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맹이었던 아줌마가 블로그도 시작하고, 이제 무료사진 편집 프로그램 포토스케이프 X를 이용해 사진에 스티커도 붙입니다. 그런데 이런 기능을 한동안 쓰지 않다가 쓰려고 하면 또 금세 까먹어버리는 나이가 되었습니다. 그저께 친칠라 똥칠이가 아파 동물병원에 다녀오고, 진료받고 있는 똥칠이 모습을 사진으로 찍으면서 보호차원에서 수의사선생님들 얼굴에 스티커를 붙이고 했어요. 예전에도 썼던 기능인데 잠시 머뭇거리고 있는 저를 발견하고는 다음에 언제든지 찾아보려고 블로그에 기록으로 남겨봅니다.
블로그를 시작하고 여기저기서 추천받은 무료사진 편집 프로그램이 바로 포토스케이프 X(PhotoScape X)입니다. 포토스케이프 X에는 정말 다양하고도 많은 기능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오늘은 가장 간단하고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사진에 스티커 붙이기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사진에 스티커 넣기
1. 먼저 포토스케이프 X(PhotoScape X) 프로그램을 열어 원하는 사진을 띄웁니다.
2. 오른쪽 상단에 있는 삽입(INSERT) 기능을 클릭합니다.
3. 다양한 메뉴가 나오면 스티커(STICKER) 표시를 클릭합니다.
4. 스티커 메뉴를 클릭하면 아래 그림에서 보듯 다양한 스티커가 나옵니다. 분위기에 맞춰 원하는대로 취향껏 골라 쓸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스티커를 고른 다음, 오른쪽 하단에 확인(OK)버튼을 누릅니다.
5. 사진 위에 스티커가 나오면 커서를 이용해 원하는 위치에, 사이즈를 조절해서 스티커를 붙입니다.
오른쪽에는 스티커의 여러가지 효과를 나타낼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이 또 나옵니다. 외곽선, 그림자 효과, 외부광선, 그레이디언트, 변형 등등 필요에 따라 쓰면 됩니다.
6. 사진에 스티커 붙이기 완성 전후의 모습입니다.
사진에 스티커 붙이기, 참 쉽죠~
원하는대로 사진을 꾸밀 수도 있고, 또 프라이버시 보호 차원에서 가리고 싶은 부분을 스티커로 붙일 수 있어 간단하면서도 유용한 기능입니다. 세상에 배울 게 무궁무진하게 많습니다. 그만큼 가슴 설레는 일이기도 합니다. 하나씩 배워보는 재미가 있으니까요. 나이가 들면 익숙한 것만 찾게 된다고 하죠. 자꾸 도전하고 새로운 걸 배우려는 태도가 젊게 살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해요. 사진에 땡글이 스티커 한번 붙여보고 싶으셨다면 무료 사진편집 프로그램인 포토스케이프 X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한번 시도해 보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