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들어 제대로 잠을 잘 못자는 것인지, 코로나 백신 후유증 탓인지 잠을 푹 못자고, 잠을 자고 일어나도 개운하지가 않아요. 거기다 밤에 몇 시에 자든 간에 새벽 다섯 시쯤 되면 눈이 저절로 떠집니다. 그래서 되도록 일찍 자야하는데 그것도 쉽지 않아요. 갱년기 대표적인 증상 중 하나가 불면증이라고 하죠. 저도 동참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미국동부 보스턴은 벌써부터 추워요. 한밤중, 새벽녁에는 화씨 33˚(섭씨 0.5˚) 가까이 내려가곤 하니 겨울이 온 것 같아요. 그러다가 예전에 둘째를 위해 샀던 중력이불(weighted blanket)이 생각났어요. 불면증, 불안감 해소에 좋다는 중력이불입니다.
코로나가 막 시작되고 막연감 불안감이 지속되던 시절이었지요. 특히나 친구관계가 중요한 청소년기 아이들이 학교를 가지 못하니 정신적으로도 많이 힘들어했던 시기입니다. 그 당시 하이스쿨 아이들 사이에서 인기있던 품목 중 하나가 바로 중력이불이었어요. 처음 집에 이불 많은데 뭘 사냐 했다가 세일에 넘어가 여름에 구입했었어요. 아래 사진보면 2020년 7월 14일에 집으로 배달되었습니다. 여튼 여름 지나고 가을부터 내내 둘째가 잘 썼어요. 저는 아마존에서 구입했었는데 오더 내역을 찾아보느라 살펴보니 지금 가격이 엄청 좋아요. 혹시라도 저처럼 불면증이나 불안감이 높은 분, 스트레스 등이 있는 분들은 좀 무게감 있는 이불, 중력이불 한 번 덮어보세요.
사람에 따라 무게감 있는 이불을 좋아하는 사람이 있고, 또 가벼운 이불을 선호하는 사람이 있으니 각자에 맞게 구입하면 될 거예요. 신생아들도 지긋이 눌러주면 안정감을 느끼고 잘 자듯이 예민하고 불안감있는 사람들에게 효과 좋은 방법이라고 해요. 저역시 얼마전부터 중력이불 덮고 밤에 아주 푹 잘 자고 있어요. 저나 둘째는 원래가 무게감 있는 이불을 좋아해서 20파운드 중력이불을 구입했습니다. 그런데 처음 중력이불을 구입하는 분들은 조금 가벼운 것부터 시도해 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위의 사진에서 보듯 보통 우리가 덮는 이불과 달리 중력이불은 적당한 무게로 지긋이 눌러줘서 몸에 착 감겨요. 무게를 고르게 분산해서 안정에 도움이 되어 숙면을 취할 수 있다고 해요. 아마존에 보더라도 중력이불 덮고 불면증에서 해소 되었다는 후기가 많아요. 밤새 자면서 이리 뒤척, 저리 뒤척, 뒤척임이 심하다면 중력이불을 덮어보세요. 신생아들도 지긋이 눌러주면 안정감을 느끼고 잘 자듯이 불면증 있고, 예민하고 불안감 있는 사람들에게 확실히 효과가 있다고 해요. 저역시 중력이불 덮고 밤에 아주 푹 잘 자고 있어요.
박찬욱 감독의 영화, 헤어질 결심 leave to decision에서 장해준 형사로 분한 박해일이 수면검사 결과 밤새 마흔 일곱곱 깬다는 말을 할 때 진심, 중력이불 덮어보라고 얘기해 주고 싶었어요. 그만큼 불면증에 효과좋은 중력이불입니다.
잠이 보약입니다. 적정한 수면 시간만큼 수면의 질도 중요합니다. 적은 시간을 자더라도 숙면을 취한다면 피로회복도 빠릅니다. 중력이불이 편안한 잠을 잘 수 있게 도와줄 거예요.
중력이불은 이런 분들에게 효과가 좋습니다.
불면증에 시달리는 분
불안감이 있는 분
만성 스트레스가 있는 분
수면시간이 턱없이 부족한 수험생
중력이불 단점
손빨래 추천, 세탁기 사용금지라서 그게 조금 아쉽습니다. 이 무거운 이불을 핸드워시 해야 한다는 이불 무게만큼 마음도 무거워집니다. 그러니 이불커버 꼭 씌워서 쓰는 것 추천드립니다. 다행히 각 모서리에 듀벳커버를 씌우기 편하게 고리가 만들어져 있어요.
한국에서는 네이버 쇼핑에 중력이불이 많이 있습니다. 침대 사이즈와 가격비교해 보시고, 후기참고하여 구매하면 좋을 듯 해요.
현재 아마존에서 중력이불 가격이 너무 좋아요. 별 다섯 개에 최소 네 개 반에서 다섯 개까지 다양하게 있습니다. 침대 사이즈에 맞춰 이불크기에 따라, 무게에 따라 알맞게 구입하면 됩니다. 아래 리뷰좋고, 가격좋은 제품들 아마존 링크 올려두었습니다. 이왕이면 할인할 때 좋은 가격으로 필요한 제품을 구입하고 좋겠지요. 중력이불 덮고 휴식은 물론, 하루의 피로가 모두 풀리는 단잠 주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