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새 겨울방학을 마치고, 이번 주말 다시 대학으로 돌아가는 둘째와 H 마트에 다녀왔어요. 요즘 물가가 하루가 다르게 치솟는데 5% 할인을 각각 세 번이나 받아 알뜰쇼핑하고 와서 뿌듯해요. 미국에서 한국상품을 구입하려면 늘 더 비싸게 주고 사야 해서 한국마트 가는 게 부담스러운데 조금이라도 알뜰하게 절약하는 방법이 있다면 좋겠죠. 물가가 올랐다고 놀라기만 할 게 아니라 조금이라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 봅니다. H 마트에서 알뜰하게 장보는 팁 세 가지를 알려드립니다.
1. 이번달 체이스 크레딧카드로 그로서리 결재하면 5% 적립이 있어요.
2. 언제든 H 마트에서 상품권을 구입해서 쓰면 5%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요.
3. H 마트에 대학생할인 5%가 있어요.
그로서리 5%, H 마트 상품권 5%, 학생할인 5%
먼저 체이스 크레딧카드로 H 마트 상품권 1500불어치를 샀어요. 지불금액은 1425불, 75불이 절약되었습니다. 그리고 체이스 크레딧 카드에서 5% 적립될 거고요. 여기에 대학생 할인 5%를 받았어요. 이렇게 5%씩 세 번에 걸쳐 할인을 받았습니다. 두 번째 사진에 형광펜으로 색칠된 부분에 보면 student event 5%라고 있지요. H마트구매금액에 5% 할인받아 $18.22 절약했어요.
H 마트 스마트 회원카드 적립받고, H마트 상품권 5% 할인하여 구입하는 방법, 신용카드 회사 5% 보너스 오퍼로 H마트에서도 알뜰하게 장 보는 요령은 예전에 글로 작성했었어요. 아래 글에서 확인해 주세요.
H 마트 상품권을 구입하려고 커스터머센터에서 기다리는데 어느분께서 따님과 함께 막걸리 10병을 사고 계산하시며 "막걸리도 학생할인 되나요?" 물으십니다. 어머나, 학생할인은 무얼까요? 저는 지금까지 십 년 넘게 H 마트를 다니면서도 몰랐던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었어요. 보스턴 H 마트 벌링턴 지점은 대학생 5% 할인이 있어요. 화, 수, 목요일에 가능하고요. H 마트 회원적립 카드와 학생증이 있으면 되고요, 물론 학생이 동행해야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행히 둘째가 학생 아이디를 가지고 있어서 대학생 할인 제대로 받고 왔습니다.
보스턴에는 H 마트가 세 군데 있어요.
♠ H마트 벌링턴 점 Burlington
3 Old Concord Rd.Burlington, MA 01803
♠ H마트 캠브리지 점 Cambridge 581 Massachusetts Ave.Cambridge, MA 02139
♠H마트 퀸시 점 Quincy 101 Falls Blvd, Quincy, MA 02169
이 중에서 H마트 벌링턴 지점만 대학생할인이 있다고 해요. 미국 전역에 있는 H 마트 각 지점마다 다르니 확인해서 할인받으면 더없이 좋겠죠. 혹시라도 대학생 자녀가 있고, 보스턴 H마트 벌링턴 지점에 장보러 가신다면 대학생 할인이 있다는 거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원래도 엄마랑 여기저기 다니기 좋아하는 둘째인데 대학생이 된 아이와 함께 장 보러 갈 이유가 생겼습니다. 기숙사에서 친구들하고 먹게 김밥하고 유부초밥 싸서 주려고 우엉이랑 시금치, 단무지 등등 김밥 만들 재료랑 유부초밥도 사고요. K 간식거리 한아름 사 왔어요. 둘째랑 재미있게 데이트하듯 장보고 이렇게 대학생 할인까지 받아 기분 좋은 그로서리 쇼핑하고 와서 H마트 후기 올려봅니다.
정리하면, 신용카드 회사가 5% 보너스 오퍼를 줄 때 H마트 상품권을 구입해서 사용하고요. 대학생 자녀가 있다면 학생 ID 들고 함께 H마트에 장 보러 가세요. 그러면 5%씩 세 번 할인받아 알뜰하게 장보기가 가능해집니다. 이상 H마트에서 저렴하게 장 보는 세 가지를 요령을 정리해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