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킹인잉글리쉬~*

 4월 8일 개기일식 모두 보셨나요? 우주의 신비, 경이로운 그 장면은 말로 설명도 안되고, 직접 봐야 한다죠. 제 주변에도 Totality를 보기 위해 휴가 내고 멀리 가신 분도 계세요. Totality 보려고 주변 호텔이나 에어비앤비 등 난리라고 이미 매스컴에서 보셨을 거예요. 그 단 2분간의 개기일식을 보기 위해 진심을 다하는 분들, 직접 보면 이해가 된다고 해요. 

 

 아이들 학교에 따라 학교에서, 또 지역 도서관 등에서 개기일식안경을 나눠주기도 했어요. 저희집 아이들도 Totality 봤다고 사진을 보내왔어요. 저 역시 여기저기서 보내준 사진과 동영상 등이 있어 같이 나누고요. 2044년이 되어야 다시 볼 수 있는 장면이라죠. 정말 짧은 시간이라 아쉽지만 그 장관은 이루 말할 수 없다고 해요. 저는 개기일식안경을 준비하지 못해 눈 보호 차원에서 집 안에서 그 느낌만 받았어요. 

 

 다시금 그 감동을 느끼길 바라며 사진과 동영상 정리해 봐요.

 

미국 각 주마다 Totality 볼 수 있는 시간과 얼마만큼 가려지는지 퍼센티지 나와요. 지역별로 Totality가 시작되는 시간과 피크타임과 끝나는 시간을 한눈에 볼 수 있어 유용했어요. 

 

 

매직낭독 5기 회원님께서 전해주신 뉴욕 맨하튼에서의 Totality 동영상이에요. 

 

 

크루즈 여행 중에 배에서 찍어보내주신 사진과 각 지역에서 보여준 사진이에요. 

크루즈 중 & 텍사스 지역 개기일식 장면

 

  제가 받은 Totality 사진을 공유하니 오, 육, 칠, 팔, 구... 

이상한 숫자놀음으로 Totality의 감동을 대신하는 저희집 가족입니다.

하버드 대학하면 빼놓을 수 없는 존 하버드 동상, Totality 보라고 아이들이 세심히 안경을 씌워주었네요. 개기일식안경 쓰고 있는 존 하버드 동상이 세상 힙해 보여요. 

Totality 사진과 개기일식안경 쓰고 있는 존 하버드 동상(출처:하버드 인스타그램)

 

 이상 2023년 4월 8일에 있었던 Totality의 여운을 담아 정리해 봤어요. 

실제 본 분들 말씀에 의하면 인생에 한번 볼까말까한 정말 경이로운 장면이라고 입을 모아 말해요. 실제로 Totality를 보면 계속 찾아다니서 볼 수 밖에 없다는 지인분의 말씀처럼 다음 Totality에는 저도 참여해 보리라 다짐해 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