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킹인잉글리쉬~*

 

식이섬유 풍부한 양배추와 사과의 조합은 암예방은 물론 체내에 쌓인 독소제거에 효과적입니다. 이렇게 영양가 풍부하고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양배추를 어떻게 맛있게 먹을 수 있을까요. 오늘은 간단하면서도 맛있게 양배추를 먹을 수 있는 방법 한 가지를 소개해 드릴게요. 그건 바로 양배추 사과샐러드예요. 재료준비부터 만들기까지 쉽고 간단하고 맛도 있어서 남편이랑 양배추 사과샐러드를 요즘 즐겨 먹고 있어요. 기본적으로 양배추와 사과를 준비하고요, 드레싱에 따라 다양한 맛을 낼 수 있어 질리지 않고 먹을 수 있어요.  

 

 

 비타민과 철분이 풍부한 양배추는 항암효과와 다이어어트에 좋아요. 여기에 사과 반쪽 넣어 뚝딱 샐러드 만들어 볼까요. 

양배추 사과샐러드 만들기 

 

양배추 사과 준비 

1. 양배추는 채칼을 이용하면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어요. 더욱 간편하게 양배추채를 구입하셔도 되세요.

 

2. 양배추를 물에 담그고 식초 몇 방울 떨어뜨려 잠시 주세요. 깨끗이 씻은 양배추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샐러드 스피너를 이용해해 주면 좋아요. 양배추 물기가 없어야 드레싱이 묽어지지 않아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스피너가 없다면 채반에 걸쳐 물기를 꼭 빼고 만들어 주세요.

 

3. 사과를 채썰어주세요. 

덧붙여서 당근 등 다른 야채도 어울리니 기호에 따라 넣어주어도 좋아요. 

 

양배추 사과 샐러드 & 홀그레인 머스터드

 

 

드레싱에 따라 양배추 사과샐러드는 다양한 맛을 연출할 수 있어요. 저는 그릭요거트 드레싱이나  두부를 넣은 드레싱을 주로 넣어 먹어요. 두 가지 드레싱 소개해 드릴게요. 위 사진은 그릭요거트 드레싱을 넣은 양배추 사과샐러드예요.

 

그릭요거트 드레싱

그릭요거트 4T, 홀그레인 머스터드 2T, 식초 1T, 꿀(또는 올리고당) 1T, 후추 약간 

톡톡 씹히는 홀그레인 머스터드를 넣으면 식감과 맛이 살아나요.

 

두부 드레싱

두부 반모 150g, 구운 아몬드 15알, 올리브 오일 3T, 레몬즙 2T, 설탕 1T, 소금 한 꼬집

재료를 모두 준비해 믹서에 곱게 갈아줍니다.

준비된 두부 드레싱을 채친 양배추와 사과에 넣고 버물버물해서 맛있게 먹으면 됩니다.

단백질이 가득 들어간 양배추 사과 샐러드 두부아몬드 드레싱과도 잘 어울리고 샐러드를 먹으면 포만감도 느껴져요. 

 

 

홀그레인 하니 연어보트가 생각나요. 톡톡 씹히는 홀그레인 머스터드가 들어간 연어보트 연어 스테이크도 별미예요. 

 

홀그레인 머스터드

Maille Mustard, Old Style ← 링크 바로가기 

 

 

연어보트 연어스테이크 에어프라이어 요리

 

연어보트 연어스테이크 에어프라이어 요리

특별한 날 분위기 내기 좋은 연어보트, 홈파티나 손님 초대 요리에 내놓으면 제법 그럴싸해요. 영양보고라 불리는 연어, 오메가 3 지방산의 가장 좋은 공급원이라 하죠.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사

speakinginenglish.tistory.com

 

 

 

재료부터 만들기까지 쉽고 간단한 양배추 사과샐러드입니다.

영양 많은 양배추를 좀 더 다양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양배추 사과샐러드예요. 간단히 프렌치토스트나 고구마나 단호박 구워서 같이 먹으면 한 끼 식사로 훌륭합니다. 변비예방도 되니  다이어트에도 더없이 좋아요. 집에 항상 준비해 두는 양배추, 이번에는 샐러드로 만들어 드셔 보세요. 맛있게 먹고 건강하게 지내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