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킹인잉글리쉬~*

 델타변이로 새로운 국면을 맞게 된 코로나바이러스 상황입니다. 백신 접종 여부와 상관없이 백신을 맞았다 하더라도 마스크 착용을 해야 조금이라도 안심할 수 있습니다. 마스크만 잘 써도 코로나바이러스의 감염이 줄어든다는 것을 이미 잘 알고 계실거에요. 감사하게도 마스크를 한국에서 보내주셔서 마스크 부자입니다. 작년 코로나 초기에 미국에서는 마스크를 구하기가 어려웠습니다. 마찬가지로 한국에서도 물량이 부족해 해외로 보낼 수 있는 마스크 갯수가 제한되었습니다. 마스크 및 손소독제 긴급 수급 조정조치로 마스크 해외수출이 원칙적으로 금지되었던 시기입니다. 해외거주 가족에게 보낼 마스크로 인정되는 우편물만 가능하여 마스크만 따로 받아야 했습니다.

 

 이따금씩 해외 배송과정 중에 마스크 분실사고도 있을 만큼 그 당시에는 마스크 구하기가 하늘에 별따기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열장씩 고무줄로 묶어 보자기로 꽁꽁 동여매고 비닐에 한번 더 넣어서 보내주시곤 하셨습니다. 초기에 보내주신 마스크는 사진 아래 맨 오른쪽에 있는 마스크들이었어요. 맨 마지막에 받은 마스크는 크리넥스와 웰킵스 마스크였습니다. 마스크 받은 시기와 마스크 종류를 보면 마스크 수급 변천사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때 당시에 마스크를 구하기 어려워 현금을 미리 약국에 지불하시고, 마스크를 모아서 보내주셨어요. 자식이 이렇게 나이 먹어가도 부모님은 언제나 자식 걱정이 가득인가 봅니다. 

 

 KF94 마스크를 쓰고 나가면 많은 미국인들이 마스크 좋아보인다며 어디서 구입했는지 물어보곤 합니다. 얼마전 트레이더 조에 갔을 때도 물어봐서 한국에서 보내주셨다고 했더니 자신이 마스크 좋아보여서 물어보면 사람들이 다 한국제품이라고 하더라 합니다. K 방역까지!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입니다.  

 

한국에서 보내주신 마스크 

마스크 후기

 많은 분들이 추천하시듯 가장 안심하고 사용하는 것은 크리넥스와 웰킵스 마스크입니다. 마스크는 우선 편안한 호흡과 착용감과 밀착성이 중요합니다. 개인의 얼굴 형태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대체로 안정감 있는 핏이 나옵니다. 

 

 아래 마스크 불량품 확인사이트에서 체크해 보니 다행히 받은 마스크 모두 불량품이 아니라고 나옵니다. 마스크 공급이 부족하니 불량제품이 생산유통 되기도 했으니 확인해 보시면 좋습니다. 제가 받은 마스크 뒷면에는 <본 상품에 이상이 있을 경우, 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의해 교환 또는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소비자 상담실이나 고객센터 번호가 적혀 있습니다. 

 

마스크 불량품 확인사이트

마스크 이름과 업체명을 넣으면 바로 마스크가 불량품인지 아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nedrug.mfds.go.kr/pbp/CCBAI01/getList?totalPages=5&page=1&limit=10&sort=&sortOrder=&searchYn=&searchTypeCode=&itemName=마스크&entpName= 

 

의약품안전나라

의약품등검색, 의약품 사이버민원, 제품 및 제조사 정보, 의약품광고검색, 규격기준정보 등 수록

nedrug.mfds.go.kr

 

마스크 착용 방법

1. 마스크를 코와 턱을 감싸도록 안면에 맞춥니다.

2. 머리끈을 고리에 걸어 위치를 고정시킵니다.

3. 양 손의 손가락으로 코밀착 부분이 코에 밀착되도록 클립을 눌러 줍니다.

4. 양 손으로 마스크 전체를 감싸고 공기 누설을 체크하면서 안면에 밀착되도록 조정합니다. 

 

마스크 사용상의 주의사항

- 수건, 휴지 등을 사용하여 호흡기를 감싼 다음 그 위에 착용하지 마십시오.

- 마스크 안쪽이 오염되었을 시에는 사용하지 마십시오.

- 마스크 면체를 찌그러뜨리거나 변형하여 사용하지 마십시오.

- 세탁하여 재사용하지 마십시오.

- 착용 후 마스크의 표면을 만지지 마십시오.

- 임산부, 호흡기, 심혈관 질환자, 어림이, 노약자 등 마스크 착용으로 호흡이 불편한 경우 사용을 중지하고, 필요시 의사 등의 전문가와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추워지는 날씨에 안정성있는 마스크를 올바르게 착용해서 더욱 안전하게 지내며 좋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