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킹인잉글리쉬~*

  미국은 곧 땡스기빙이 다가옵니다. 땡스기빙 연휴를 앞두고 대학 간 큰아이가 집에 온다고 모처럼 큰아이 방을 정리했어요. 큰아이 이름으로 우편물을 아이방에 따로 모아 두는데 지난번 배심원 참석 후에 받은 증명서가 눈에 들어와 정리해 봅니다. 영어로는 Certificate of Trial Juror Service입니다. 큰아이는 미국 시민으로서 배심원 참석 의무 다하여 앞으로 3년간 배심원 소환 요청이 없다는 내용이 적힌 증명서입니다. 그리고 배심원 참석 후에 증명서까지 받았음에도 배심원 소환 요청을 받았을 경우 해야 하는 일과 직장 생활을 하는 분들은 고용주에게 증명서의 하단 부분을 전달해 주어야 한다는 내용입니다. 일하시는 분들은 배심원 참석을 한 경우 페이를 받습니다. 

 

certificate 미국식 영어발음도 한번 배우고 갈게요. 

certificate 명사: 썰-티-f피-껏/ 썰-티-f피-

certificate 발음/[발음을 부탁해] 발음 꿀팁 5강(-ate로 끝나는 단어 발음)

 

[발음을 부탁해] 발음 꿀팁 5강(-ate로 끝나는 단어 발음)

-ate 두 가지 발음이 있어요.  [엇, 읕], [에잇, 에잍]으로 발음해요. 품사에 따라 명사와 형용사일 때는 [엇, 읕]으로 발음 동사일 때는 [에잇, 에잍]으로 발음 합니다. 오늘은 나의 영어 발음 공부

speakinginenglish.tistory.com

 

배심원 참석하고 난 후에 우편으로 받은 배심원 참석 증명서 Certificate of Trial Juror Service 살펴봅니다. 

 

 먼저 앞 페이지에는 배심원 참석한 날짜와 각 날짜별로 지불되는 금액이 쓰여 있습니다. 큰아이는 학생 신분이므로 $0으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직장 생활하는 분들은 배심원 참석을 하게 되면 소정의 봉사료를  받게 됩니다. 배심원 참석한 지인분들의 말씀을 들어보면 아주 적은 금액으로 법원 오고 가고 하는 차 가스비 정도로 생각하면 된다고 해요.

 

 미국시민으로 배심원 참석을 했으니 당연히 회사가 페이 해주겠지 할 수 있는데 회사는 지급의 의무는 없다고 합니다. 회사에 따라, 고용주에 따라, 페이를 해주는 곳도 있고, 그렇지 않은 곳이 있습니다. 그러니 회사의 처분대로 주면 받고, 아니면 할 수 없고의 상황이 됩니다. 

배심원 봉사를 완료한 경우

 앞으로 3년 동안 배심원 소환 요청을 받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사를 하거나 이름이 변경된 경우 때에 따라 배심원 소환 요청을 다시 받을 수도 있습니다. 만약 배심원 봉사를 완료하고 증명서까지 받았는데 배심원 소환 요청을 받는다면 절차에 따르면 됩니다. 그래서 이 배심원 봉사 완료 증명서를 3년 동안 보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용주에게 이 증명서의 하단 부분을 전달해 주셔야 봉사에 대한 대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봉사료 지급 여부는 회사에 따라 다르니 확인해 보시면 좋습니다. 

 

배심원 소환 요청을 다시 받은 경우

배심원으로서의 임무를 완수한 후,  배심원 참석 다음날에는 법원의 지시대로 보고를 해야 합니다. 

증명서를 우편으로 받으면 증명서 하단 부분을 고용주에게 전해주시면 회사에 따라 페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배심원제를 채택하고 있는 미국의 사법 제도를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해 주셨고, 감사를 표한다는 인사와 함께 피드백을 주면 좋겠다고 합니다. 

 

 배심원 소환 요청 통지서를 받고 해야 하는 일과 절차는 지난 글을 참고해 주세요. 

배심원 Jury Duty 통지를 받으면 해야 할 일과 배심원 참석후기

 

배심원 Jury Duty 통지를 받으면 해야 할 일과 배심원 참석후기

 큰아이가 잠깐 와 있는 그 시간에 배심원까지 하러 이번주에는 법원에도 다녀왔습니다. 대학생 아이들, 특히 타주로 대학을 가서 배심원 참여가 어려운 경우에는 사유를 기재해 보내면 배심원

speakinginenglish.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