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해야 해, 다이어트해야지 하며 맨날 입으로, 말로만 다이어트하는 아줌마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굶을 수는 없잖아요. 뭔가 먹긴 먹어야 하잖아요. 그러면서 괜히 연예인들의 다이어트 성공담에 귀를 쫑긋 해 봅니다. 김밥 하면 간편·간단히 먹는 걸로 생각하지만 막상 직접 만들어 먹으려 하면 은근 손이 많이 가는 음식 중 하나로 여겨지는데요, 그런데 김신영김밥은 집에 있는 재료들에 계란 지단만 부쳐서 둘둘 말면 끝~ 재료만 준비되면 금세 한끼 식사가 만들어집니다. 김신영이 먹고 다이어트에 성공했다는 김신영김밥 간단히 만들어 봅니다.
김신영김밥 다이어트 식단 재료
김밥용 김, 현미밥 한 주걱, 묵은지, 계란 지단(김밥 한 줄에 계란 두 개 분량), (견과류) 멸치볶음, 양상추나 로메인(옵션)
묵은지 양념: 매실청 1T, 참기름 0.5Y, 참깨 0.5T 넣고 조물조물 양념해주세요. 간편 버전으로 그냥 김치 살짝 씻어 넣어도 괜찮아요.
김신영 다이어트 김밥 재료- 계란지단, 멸치볶음, 묵은지, 양상추(옵션)
다이어트 김밥 김신영김밥 만들기
1. 현미밥 한 주걱정도를 김 위에 깔아요. 밥 양은 알아서 적당히 조절해 주세요.
2. 밥 위에 계란 지단 올려요. 계란 지단 부쳐서 썰지 않아도 되고 지단 부치면서 뒤집기 전에 지단을 삼 등분해주면 간단해요.
3. 씻은 묵은지 올려요.
- 원래 김신영김밥은 묵은지에 양념하라고 하는데 김치를 너무 많이 씻어내지 않고 양념없이 그냥 넣었어요. 그래도 맛있어요.
4. 묵은지 옆에 멸치볶음 나란히 올려요.
5. 김 끝부분에 밥풀떼기 나란히 부친 다음, 둘둘 말아요.
-만약 양상추나 로메인을 넣는다면 이 단계에서 넣고 둘둘 김밥을 말아주세요.
6. 썰 것도 없어요. 통채로 들고 냠냠 먹어요.
다이어트 식단 김신영김밥 만드는 순서
김발도 따로 필요없고, 계란 지단도 쉽게 부쳐서 넣고, 김밥을 칼로 썰지 않고 그냥 김밥 통째로 들고 먹어도 좋아요. 다이어트 중인데 음식을 너무 공들여 만들면 힘 빠집니다. 물론 제가 그런 건 아니고요. 간단히 만들어서 먹고 설거지거리도 생기지 않아 정말 쉽고 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어요. 그리고, 맛도 있어요. 참고로 저는 가리는 것 없이 아무거나 잘 먹습니다.
I can eat almost anything!!
김신영 김밥
다이어트 효과를 확실히 누리실 분들은 밥양을 줄이고 양상추나 로메인을 곁들여 넣으면 더 좋아요. 아삭한 식감으로 맛도 더 좋고, 칼로리가 낮아지니 살 찔 걱정 조금 줄어들 것 같아요.
그리고, 음식을 보다 쉽게 하는 한가지 팁이 있다면 재료 준비를 미리미리 시간 될 때 해두면 좋아요.
예로, 김신영김밥을 만들 계획이라면 멸치볶음도 미리 해두고요. 계란지단도 부쳐서 두면 더 편하고요. 양상추나 로메인 등도 미리 씻어 놔 줘요. 물에 담가 두었다가 씻어둔 양상추나 로메인을 집락백 대신 사용하는 친환경 소재 지퍼백에 보관해 두었다가 김밥이든 샐러드든 금방 편히 만들 수 있어요. 무엇보다 지퍼백은 보관이 잘되어 싱싱한 상태로 오래 유지되어 강추하는 제품입니다. 환경에도 좋고, 야채도 싱싱하게 보관되니 일석이조예요.
혹시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좌표 남겨드려요. 대학 기숙사 생활하는 아이들이 이용하기에도 좋아요.
이상 맨날 말로만 다이어트하는 아줌마가 만들어 먹는 김신영 다이어트 김밥이었습니다. 다이어트된다는 말도 좋고, 무엇보다 재료 미리 준비해 두었다가 김에 밥 넣고 둘둘 말아먹으면 되는 간편함이 좋습니다. 점점 게을러지는 갱년기 아줌마의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길 바라보며 글을 마칩니다. 맛있게 먹으면 0 칼로리 외쳐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