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킹인잉글리쉬~*

영어의 양을 늘려라~

 영어를 잘하려면  <영어의 양을 늘려라~> 

네, 우리는 무조건 양을 늘려야 해요. 그러면 어떻게 양을 늘릴까요? 

양도 늘리면서 질적으로도 우수한 효과적인 영어회화 공부 방법을 찾아봅니다. 

 


다양한 주제의 내용을 여러 사람의 목소리로 많이 듣기!

출처 unsplash


 NPR PODCAST(PLANET MONEY, PLANET MONEY INDICATOR, LIFE KIT, SHORT WAVE 등)를 함께 공부합니다. 정보 전달을 받으려면 뉴스로 공부하면 좋습니다. 그런데 우리는 뉴스로 정보전달을 받으려는 게 아니라 영어 공부를 위한 도구로 사용하고자 합니다. 또 뉴스로만 공부하면 억양이나 말투가 뉴스톤이 된다고도 합니다. 그렇다고 드라마로만 영어 공부를 해서 현재 세상 돌아가는 내용을 모르면 안되겠지요. 그런 의미에서 NPR PODCAST(팟캐스트)는 영어를 배우려는 우리의 요구를 충족시켜 주는 훌륭한 영어 학습 자료가 됩니다.  

 

  NPR PODCAST (팟캐스트)는 현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문화, 교육 전반에 걸친 이슈와 소소한 일상의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주제로 전문가뿐 아니라 여러 게스트들이 출연합니다.  NPR PODCAST (팟캐스트)를 함께 공부하면서 드라마 속의 일상 회화에서 벗어나 좀 더 확장된 어휘와 표현, 다양한 억양, 발음, 액센트 등을 배울 수 있습니다. 같은 말이라도 어떤 사람의 소리는 잘 들리고, 또 그렇지 않은 경험을 해 본 적이 있을 거에요. <외국어를 잘하려면 그 언어를 쓰는 다양한 사람의 목소리를 들어라> 사람은 어느 한 사람의 소리에 익숙해지면 개떡같이 말해도 찰떡같이 알아듣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같은 미드를 여러번 보면 그 캐릭터의 억양이나 발음, 액센트에 익숙해져서 잘 들립니다. 그래서 영어 듣기 연습을 위해 많이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실제 상황은 드라마같지 않기에 우리는 드라마말고 여러 사람의 다양한 소리를 듣는 훈련이 필요합니다. 결국 미드로 하는 영어 공부뿐 아니라 이런 팟캐스트로 하는 영어 공부도 필요한 이유입니다. 

 

 NPR PODCAST (팟캐스트)는 호스트와 전문가의 실제 대화 상황이 그대로 연출됩니다. 여기서 우리는 실생활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표현을 배울 수 있습니다. 언어학습자를 위한 ESL용이 아닌 원어민들의 실제 영어환경에 노출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한마디로 실제 영어를 쓰는 원어민들의 영어로 지식과 정보까지 배울 수 있는 효과적인 영어 공부 자료라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원하는 영어 수준으로 만들려면 지금 바쁩니다. 양도 늘려야 하고, 또 질적으로도 우수한 영어 공부를 해야 합니다. 그래서 이 두가지를 다 해보려 합니다. 처음에는 다소 생소한 어휘들이 나와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여러번 반복하다보면 훈련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실제로 각 분야에서 쓰는 용어들이 반복됩니다. 이 훈련을 해두면 뉴스를 보거나 들을 때 도움이 됩니다. 영어 공부뿐 아니라 세상살이 여러면에서 도움이 될 것입니다.

 


[NPR PODCAST로 영어 공부하기 좋은 점]

1. 정치, 경제, 사회,국제, 문화, 교육 전반에 걸친 다방면의 지식과 정보를 얻을 수 있다. 

2. 여러 사람의 목소리로 확장된 어휘와 표현, 다양한 억양, 발음, 액센트 등을 배울 수 있다. 

3. 원어민들의 실제 영어환경에 자연스럽게 노출되어 리스닝과 스피킹에 도움이 된다. 

 

 

출처 unsplash

 

 아무리 훌륭한 영어 공부 자료가 많다하더라도 내가 공부하지 않으면 나의 영어 실력이 향상되지 않겠지요. 마치 트레이너가 복근 만드는 법을 순서대로 알려줘도 내 배에 식스팩이 저절로 만들어지지 않는 것과 똑같습니다. 영어 공부할 때, 영어 잘하는 사람들의 영어하는 모습을 내가 바라만 본다고 내 영어 실력이 무조건 향상되지 않습니다. 악기를 배울 때, 그 연주를 열심히 듣기만 한다고 내가 그 악기를 잘 다룰 수 있는 게 아닌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우리는 영어라는 악기를 입으로 연주해야 합니다. 

 

 영어를 배우는 우리는 입에 영어 근육을 만들어야 합니다. 이 근육은 식스팩처럼 하루 아침에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매일 꾸준히, 쉬지 않고 노력해야 만들 수 있습니다. 영어를 빨리 배우고 싶어서 당장 마음이 급하겠지만 시간이 지나야 하고, 그 시간동안 쉬지 않고 매일매일 꾸준히 연습해야만 만들 수 있습니다. 네, 그러면 각자 영어 공부 열심히 하면 되겠지요. 그렇지만 혼자서 꾸.준.히. 하기는 정말 어렵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함께 하는 영어 공부가 필요합니다. 

 

The more, the better!!!

 

+ 이 글도 함께 보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