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7월 5일 여름에 만나 시작한 매직낭독 2기와 함께 겨울을 맞았습니다. 어느새 6개월이 훌쩍 지났어요. 시간이 참 빨리도 가지요. 이래도 저래도 가는 시간, 이제는 매일 매직낭독이 일상이 되어 6개월을 함께 했습니다.
영어낭독이 좋다고 들어봤지만 저 역시 여러분들과 꾸준히 직접 이렇게 낭독해 보지 않았다면 영어낭독이 이렇게까지 좋은 영어공부 방법인지 몰랐을 거예요. 사실 어찌 보면 제일 쉬운 영어공부법이에요. 그냥 소리 내어 반복해 읽기만 하면 되니까요. 그런데 또 어찌 보면 쉽지 않은 방법이고요. 하루 이틀 며칠은 어떻게든 할 수 있지만 혼자서 영어낭독을 꾸준히 해내기는 역시 힘들 것 같아요. 매직낭독을 하면서 함께 하는 공부의 힘을 다시 한번 더 실감합니다.
언어를 배우는 데 있어 정확하고 좋은 문장을 소리내어 읽으며 기본을 잘 다져나가는 게 꼭 필요한 과정이고 중요하다고 어느 언어학자가 말씀하셨어요. 결론은 우리가 더디 가는 것 같아 보이지만 올바른 길을 가고 있습니다. 연말연시 가족과 건강하고 행복한 시간 되시고, 2022년 새해에 다시 만나요, 우리~
매직낭독 2기와의 좋은 추억들 오래도록 간직해 보고 싶습니다. 때론 힘들어 지칠 때도 있지만 서로 응원하고 위로하며아름다운 동행 이어가길 바라봅니다. 매직낭독 함께 해주신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