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킹인잉글리쉬~*

 지난번 H마트에 갔다가 사온 모시인절미예요. 미국에 살면서부터는 인절미 정도는 집에서 만들어 먹었어요. 그래서 인절미를, 그것도 냉동 인절미를 사나 싶은 생각도 있는데 미국 생활 15년차가 되면서 '살림은 할 만큼 했다 아이가~' 모드로 요즘은 몸을 아끼려 해요. 사실 그 시간에 영어공부 한 자라도 더하자로 마음먹었어요. 마침 얼마 전에 둘째가 인절미 먹고 싶다고 한 말이 생각나서 나기도 했어요. 원래 가격은 19.99인데 12.99로 7불이나 세일해서 기분 좋게 들고 왔어요. 두 팩 사서 냉동고 한켠에 두었다가 아이 픽업 가기 전에 간식으로 챙겨봤어요. 

 

 초록인절미는 쑥이겠지 했는데 모시인절미는 처음 들어봐요. 그러고 보니 모시송편, 모시칼국수... 들어본 것 같아요, 먹어도 본 것 같은데 기억이 가물가물 합니다. 여름에 입는 모시옷도 생각나고요. 한산모시 유명하죠. 그런데 미국에서 그런 걸 먹고 입고 하기에는 생소하게 느껴져요. 그래서 모시가 무엇인지 찾아봤어요. 

 

모시잎/ 모시천/모시송편

모시는 약재류로 가을에 뿌리를 캐어 물에 씻어 말리고, 꽃과 잎도 말려서 같이 사용한다. 

모시의 어린순은 나물로 먹고, 모시의 잎을 말린 뒤 가루 내어 떡이나 칼국수를 해 먹거나 양념 등으로 활용합니다. 

 

모시의 효능

모시잎은 지방의 흡수를 억제하는 작용이 있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다.

모시잎에는 생체 내 산화작용을 억제하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을 비롯해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는 루틴 등 다양한 영양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치매 예방 및 노화 방지에 좋다. 모시잎에는 골격 형성과 유질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칼슘이 풍부해 관절 건강에도 좋다. 

 

-지식백과 참조

 

 나이들면서 신진대사(메타볼리즘 metabolism)가 떨어지면서 배도 나오고 나잇살이 찌고 있는데 다이어트에 좋다고 하니 귀가 팔랑팔랑 합니다. 먹으면서도 왠지 기분 좋을 것 같은 모시인절미예요. 덧붙여 치매 예방과 노화 방지는 물론 관절 건강에도 좋다니 일석삼조가 아닐까 싶어요. 앞으로 모시가 들어가 식품들 눈여겨봐야겠다 싶어요. 

 

 

두리담 모시인절미 시식 후기

 모시인절미를 열어보니 한 줄씩 일곱개의 인절미와 콩가루가 있어요. 한 줄씩 포장되어 있어서 실온에 꺼내 해동해서 먹기 좋아요. 냉동실에서 꺼낸 뒤 한 시간 정도(실내온도에 따라 차이 있음)로 자연해동시키니 딱 먹기 좋은 상태로 되어서 가위로 쓱쓱 잘라서 콩고물 버물버물 버무리니 맛있는 모시인절미가 되었어요. 맨 오른쪽 접시는 모시인절미 한 줄 양이예요. 양이 제법 꽤 되지요. 모시향이나 맛은 그리 강하지 않지만 일반 인절미와는 또 다른 맛이 있어서 다음에 H마트에 가서 눈에 보이면 더 사 오려고 해요.

 

 떡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특히 인절미 좋아하는 분이라면 냉동실에 넣어두었다가 한 줄씩 꺼내 자연해동시켜 먹을 수 있는 간단하고도 맛있는 모시인절미를 즐겨보세요. 재구매의사 100%, 아니 200%인 두리담 모시인절미 시식 후기 였습니다.  

 

그 다음번에 사온 모시인절미에 하얀 반점이 있었어요. 모시인절미를 구입하시려는 분들은 포장 투명한 뒷부분에 하얀 반점이 있는지 확인하고 구입하세요.

H마트 환불사례 두리담 모시인절미에 하얀 반점이...

 

H마트 환불사례 두리담 모시인절미에 하얀 반점이...

 지난번에 두리담 모시인절미가 너무 맛있다고 후기에 올렸었어요. 그래서 그 다음번 H마트에 가서 남편이 두 개를 더 사왔어요. 모시의 효능-두리담 모시인절미 시식후기 모시의 효능-두리담

speakinginenglish.tistory.com

 

미국에서 한국장보기 H 마트(H mart 한아름)에서 저렴하게 장보기

 

미국에서 한국장보기 H 마트(H mart 한아름)에서 저렴하게 장보기

 오늘은 제가 H마트에서 저렴하게 장보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회원 적립 포인트 카드, H마트의 상품권 구매, 신용카드 회사의 보너스 오퍼의 조합으로 H마트를 저렴하게 이용하는 꿀

speakinginenglish.tistory.com

 

보스턴 H마트 영업시간 안내와 H mart에서 사지말아야 할 상표안내

 

보스턴 H마트 영업시간 안내와 H mart에서 사지말아야 할 상표안내

 제가 보스턴에 이사 오기 전에 H마트가 생겨서 그전의 상황은 잘 몰라요. 지인들 말씀을 들으면 동네에 크고 작은 로컬 한인마트가 있었다고 해요. 마트 규모는 작아도 다양한 먹거리들이 있었

speakinginenglish.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