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킹인잉글리쉬~*

아무생각없이 공식처럼 달달 외우기만 했던 영어표현들을 비로소 이해하며 공부하니 영어가 재밌어집니다. 성인영어공부는 이해가 바탕이 되어야 한다고 하죠. 오늘도 뼈저리게 느끼며 1일 1쓰는 영어와 함께 합니다.

 

1> 외모가 닮았다 look after

2> 성향, 성격, 행동 등이 닮았다 take after

-한국말로는 '닮았다' 똑같지만 영어에서는 구분해서 써야 합니다!

 

"닮았다"라는 표현을 생각하지도 못했던 의미의 구분을 통해 영어의 바른 표현을 배워봅니다. 

 

[ep.73] 모르고 썼던 look like/ look alike/take after의 차이 (7분 33초)

 

닮았다

look like/ look alike/ take after/ resemble

의미와 문장구조가 다 달라요!

 

닮았다

1> 외모가 닮았다 look like

그는 할아버지를 닮았다.

He looks like his grandfather.

-like 전치사 + 명사 : ~와 닮았다

 

넌 정말 너희 엄마를 닮았어.

You look just like your mother.

 

그와 할아버지는 닮았다.

He and his grandfather look alike. 

-alike 형용사 (명사없이 사용가능)

 

너희는 꼭 닮았어.

You look exactly alike.

 

1> 외모가 닮았다 resemble 타동사+ 목적어

그는 할아버지를 닮았다.

He resemble his grandfather.

 

1> 외모가 닮았다 similar

-구체적으로 어디가 비슷하게 생겼는지 말할 때 주로 많이 쓰이는 표현

그와 그의 형은 비슷한 눈을 가졌다.

He and his brother have similar eyes.

= They have the same eyes. 눈이 똑같다.

 

우리는 비슷한 머리(스타일)을 가졌어.

We do have similar hair.

 

2> 성향, 성격, 행동 등이 닮았다 take after

너희 할아버지가 굉장히 똑똑하시고 외향적이셨는데, 네가 할아버지를 닮았어.

Your grandfather was very smart and outgoing. You take after him.

 

우리 딸이 수학을 잘해요. 제 생각에 남편을 닮은 것 같아요.

My daughter is really good at math. I think she takes after my husband.

(I'm terrible at math.)

 

정말로, 내 말은, 나는 엄마를 닮았어. 넌 누굴 닮았어?

Seriously, I mean, I take after my mom. Who do you take after?

1> 외모가 닮았다 look like

2> 성향, 성격, 행동 등이 닮았다 take after

-한국말로는 '닮았다' 똑같지만 영어에서는 구분해서 써야 합니다!

 

주의하세요!!

잘못된 표현 look like + take after →look after(X)

*look after: 돌보다, 살펴보다

그녀는 동생을 잘 보살핍니다.

She looks after her brother.

 

<<영작 연습>>

◈ 저는 아빠 붕어빵이에요.

I look just like my father.

= I look exactly like my father.

 

◈ 저랑 언니랑 닮았어.

My sister and I look alike. 

 

◈ 저희 딸이 노래를 잘해요. 제 엄마를 닮은 것 같아요.

My daughter sings very well. = My daughter is a good singer.

I think she takes after my mother.

 

◈ 저와 오빠는 입술이 비슷해요.

My brother and I have similar lips.

-주어에  'I'라는 대명사가 나오게 되면 항상 뒤에 씁니다.

 

◈ 저와 오빠는 입술이 똑같아요.

My brother and I have the same lips.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