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킹인잉글리쉬~*

 지난 오늘의 영어에서 '잘 어울려'에 대해서 배워봤어요. 오늘은 이에 덧붙여 특정한 색이 잘 어울린다는 표현과 일상생활에서도 자주 사용하게 되는 색깔을 영어로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저는 '초록색이 잘 어울려' 이 표현을 아이를 통해 알게 되었어요. 아이가 학교 학생회(Student- Council) 선거에 나가느라 스피치 할 때 입을 옷을 전날 함께 챙겨 주었어요. 딸들이 크니 좋은 게 제 옷을 함께 입을 수 있다는 거예요. 옷뿐만이겠습니까. 키도 체형도 비슷하니 함께 할 수 있는 게 여러 가지로 많아요. 나이가 들어 더 이상 제게 어울리지 않는 것들, 또 아이가 하면 예쁘겠다 싶은 것들은 과감히 아이들에게 패스합니다.

 

 그래서 아이는 제 검정 정장 드레스에 초록 가디건(cardigan)을 입고 학교에 갔어요. 이 초록색 가디건은 한국 방문했을 때 고모가 사주었는데 선명한 진초록이 부담되었는지 한 번도 입지 않았어요. 그래도 날이 날이니 만큼 드레스업(dress up)-옷을 잘 차려입고 가야하는데, 너무 딱딱한 정장 느낌만 나는 것보다 가디건으로 부드럽게 마무리하면 좋겠다 생각해서 아이와 상의 후 함께 고른 옷이었어요. 

 

 스피치를 앞두고 그날 다른 수업 받으러 복도를 지나가는 딸아이에게 수학선생님이 "Green is your color."(초록색이 잘 어울리는구나.)라고 말씀해 주셨대요. 그 이후 그린은 큰아이의 페이보릿(favorite) 컬러가 되었어요. 그 전까지 초록색을 좋아했는지도 모르겠고, 초록색이 자신에게 어울린다는 생각조차 하지 못했었는데 수학선생님의 이 말 한마디로 초록색은 저희 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색이 되었어요. 참 신기하죠? 누군가의 말 한마디, 칭찬 한마디가 이렇게 큰 영향을 주기도 한답니다. 그래서 저는 말의 힘! 칭찬의 힘!을 믿어요. 이왕이면 다홍치마라고 좋게 말하면 더없이 좋지 않을까요? 그 색 잘 어울린다는 칭찬의 말로 먼저 스몰톡을 시작해 보세요. 

 

오늘의 영어! 초록색이 잘 어울려 

Green is your color.

Green looks good on you. 

Green is good color for you. 

 

- look good 좋아 보인다 

  look good on you 너한테 좋아 보여. 즉, 너한테 잘 어울려. 

 

- good for ~에 대해서 좋은

   good color for you 너한테 좋은 색깔이야. 즉, 색깔이 너한테 잘 어울려. 

 

 초록색은 네 색이야. Green is your color. 이 말이 그냥 초록이 잘 어울려가 되는 거에요. 특정 색상이 잘 어울린다는 말을 영어로 표현하는데 의외로 너무 쉽고 간단해서 그때 충격을 잠시 받았어요. 원어민들은 생각보다 쉬운 일상 영어를 많이 쓰는데 나는 영어 공부한다고 평상시 쓰지도 않는 단어를 외우고 있는 건가 하면서요. 실제 원어민과 대화 상황에서는 우리가 이미 알고 있는 영어를 얼마나 자신감 있게 말할 수 있느냐도 중요한 것 같아요. 그리고, 영어를 잘하려면 우선 자신감과 뻔뻔함이 장착되어야 한다!입니다. 또 영어를 배우는 외국인으로서의 자세는 쉬운 영어, 어려운 영어 가릴 것 없이 무조건 '양으로 승부해야 한다'이기도 하고요. 

 

오늘의 영어! 잘 어울린다는 영어로

 

오늘의 영어! 잘 어울린다는 영어로

 미국 사람들은 상대방의 외모를 보고 칭찬하는 걸 좀 꺼려해요. 혹시 그로 인해 생기는 오해나 부담을 없애기 위해 한국과 달리 직접적인 외모 칭찬은 아껴두는 편이에요. 그래서 옷이나 액세

speakinginenglish.tistory.com

 

색이 나온 김에 영어로 색깔 공부도 함께 정리해 봅니다. 

색깔 영어로 정리
빨강 red 레드
주황 orange  오렌지
노랑 yellow 옐로우
초록 green 그린
파랑 blue 블루
남색 navy 네이비
보라 purple 퍼플
자주 violet 바이올렛
와인색 burgundy 버건디
분홍 pink 핑크
베이지 beige 베이지
황토색 ocher 오커
갈색 brown 브라운
회색 grey 그레이
검정색 black 블랙
하양 white 화이트
하늘색 sky blue 스카이 블루
청록색 teal 티일
금색 gold 골드
은색 silver 실버

 

이 글도 함께 보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