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낭독 스터디에서 영어 공부를 보다 효과적으로 하기 위한 방법으로 나만의 영어 노트 만드는 것을 제안드렸었습니다. 영어노트 만들면 좋은데, 하면좋은거아는데이것까지챙겨서하는게쉽지 않습니다. 그래서매직낭독(영어낭독으로 매직트리하우스를 읽는 것)으로효율적인영어 공부가될수있도록 영어노트 만드는 것을 제안드려 봤습니다. 이번 주부터 일명 [줍줍매직문장]이란 이름으로 공동 영어공부 노트를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영어 공부를 하고, 영어공부 노트 만들면 당연히 좋겠지요.
그래서 영어낭독 스터디 초기에 제안 드렸었고, 제가 영어공부 노트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렸었습니다.
이번에 함께 시작하는 [줍줍매직문장]은 매일 매직낭독 후 그날 읽은챕터에서각자좋다고 생각되는문장이나외우고싶은문장을하나씩뽑아올려 매직방 공동 영어공부 노트를 만드는 프로젝트입니다.매일자신이뽑은그한문장에집중하고외워서내문장으로만들고, 다른회원님들올리신문장도 한번씩 보며 그날 읽은 챕터를 정리해보는 개념입니다. 이왕 하는영어공부그냥 흘려 보내지 말고한번더 보며 정리해 봅니다. 이렇게 하나의 문장을 골라본다 생각하면 낭독할 때도 좀 더 신경 쓰며 읽게 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월-금 진행된 매직문장을 정리해서 매직낭독이 없는 주말에는 매직문장을 읽고 녹음해보며 복습 시간을 가져봅니다. 언제든 영어노트를 복습겸 매직낭독 팀 모두가 다같이 공유해서볼수있어 보다 효과적인 영어 공부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영어낭독 13주 차를 맞는 매직낭독 1기팀에 먼저 제안드려 이번주부터 시작했습니다. 또 출발이 순조로운 매직낭독 2기 회원님들께도 말씀드리니 모두 참여하고자 하셔서 매직낭독 2기팀도 매직트리하우스 1권부터 [매직문장] 영어공부 노트를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매직낭독 스터디 안에서 보다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영어 공부 아이디어를 나누고 함께 할 수 있어 더욱 즐겁게 영어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매일매일 영어 공부를 하고 그날 하루 공부한 것을 정리해 보는 영어노트 만들기! 영어공부하는 분들이라면 꼭 해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