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킹인잉글리쉬~*

 광고나 스팸전화가 최소 하루 한통화씩은 오는 것 같습니다. 모르는 전화번호인데, 받을까 말까 고민하고 망설이시죠. 광고나 스팸전화가 너무 많아져 생활이 불편할 때도 있습니다. 한국에 계신 부모님과 시부모님은 미국으로 전화를 하시니 이런 스팸 전화가 더 많이 온다고 하십니다. 오늘은 사용자가 만들어가는 '스팸 전화번호 데이터베이스' 서비스를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다수의 사용자의 조회 빈도에 기반해 스팸 여부를 판별해주는 상부상조 시스템입니다. 

 

스팸전화 신고하는 방법 - 한국

실시간으로 조회 가능합니다. 걸려온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whoscall.com 후스콜 

missed-call.com

 

스팸전화 신고하는 방법 - 미국

저는 미국에 거주하니 미국에서 사용하는 Hiya 앱 사용 사진으로 올려봅니다.

1. 앱스토어에 가서 Hiya 앱을 받습니다.

2. 스팸 전화가 오면 아래 두번째 사진에 빨간 글씨인 Block this Caller 누르면 끝입니다. 

3. 언제든 Block은 해제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카톡 녹음 기능이용해서 매직낭독 녹음할 때 이런 스캠전화오면 녹음이 초기화되어 없어집니다. 이럴때는 처음부터 다시 녹음해야 해서 얼마나 아까운지 몰라요. 살기 퍽퍽하니 이런 광고나 스팸전화도 더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광고전화인지, 스팸전화인지 서로서로 신고해서 불필요한 에너지 낭비없이 살면 좋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