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킹인잉글리쉬~*

 특별한 날 분위기 내기 좋은 연어보트, 홈파티나 손님 초대 요리에 내놓으면 제법 그럴싸해요. 영양보고라 불리는 연어, 오메가 3 지방산의 가장 좋은 공급원이라 하죠.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사랑받는 연어입니다. 우리 몸에 필요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서 성장기 어린이나 물론 뇌와 신경보호에 좋아 알츠하이머나 파킨슨 같은 질병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고 해요. 영양이 풍부한 연어를 좀 더 맛있고 색다르게 요리해 봤어요. 요즘 연어보트 소셜미디어에서 핫하죠. 맛좋고, 보기 좋고, 만들기도 쉽고요. 홀그레인 머스터드가 톡톡 씹히는 맛이 일품이에요. 연어구이를 색다르게 연어보트로 즐겨볼까요. 

 

연어보트 재료

연어, 소금, 후추, 올리브오일, 홀그레인 머스타드

야채- 아스파라거스(그린빈), 양송이버섯, 방울토마토

소스- 올리브오일 4T, 홀그레인 머스터드 2T, 다진 마늘 0.5T, (꿀 0.5T-단맛 좋아하시면)

 

 

일인용 종이보트 만들기 귀찮아서 처음에는 종이보트를 크게 해서 연어여객기 만들어 남편이랑 둘이 나눠먹었어요. 처음 만든 날은 홀그레인 머스터드가 없어서 그냥 올리브오일과 소금, 후추만 해서 먹었는데도 맛있었어요. 

연어여객기가 되어버린 무늬만 연어보트

차근히 연어보트를 만들어 볼까요.

종이보트를 미리 준비해두면 금방 뚝딱 만들어 먹을 수 있어요. 

 

연어보트 만들기

 

종이보트 만들기

준비물: 종이포일(파치먼트페이퍼), 실

1. 종이포일을 1인용 기준 30*40센티로 잘라주세요. 크기는 원하는 대로 가능해요.

2. 부채 접듯이 앞뒤로 반복해서 접어주세요.

3. 양쪽 끝을 실로 묶어주세요.

 

야채준비

준비물: 아스파라거스(또는 그린빈), 양송이버섯, 방울토마토

1. 집에 있는 야채 활용하세요.

야채를 깨끗이 씻어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방울토마토는 반을 잘라주세요.

2. 준비된 야채에 올리브유, 소금, 후추를 뿌려서 버무려주세요.

 

연어준비

1. 연어를 100g 정도로 자른 다음, 반을 가르듯 3/4 정도 잘라서 양옆으로 펼쳐주세요.

2. 연어에 소금, 후추 살짝 뿌려 간해주세요.

3. 레몬이나 라임이 있으면 얇게 슬라이스해서 연어 위에 올려주세요.

 

연어보트와 야채보트

 

연어소스 만들기

1. 올리브오일 4T, 홀그레인 머스터드 2T, 다진 마늘 10.5T, (꿀 0.5T-단맛 좋아하시면) 섞어주세요.

2. 준비된 연어 위에 1에서 만든 연어소스를 숟가락을 이용해 얹어주세요. 

 

톡톡 씹히는 홀그레인 머스터드 꼭 올려서 드려보세요. 제가 쓰는 홀그레인 머스터드는 이 제품이에요. 

어느 마트를 가도 쉽게 구할 수 있고요. 

아마존에서 10불정도에요. 혹시 온라인 주문으로 편히 구입하고 싶은 분은 아래 좌표에서 편히 구입하세요. 

Maille Mustard, Old Style ← 링크 바로가기 

 

연어 굽기

준비된 재료를 종이보트에 차례로 담아 에어프라이어나 오븐을 이용해 연어 굽기 

180℃(375℉)에서 대략 25분 정도 구워주세요. 

 

연어보트 만들기 팁

종이보트는 요리 시작 전에 미리 만들어두면 좋아요. 아이들이 있으면 함께 종이접기 하듯 즐겁게 해 보세요.

야채를 많이 먹으려고 보트 바닥에 너무 많이 넣으면 야채가 겹쳐서 수분이 많아 맛이 덜해요.

야채를 많이 드시려는 분은 종이보트하나를 만들어 야채만 따로 구우면 좋아요.

 

 일본의 방사능 오염수 방류로 이젠 해산물은 안녕해야 하나 싶어 참으로 안타까운데요. 더 오염되기 전에 얼른 연어보트 해드 셔보세요. 이상 연어를 색다르게 즐기는 연어보트 만드는 법과 간단한 팁이었습니다. 맛있게 드시고 건강하세요. 

 

 

연어 영어발음 잘 틀리곤 하죠. 정확한 미국식 영어발음으로 연어를 어떻게 하는지 발음공부도 같이 해보세요. 

한국인이 많이 틀리는 발음-연어 salmon 영어발음 5강

 

한국인이 많이 틀리는 발음- 법 law , 연어 salmon 영어발음 5강

한국인이 가장 많이 틀리는 영어단어를 모아 알기 쉽게 샤론쌤께서 알려주십니다. 그동안 잘못 알고 있어 틀리게 발음했던 영어발음을 지우개로 싹싹 지우고 정확한 미국식 영어발음으로 배워

speakinginenglish.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