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킹인잉글리쉬~*

 소울푸드하면 떠오르는 음식이 있으신가요? 언제 먹어도 맛있는 어린 시절 학교 앞 분식점에서 친구들과 나눠먹던 떡볶이, 엄마따라 시장에 갔다가 함께 먹곤했던 떡볶이, 아주 소박한 음식인 떡볶이가 저의 소울푸드에요. 지난 주말, 남편이랑 단풍놀이 다녀오는 길에 H마트에 들렀어요. 떡이랑 오뎅을 사와서 오랜만에 떡볶이를 했어요. 떡볶이 레서피가 많지만 간단하고 쉽게 만들면서 맛있는 기름떡볶이예요. 오늘은 동전육수도 한 알 넣었더니 맛이 더욱 좋았어요. 오늘만큼은 분식점 떡볶이 부럽지 않았습니다. 기름이 들어가면 다 맛있죠~ 

간단 기름떡볶이 재료

떡볶이 떡, 식용유 2, 대파, 물

- 어묵, 라면사리, 삶은 계란 등등 기호에 따라 추가

떡볶이 소스: 시판 고추장, 고추가루(기호에 따라), 동전육수

 

미국이라 떡볶이 떡이랑 어묵 등 한국음식을 해 먹으려면 제한적이예요. 사는 곳에서 최선을 다해 재료를 구하면 됩니다. 

기름떡볶이 재료 

간단 떡볶이 만들기

1. 팬에 식용유 두 스푼 휘이~ 두르고 예열합니다. 

2. 그사이 떡을 물에 헹궈서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저는 냉동떡이 아니라 따로 데치는 과정은 없었습니다. 만약 냉동된 떡볶이 떡을 이용한다면 끓는 물에 살짝 데쳐주세요.

3. 팬에 떡볶이 떡을 올리고, 이리저리 떡을 굴려가며 기름 코팅을 합니다.

4. 시판 고추장을 두 스푼 넣고 골고루 떡에 덧 입힙니다. 떡 양에 따라 또 각자 선호도에 따라 고추장 양을 조절해주세요. 매운 걸 선호한다면 여기에 고추가루도 추가합니다. 동전 육수도 한 알 추가합니다. 사진에 보이시죠. 

-어묵을 넣는다면 한끓는 물에 살짝 데쳐주시고, 라면 면발도 추가하고 싶다면 역시 끓는 물에 살짝 데쳐서 준비하고, 계란 삶아주시고요. 

 

5. 어묵을 넣고 떡볶이에 같이 넣어서 볶다가 떡볶이가 잠길 정도로 물을 자작하게 부어줍니다.

 

6. 약불에서 떡볶이를 조리듯 뒤적여 주다가 또 물을 추가합니다. 물을 한번에 다 넣지 않고 조금씩 조금씩 넣어가며 넣습니다. 라면사리를 넣을 예정이라 물을 조금 더 넣었어요. 그리고, 마지막에 파랑 삶은 계란을 넣고 뒤섞어 주면 기름떡볶이 완성입니다. 

 

 

짜잔~ 떡볶이 완성입니다. 

여러가지 떡볶이 레서피가 있는데 기름떡볶이는 간단히 만들 수 있고, 조리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아 후다닥 만들어 먹을 수 있어 좋아요. 조리시간 약 25분정도예요. 더군다나 맛도 있습니다. 떡볶이 만들 때 절대 마늘을 넣지 않습니다. 떡볶이에 마늘이 들어가는 순간, 찌개느낌으로 변해버리니까요. 

 

♥기름떡볶이 만들기 간단 정리 ♥

기름 두르고 떡볶이 떡 넣고 볶다가 고추장 넣고 버물버물,

동전육수 한 알 넣고 물 자작하게 붓고는 조려가며 끓이면 맛있는 기름떡볶이 완성

 

기름떡볶이 만들기 참 쉬워요. 제가 만들어놓고 맨날 맛있다고 한다고 남편은 웃는데, 오늘 만든 기름떡볶이 정말 맛있었어요. 동전육수 넣고는 처음 만들어봤는데 훨씬 맛이 좋아요. 떡볶이는 언제 먹어도 좋은 음식이죠. 맛있게 드시고 건강하세요. 

간단 기름떡볶이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