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킹인잉글리쉬~*

 현악기는 영어로 stringed instrument입니다. 

현악기(stringed instrument)는 '줄(현)'이 달려있고, 이 줄이 진동하며 소리를 내는 악기를 말합니다. 현악기 종류로는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더블베이스(바이올린족 violin family), 하프, 기타 등이 있습니다. 현악기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바이올린부터 차례로 현악기의 이름과 종류를 영어로도 알아보겠습니다. 

 

바이올린 violin

-서양 현악기 중 하나로 가운데가 잘록한 타원형의 몸통에 네 개의 줄을 매어 활로 문질러 소리를 냅니다. 음역이 넓고 음색이 순수하고 화려해 독주나 실내악, 관현악 등에 널리 쓰입니다. 오케스트라에서 콘서트마스터의 자리는 제1 바이올린의 1번입니다.

 

비올라 viola

-비올라는 바이올린보다 조금 더 크며 중음역대 현악기로 바이올린보다 음역은 5도 낮고, 첼로와 비교하면 1옥타브 높습니다. 오케스트라와 시리내악 연주에서 고음역대와 저음역대를 조화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세계악기 사전 참조

 

첼로 cello

-서양의 현악기 중 하나로 바이올린족 악기 중에 세번째로 큰 악기입니다. 바이올린족 악기 중에 바이올린 다음으로 인지도 높은 악기입니다.

 

더블 베이스 double basee = 콘트라베이스 

-현악기 중에서 가장 큰 악기로 크기만큼이나 크고 묵직한 소리를 냅니다. 그런 만큼 민첩하고 빠른 연주를 하기에는 어려움이 따릅니다. 더블 베이스는 오케스트라의 현악기 중에서 가장 낮은 음역을 맡고 있으며 오케스트라의 화음 진행뿐 아니라 리듬적인 기초에 있어서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더블 베이스는 콘트라베이스로 불리기도 합니다. 

 

하프 harp

-현을 손가락으로 뜯어 연주하므로 '발현악기' 카테고리에 속하는 악기입니다. 하프는 사이즈가 크고 고가의 악기이기 때문에 다른 현악기 중에서 악기를 배우기에 진입장벽이 높은 악기입니다.

 

어쿠스틱 기타 acoustic guitar

-어쿠스틱 기타는 속이 비어있는 몸체의 울림통에 매여있는 줄을 손이나 피크 등으로 튕겨 소리를 내는 발현악기입니다. 일반적으로 어쿠스틱 기타는 통기타로 불립니다. 결국 같은 악기라는 의미입니다. 어쿠스틱 기타에는 통기타, 포크기타와 클래식 기타가 있습니다. 통기타와 포크기타는 금속(쇠)중을 사용하고, 클래식 기타는 나일론 줄을 사용하며 사이즈가 조금 작습니다. 제가 한때 클래식 기타를 치고, 연주도 조금 했던 경험이 있어 클래식 기타 하면 친숙한 느낌이 듭니다. 

 

일렉트릭 기타 electric guitar

-줄(현)의 울림을 자석과 코일로 구성된 마그네틱 픽업을 이용해 전기신호로 변환시켜 앰프로 증폭/ 출력하는 기타로, 줄을 손이나 피크 등으로 튕겨서 소리내는 발현악기입니다. 일렉트릭 기타에 앰프가 없다면 기타 자체만으로 소리를 내야 해서 굉장히 작은 소리가 납니다. 미세한 전기신호를 스피커로 출력해서 큰소리를 만들기 위해서는 앰프가 필요한 기타입니다. 

 

베이스 기타 bass guitar

-재즈 및 블루스 등의 대중음악에 쓰이는 더블 베이스(콘트라베이스)를 소형화하고 저렴하게 사용하기 위해 개발된 악기입니다. 베이스 기타는 더블 베이스가 원형인 악기로 생김새는 기타의 모양을 하고 있지만 기타보다 크기가 더 크고, 강렬한 저음이 매력적인 악기입니다. 드얼지만 베이스 기타 단독으로 곡의 느낌을 표현하는 데는 한계가 있고, 음의 이동이 적어 자칫 지루하고 재미없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