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 원의 행복, 다이소 사랑하는 보스턴 아줌마가 오늘은 병솔 브러시 4종세트 갖고 왔어요. 요즘은 예쁜 물병이나 텀블러가 얼마나 많은지요. 보온·보냉에 좋은 텀블러를 보면 필요해서 사기도 하고, 또 아이들이 대학에 가고 나서는 기념으로 대학로고가 새겨진 텀블러도 장만하고요, 커피숍 포인트 모아서 텀블러로 바꾸기도 하니 집에 텀블러가 넘쳐납니다. 외출할 때면 물이며 커피 등을 담아가려고 물병이나 텀블러를 이용해요. 또 커피 주전자 주둥이 부분 닦을 때도 필요하고요. 그러다 보니 그만큼 세척하는 솔에도 관심이 많습니다. 병세척하는 솔들을 살펴보면 종류가 정말 다양하고 많아요. 다이소에만 가도 종류가 엄청 많죠. 이번에 다이소에서 장만해 온 병솔은 이중재질로 된 브러시예요. 사진으로 보면 왜 이중재질 병솔이라 하는지 금세 이해하실 거예요.
다이소 이중재질 병솔 4종세트
크기가 다양한 4가지 병솔이 들어있어서 한마디로 구성이 좋아서 이 브러쉬세트 하나면 병, 텀블러, 빨대는 물론 핸드드립 커피 주전자 입구까지 모두 닦을 수 있어요. 이런저런 용도로 병솔을 자꾸 하나씩 사게 되는데 아예 이런 구성으로 한 번에 사는 것도 괜찮겠다 싶어서 눈이 갔어요. 천 원의 행복, 다이소에서 무려 두 배인 이 천 원을 주고 구입했어요.
품번: 1028518
품명: 돈모극세사병솔 4개입(빨대솔포함)
재질: 스테인리스 스틸, 대형~소형
솔: 돈모 70%, 나일론 30%
빨대솔: 나일론/ 극세사: 폴리에스터 100%
가격: 이천원
제조국: 중국
다이소 이중재질 병솔 4종세트의 특성과 주의사항
돈모 + 극세사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4종 세트입니다.
제품 설명에 탄성과 복원력이 우수한 돈모로 만들어져 있다고 되어 있어요. 태어나서 돈모를 만져본 적이 없기에 실제 느낌은 모르지만 생각보다 뻣뻣하지 않았어요. 그리고 주방세제를 묻혀보니 거품이 잘나요. 빨대를 세척하기 좋은 가장 작은 크기의 브러시는 부드러운 극세사로 만들어져서 스크래치 없이 빨대도 깨끗하게 만족하며 닦을 수 있어요.
손잡이 부분이 가느다란 스테인레스로 되어 있어 너무 약한 게 아닐까 걱정을 했는데요. 빨대솔을 제외한 나머지 3개의 브러시의 손잡이가 생각보다 단단하고 튼튼했어요. 빨대솔의 스테인레스 부분이 다른 솔에 비해 약하고 휠 것 같이 보였는데요. 위의 사진에 파랑색 빨대솔이 있죠. 이 제품은 Hydro Flask에서Straw Cleaning Set로 구입한 거예요. 비교해 보시라고 올려보아요.
Hydro Flask 솔도 빨대에 넣고 세척하다보니 스테인레스 부분이 살짝 휘었어요.아마도 스테인레스 부분을 가늘게 만들어야 빨대에 들어가니 그런 게 아닌가 싶어요. 두 개 세트이긴 하지만 가격은 $8.95이었어요. 생각보다 가격이 있는 편이죠.
스테인리스는 철, 니켈, 크롬 등이 합금으로 만들어집니다. 철 이외 다른 금속의 함량과 비율에 따라 스테인레스 종류가 다양하고 용도에 따라 쓰임도 다릅니다. 보통 주방용품에 사용하는 스테인레스는 'STS 304'인데요. 제품정보에 스테인레스에 대한 상세정보가 없는 게 조금 아쉽긴 한데 단돈 2,000원에 4종 브러쉬 세트라니 꽤 괜찮은 구성이라 생각합니다.
★사용상 주의사항
- 용도 외에 사용하지 마세요.
- 화기에 가까이 두지 마세요.
- 제품 사용시 먼저 뜨거운 물(85℃): 중성세제: 식초 = 2:1:1의 비율로 섞은 용액에 담갔다가 솔 부분을 씻어주세요.
- 냄새가 발생할 경우 깨끗하게 세척 후 그늘에 말리세요.
- 천연 돈모를 사용하여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 극세사의 털빠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실은 한국가기 전에 텀블러 브러시를 새로 구입하려고 아마존에서 살펴보고 있었거든요. 아래 제품을 보면 아마존 후기가 정말 정말 좋아요. 아마 한국방문해서 다이소를 가지 않았으면 아래 제품을 구입했을 거예요. 나중에 다이소 병솔 수명이 다하면 구입할 예정이니 여기에도 올려봅니다. 다이소 병솔을 구입하기 어려운, 저처럼 미국에 거주하고 계신 미씨님들이라면 아마존에서 구입해 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브러시 클리닝 10종세트로 가격은 $9.95이고요, 리뷰가 좋아 믿고 구입하셔도 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