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킹인잉글리쉬~*

  저는 아날로그 방식을 사랑하는 휴머니스트, 뼛속까지 문과 아줌마인 듯싶어요. 반면 남편은 엔지니어답게 최첨단 기기들을 사랑하는 얼리 어답터고요. 저는 기기의 여러 기능이 있어도 쓰는 것만 쓰고 사실 그다지 관심도 없어요. 그런데 남편 덕분에 자꾸 여러 디바이스들이 생깁니다. 땡스기빙 세일을 맞아 영어공부 더 열심히 하라고 아이패드를 새로 사주었어요. 이제 정말 더 열심히 영어 공부해야겠어요! 그리고 굿노트 활용법도 알려주는데,,, 또 배울 게 많네요. 기존에 가지고 있던 아이패드가 초창기 모델인데 나름 잘 쓰고 있었어요. bestbuy에서 기존 아이패드를 55불로 트레이드해 주어서 보태서 구입했다고 해요. 남편이 새 아이패드를 픽업해 와서 이것저것 깔아주고 알려주는데 외계어 같아요. 

 

 이것저것 필요한 앱도 깔고, 아이패드에 카톡도 다운로드하였어요. 요즘은 카톡 기능으로 영어공부를 하고 있기 때문에 컴퓨터와 아이패드에 카톡 설치해두면 너무 편리해요. 역시 카톡은 한국사람이 쓰기 좋게 아주 잘 만들어졌다 생각해요. 혹시 아직까지 컴퓨터나 아이패드 등에 카톡 앱 설치를 하지 않으셨다면 꼭꼭 하시라고 추천드리고 싶어요. 앱스토어에서 카카오톡(KakaoTalk)으로 찾은 다음, 다운받아서 설치하면 됩니다. 핸드폰으로 인증번호가 날아오면 입력만 하면 설치 완료입니다. 큼직한 화면으로 카톡을 만나보세요. 여러모로 편리합니다. 

 

노트북 두 개, 아이패드, 킨들, 핸드폰...

지난번 킨들을 살 때 남편이 아이패드와 킨들 둘 중에 어떤 걸로 구입할 건지 물어봤어요. 저는 책만 읽으면 되닌까 킨들이면 된다고 얘기했었는데 결국 킨들과 아이패드, 두 가지 다 갖게 되었어요. 노트북은 큰아이 학생 어카운트로 20% 할인받아 샀고, 아이패드는 베스트바이에서 땡스기빙 딜이 있어서 샀어요. 

 

 

제가 산 아이패드가 베스트바이에 없어서 같은 가격에 아마존에 있어서 올려요.

 

아이패드11-inch Pro ← 최저가 링크 바로 가기

11-inch, Wi-Fi, 256GB

 

https://www.bestbuy.com/site/apple-11-inch-ipad-pro-latest-model-with-wi-fi-256gb-silver/4265503.p?skuId=4265503 

 

 제가 노트북이 두 개에요. 지금 쓰고 있는 노트북이 아직까지 쓸만한데 어느날부턴가 마이크가 되다가 안되다 해요. 분명 뭔가 문제가 있다는 얘기지요. 원어민 친구랑 스카이프나 줌으로 가끔 만나는데 마이크가 안되니 여간 불편한 게 아니었어요. 핸드폰으로 하니 화면이 작아서 불편함도 있고, 무엇보다 한 시간 넘게 수다 삼매경에 빠지곤 하는데 끝나고 나면 핸드폰이 열 받아서 뜨끈뜨끈해요. 이 얘기를 남편한테 했더니 바로 새 노트북을 사줬어요. 기존 노트북에 있는 자료나 사진들을 새 노트북으로 옮겨야 하는데 집에서 살림하는 아줌마가 뭐가 이리 바쁜지 아직 다 이전을 하지 못해 두 개를 동시에 쓰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땡스기빙 연휴에 정리하려고 해요. dropbox에 폴더를 만들어 정리 중입니다. 사진과 동영상도 백업하며 옮기는데 시간과 에너지가 많이 들어가네요. 

 

 마침 연휴 바로 전에 남편 회사동료의 코로나 확진 판정으로 남편이 코로나 밀접접촉자가 되었습니다. 물론 코로나 간이 테스트 결과 음성결과를 받았지만 더 정확한 PCR 검사 결과를 아직 받지 못한 상태라 혹시라도 민폐를 끼치게 될까 싶어 모든 일정을 취소하고 조신하게 추수감사절 연휴를 보내고 있습니다. 나름 집에서 셀프 자가격리 중에 하기 알맞은 일이에요. 

 

혹시라도 코비드 의심이 된다면, 코비드 검사 무료로 받는 곳 안내해 드립니다.

미국내 무료 코비드 검사안내 - 코비드 확진자와 밀접접촉자

 

미국내 무료 코비드 검사안내 - 코비드 확진자와 밀접접촉자

 드디어 저희 가족에게도 이런 날이 오고 말았어요. 어젯밤 자기 전에 남편 회사에서 이메일이 왔어요. 지난 목요일 회사에 출근했던 동료 중 한 명이 코비드 확진 결과를 받았다는 내용이에요.

speakinginenglish.tistory.com

 

 학교 컨퍼런스 등에 가면 저는 수첩과 볼펜을 챙기는데 반해 남편은 간단히 아이패드 하나 들고 가요. 굿노트 앱을 쓰고 있는데 가족 플랜으로 함께 쓸 수 있다고 알려주네요. 저 같은 컴맹 아줌마에게 이것은 분명 신세계입니다. 아이패드 새 기능들 얼른 익혀서 영어공부도 폼나게 해보고 싶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