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킹인잉글리쉬~*

 한 곡의 아름다운 음악을 연주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악기가 필요합니다. 지난번 현악기 종류와 이름을 영어로 알아본데 이어 관악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관악기는 금속·나무·대 등의 관을 입으로 불어서 관 속의 공기를 진동시켜 소리를 내는 악기로, 영어로 wind instruments라 합니다. 쉽게 말해서 입으로 불어서 연주하는 악기입니다. 관악기에는 금관악기와 목관악기 두 종류로 나뉘어 집니다. 

관악기 = 금관악기 + 목관악기 

 

1. 금관악기 Brass 

 먼저, 금관악기 하면 금속으로 만들어진 악기라고 생각하지만 플루트와 색소폰은 목관악기로 분류합니다. 그 이유는 소리를 내는 방식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금관악기를 금속으로 만들어진 악기로 기억하기보다 입술 진동으로 소리를 내는 악기로 보면 쉽습니다. 

 

금관악기의 종류와 이름을 영어로도 살펴보겠습니다. 

트럼본 trumbone

길쭉한 악기 트럼본은 낮고 굵은 음색에 부드러운 소리를 내는 게 특징입니다. 교향곡이나 재즈에 잘 어울리는 악기입니다.  

 

 

트럼펫 trumpet

가장 오래된 금관악기인 트럼펫은 강렬하고 화려한 음색을 가졌습니다. 

 

 

 

 

튜바 tuba

금관악기 중 가장 큰 악기로, 튜바는 호른보다 낮고 깊은 울림을 가진 악기입니다. 

금관악기들 중 역사가 짧은 악기로 저음을 담당하며 그런 면에서 현악기의 콘트라베이스의 역할과 비슷합니다. 

 

 

프렌치 호른 French horn

달팽이같이 생긴 악기로 음량이 작고 음색이 독특해 목관악기 소리와 잘 어울리는 게 특징입니다. 

 

 

 

2. 목관악기 Woodwinds 

목관악기란 이름그대로 나무로 만들어진 악기를 뜻하며 공기의 진동으로 소리가 발생합니다. 목관악기는 손가락이나 장치로 구멍을 열고 닫으며 원하는 음정의 소리를 낼 수 있습니다. 

 

목관악기 종류와 이름을 영어로도 살펴보겠습니다. 

바순 bassoon 

서양음악에 쓰이는 대표적인 관악기 중 하나이며 가장 크기가 큰 악기입니다. 

오케스트라에서 낮은 음역을 주로 담당하며 오보에와 마찬가지로 겹리드를 씁니다. 

 

 

리코더 recorder 

목관악기의 가장 오래된 악기이며 대중적인 악기는 리코더입니다.

바로크 시대에 발전하였고, 연극이나 성악곡의 반주로 주로 사용되었습니다. 

 

 

오보에 oboe

오케스트라의 기준음을 연주하는 오보에는 두 개의 리드(겹리드)를 입술로 불어서 연주합니다. 아이들 뮤직캠프에 가면 오보에를 연주하는 학생들은 리드를 직접 깎는 시간을 가집니다. 

오보에의 정확한 영어 발음은 oboe [오우-보우]입니다. 

 

오보에 영어발음

 

미국영어발음꿀팁 63강 - 알로에, 오보에, 아메바 영어발음

한국인들이 헷갈려하며 제 멋대로, 마음대로 발음하는 oe 발음을 배워봅니다. '알로에, 오보에, 아메바' 발음을 어떻게 하고 계셨나요? 지금까지 알고 있던 이 영어 발음들이 모두 틀렸습니다. 우

speakinginenglish.tistory.com

 

클라리넷 clarinet

넓은 음역대의 소리를 내는 클라리넷은 맑고 부드럽고 소리를 내는 것이 특징입니다. 

 

 

 

플루트 flute 

플루트는 마우스피스라는 구멍에 바람을 불어 관 안에 진동을 일으켜 소리를 냅니다. 옆으로 부는 관악기로 연주할 때의 모습이나 화려한 음색이 매력적인 악기입니다. 

 

 

이미지 출처: 구글 

 

 인간이 언제부터 악기를 만들고 연주를 시작했는지 모르지만 인류 초창기부터였을 것이라 추측합니다. 다시말해, 인류는 음악을 만들어 내기 위해 다양한 방식의 악기를 개발해 온 것으로 추측합니다. 아름다운 곡을 연주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악기가 필요합니다. 오늘은 관악기의 종류와 이름을 영어로 살펴보았습니다. 

 

특히나 악기이름을 영어로 잘못 알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쿨렐레, 트렘펫, 클라리넷의 정확한 미국식 영어발음도 배워봅니다.

악기이름 영어로 총정리! 우쿨렐레, 트렘펫, 클라리넷 발음지우개 32강

 

악기이름 영어로 총정리! 우쿨렐레, 트렘펫, 클라리넷 발음지우개 32강

우쿨렐레는 정확하게 영어로 '유우-끌-레일-리이/ 유끌레일리'로 발음됩니다. 트렘펫이나 클라리넷도 정확한 영어발음을 찾아볼 생각도 없이 그냥 발음해 왔습니다. 의외로 잘못 발음하고 있는

speakinginenglish.tistory.com

 

현악기 종류와 이름 영어로

 

현악기 종류와 이름 영어로

현악기는 영어로 stringed instrument입니다. 현악기(stringed instrument)는 '줄(현)'이 달려있고, 이 줄이 진동하며 소리를 내는 악기를 말합니다. 현악기 종류로는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더블베이스(바

speakinginenglish.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