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마다 새해가 되면 세우는 올해의 계획! 올해의 계획과 목표에 어김없이 영어공부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영어공부 성공하리라 다짐해 봅니다. 새해 영어공부 계획하고 있는 분들을 위해서, 매직낭독 3기를 기다리고 문의해주신 분들도 계시고, 저 스스로도 낭독을 좀 더 이어가고 싶어 매직낭독 3기가 1월 3일 시작되었습니다.
1, 2기분들 중 3기 동시낭독 신청하신 분들이 계세요. 저도 1권부터 다시 보니 영어는 역시 반복!이구나 싶습니다. 새로운 영어를 공부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영어는 반복학습이 꼭 필요합니다. 오늘 아침, 2기와 3기 동시낭독에 참여해주신 60대 중반이신 회원님 말씀이 크게 다가와 함께 나누려 합니다. 동시낭독을 신청하신 회원님의 말씀이 영어를 공부하고 계신 분들, 매직낭독을 하고 계신 분들께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빨리 영어는 잘하고 싶은데, 실력이 향상되었는지 아닌지 눈으로 바로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마음을 조급하게 만들곤 해요. 영어가 늘었는지 안늘었는지, 이 공부법이 맞는 것인지 아닌지 그래서 여기 기웃, 저기 기웃하게 만들기도 하고요. 특히 소리 내어 반복해서 읽는 영어공부법인 매직낭독을 하면서 이걸로 과연 영어가 늘까? 내지는 지금껏 몇 개월간 했는데 영어가 안 늘었다고 생각하며 중간에 포기하고 싶은 분들께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영어는 꾸준함과 반복이 전부!
영어가 어려운 게 아니라
꾸준히 하는 게 어려운 거다!
매직낭독하며 깨달아갑니다.
매직낭독하며 나는 영어가 안 늘었다고 생각하실 수 있어요. 그런데 분명 처음 시작할 때와 지금, 조금이라도 달라지셨을 거예요. 그 오랜 시간 영어공부를 해왔음에도 늘지 않은 영어가 어떻게 몇 개월 만에 드라마틱하게 변하겠습니까? 그렇게 영어가 쉽게 되는 것이라면 이 세상에 영어 때문에 고민하는 사람은 없을 거예요. 영어는 생각처럼 쉽게 늘지 않아요. 그리고 영어실력 향상보다 먼저 영어공부를 매일 하는 습관 만들기부터가 시작입니다.
이제 일상의 습관이 되어 매일 매직낭독하고 있는 자신에게 궁디팡팡 해주시고, 작은 변화에 집중해 봅니다. 처음보다 읽기가 수월해졌고, 예전에 몰랐던 발음 알아가고… 작은 변화에 기뻐하고 감사하며 힘을 내야 영어공부는 꾸준히 할 수 있는 듯해요. 정말 영어는 그냥 꾸준히만 하면 무조건 늘어요. 다만 입으로 공부하셔야 원하는 영어하실 수 있어요.
피아노 잘치는 사람 본다고 피아노 실력이 느는 게 아니고, 운동경기 본다고 내 근육 생기는 게 아닐진대... 영어도 악기나 운동처럼 똑같은 연습이에요. 영어 잘하는 남들 구경(유튜브 강의)으로 영어공부가 된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꼭 입으로 연습하세요. 영어는 공부가 아니라 연습이에요. 매직낭독이 분명 효과 좋은 영어공부법인데 저도 혼자서 이렇게 꾸준히 못할 것 같아요. 함께 해주시니 매직방 안에서 힘내서 하게 됩니다. 매직낭독 함께 해주시는 회원님들께 무한한 감사드리며. 새해 마음 다시 잡고 서로 응원하면 함께 해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