 아니라고 합니다. 그래서 매트리스 타퍼나 매트리스 패드 등을 준비해 주는 게 일반적입니다. 제가 제일 먼저 준비한 것은 매트리스 타퍼입니다. 대학생활 성공의 열쇠는 소셜, 학점, 잠! 이 세가지의 조화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잠은 학점이나 소셜만큼 중요합니다. 평소에도 편안한 잠자리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일인으로서 매트리스 타퍼는 좋은 걸로 준비해주고 싶었어요.

 

1. 대학 기숙사 매트리스 타퍼 추천 

- 템퍼페딕 Tempur-Pedic 매트리스 타퍼를 여기저기서 많이 추천해주십니다. 저희 큰아이도 너무 잘 쓰고 있어서 둘째도 매트리스는 타퍼는 고민도 없이 템퍼페딕으로 준비했습니다. 템퍼페딕은 일년에 3-4회정도 세일을 합니다. 세일할 때 미리미리 장만해 두면 좋아요. 8월 기숙사 용품을 본격적으로 준비하는 시기가 되면 솔드아웃되어 구하기 힘들수도 있습니다.

 

 저는 메모리얼 데이 세일 기간에 40% 할인가로 미리 구입해 두었어요. 구매내역을 살펴보니 2년 전 큰아이 기숙사용품 준비할 때랑 가격이 같아서 놀랐습니다. 코로나 이후 물가가 엄청 올랐고, 기숙사 매트리스 타퍼하면 템퍼페딕이라고 할 정도로 인기상품인데 가격을 올리지 않고 같은 가격에 판매하는 템퍼페딕에 고마운 마음까지 들었어요. 

 

템퍼페딕 Tempur-Pedic 매트리스 타퍼 구매내역

Tempur-Pedic 링크

 

TEMPUR-Topper Supreme

The TEMPUR-Topper Supreme features 3 inches of revolutionary TEMPUR® material, which is also found in all of our mattresses. Backed by 25 years of legendary Tempur-Pedic innovation.

www.tempurpedic.com

 

2. 베개 

베개 역시 템퍼페딕에서 준비했어요. 이미 집에서 만족해하며 쓰는 제품이라 베개도 템퍼페딕입니다. 

잠자는 자세에 따라 추천하는 베개가 다르니 살펴보고 구입하면 되세요. 저처럼 똑바로 누워자는 사람에게는 넥 필로우 Neck Pillow를 추천하고요. 참고로 허리 아픈 사람들에게는 Essential Support Pillow가 좋다고 해요. 

 

옆으로 자는 자세에는 Cloud를 추천합니다. 저희 아이들은 자면서 많이 움직여서 TEMPUR-Cloud® Pillow로 준비했어요. 바이원 겟원 행사가 있을 때 구입하면 좋아요. 베개도 메모리얼 데이 BOGO세일에 매트리스 타퍼와 함께 같이 주문해 두었어요. 

 

TEMPUR-Cloud® Pillow 링크

 

TEMPUR-Cloud® Pillow

Stomach sleeper or back sleeper? The choice is obsolete. With the TEMPUR-Cloud® Pillow you don’t have to choose. Just sleep.

www.tempurpedic.com

 

집에서 멀리 대학을 가는 경우 적당한 매트리스 타퍼를 구입해주어도 괜찮습니다. 아이 친구들 짐 맡아주느라 살펴보니 아마존에서 구입했다는 타퍼도 좋아보였어요. 어차피 대학기간 동안만 잘 쓰면 되니 리뷰좋고 저렴한 매트리스 타퍼 추천해 드려요.

Memory Foam Mattress Topper.  ←링크 바로 가기(가격 $59.99)

 

나중에 기숙사에서 짐 뺄때는 매트리스 전용 지퍼백 구입해서 진공청소기로 공기 빼서 평평하게 만든 다음, 둘둘 말아서 보관할 수 있어요. 부피가 줄어들어 이동도 쉽고 청결하게 보관할 수 있으니 같이 장만해 두세요.

Storage Mattress Vacuum Bag ← 링크 바로 가기(가격 $18.99)

 

3. 매트리스 베드버그 프로텍터

 습도가 높은 지역으로 대학진학하는 자녀를 위해 추천하는 매트리스 베드버그 프로텍터입니다. 위생상으로도 매트리스 프로텍터가 있으면 좋습니다. 사이즈 트윈엑스라지 사이즈 확인하고 구입하세요. 

저는 BBB 구입(가격 $25 → 20% 쿠폰 적용 후 $20)했으나 이제 문을 닫아서 아마존 링크로 대신할게요. 리뷰도 좋고 제가 산 것보다 가격도 더 저렴합니다. 대학 기숙사 침대 매트리스에 씌울 거라서 기능성만 보고 구입하면 됩니다. 

Waterproof Mattress Encasement- Protector ← 아마존 링크 바로가기(가격 $17.99) 

 

 

4. 컴포터

이불은 컴포터로 구입하는 걸 추천해요. 아이들이 듀벳커버 씌우고 벗겨 세탁하기 힘들어서 컴포터가 가장 좋습니다. 아이 대학이 집과 가까워서 챙겨주실 수 있는 분들은 듀벳커버를 씌워쓸 수 있게 하셔도 되고요. 상황에 맞게 준비하면 될 것 같아요. 집에서 멀리 서부로 대학 간 큰아이는 아마존에서 구입한 컴포터로 준비했고, 집에서 가까운 대학으로 가는 둘째는 엄마찬스 맘껏 쓸 수 있어서 이케아 컴포터에 듀벳커버로 준비했어요. 

 

컴포터 Poppy & Fritz Alex Cotton Comforter Set $52.99 

추천 Twin Comforter Set ← 아마존 링크 바로가기 

-아마존 컴포터 얼룩이 묻어도 눈에 보이지도 않고 아주 좋아요. 이거 하나로 4년 잘 버틸 것 같습니다. 

이케아 컴포터 웜/ 쿨러/ 매트리스 커버

 

 대학 기숙사에서 쓰고 버리고 온다 생각하고 너무 고가의 제품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컴포터는 트윈 사이즈와 면소재로 확인하고 구입하시면 좋아요. 간혹 침대보다 좀더 큰 풀사이즈나 퀸사이즈 이불이 더 좋지 않나 하시는데요. 침대랑 사이즈가 맞지 않으면 이불이 침대 밑으로 잘 떨어져요. 아이에 따라 몸에 이불을 칭칭감고 자는 걸 좋아하면 큰 것도 좋고, 그게 아니라면 안전상의 이유로도 침대사이즈와 같은 트윈사이즈로 장만하여 구입하면 좋습니다. 

 

5. 침대 시트

둘째는 컴포터와 베딩제품을 이케아에서 준비하면서 침대 시트도 같이 주문하려고 보니 이케아에 트윈엑스라지 사이즈 침대시트는 없었어요.꼭 사이즈 참고해서 구입하세요. 미국대학 기숙사 침대 사이즈는 트윈 엑스라지 Twin XL로 38"×80"입니다. 침대 시트는 살에 직접 닿는 거라 면수 좋고, 후기 좋은 제품으로 구입합니다. 

 

Twin XL Fitted Sheet - Bottom Sheet   ← 링크 바로가기($ 15)

Organic Cotton Twin Extra Long Fitted Sheet ← 링크 바로 가기(100% 오가닉 순면제품 가격 $24.99)

 

이케아 트윈 시트 사이즈

대학에 보낼 자녀가 있으면 기본적으로 미국대학 침대는 엑스라지 사이즈로 동일하고, 꼭 준비해야 하는 침구용품은 대체로 비슷하니 세일할 때 미리미리 장만해 두어도 좋습니다. 

 

IKEA 이케아 아이키아 추천쇼핑후기 대학 기숙사 용품 컴포터 수건 방석 쇼핑백

 

IKEA 이케아 아이키아 추천쇼핑후기 대학 기숙사 용품 컴포터 수건 방석 쇼핑백

 "ㅇㅇ이, 니 딸 맞네." 기숙사 베딩시트며, 하다못해 신발장까지 흰색이 있느냐 묻는 둘째아이의 대답에 남편이 웃으며 얘기해요. 신혼살림 장만할 때 흰색 러버인 저는 가구며 가전제품 등등

speakinginenglish.tistory.com

 

 미국대학 신입생 기숙사 용품 리스트 총정리(추천용품 링크 추가)

 

미국대학 신입생 기숙사 용품 리스트 총정리(추천용품 링크 추가)

 큰아이가 코로나바이러스로 대학 신입생 1년을 집에서만 보내게 되나 했는데 써머쿼러를 하러 드디어 대학 캠퍼스로 떠났습니다. 지난 봄쿼러에 비행기 티켓까지 모두 준비하고 학교 캠퍼스

speakinginenglish.tistory.com

대학 기숙사 용품 총정리-추천용품 추가

 

대학 기숙사 용품 총정리-추천용품 추가

 새벽 이른 시간 아이를 공항에 내려다 주고 왔습니다. 땡스기빙 연휴 마지막 일요일 아침이라 그런지 이른 시간임에도 공항은 이미 만원입니다. 아이는 학교에 가자마자 파이널 시험을 마치고

speakinginenglish.tistory.com

 

미국 동부대학 기숙사, 보스턴 지역 대학 필수 기숙사 용품

 

미국 동부대학 기숙사, 보스턴 지역 대학 필수 기숙사 용품

 8월 25일이면 둘째가 입학하게 된 하버드 대학 무브인 데이예요. 큰아이 때 이미 한 번 기숙사 용품도 준비해봤고, 또 집에서 가깝다고 맘 놓고 있다가 갑자기 마음이 급해졌습니다. 여행에서

speakinginenglish.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