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킹인잉글리쉬~*

 한식하면 자동으로 떠오르는 음식 중 하나가 된장찌개죠. 그래서인지 누구나 된장찌개를 간단히 그리고 맛있게 끓일 수 있다는 착각을 하게 합니다. 그런데 이게이게 엄마가 해 준 된장찌개처럼 맛있게 끓이기란 쉬운 일이 아니란 건 직접 요리를 해보면 알게 됩니다. 저역시 결혼하고 처음으로 된장찌개를 끓여보고 실감했어요.

 

 된장찌개쯤이야 누구나 맛있게 끓일 수 있을 거라 생각했는데 웬걸요. 된장을 너무 많이 풀어 짠 된장찌개에 물을 부으면 싱거워지고, 그래서 된장을 조금 더 풀고 나면 또 짜지고... 이렇게 몇 번 반복하니 된장찌개가 냄비 한 가득, 뜻하지 않게 엄청난 양의 된장찌개를 만들어냈던 기억이 있어요. 된장찌개뿐 아니라 모든 음식에서 간 맛추기는 가장 중요하죠.

 

 결혼 23년차, 미국생활 16년차 주부이다보니 이제 뚝딱하고 한 상 차려낼 정도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시판 된장찌개 양념을 사 먹어본다는 생각을 전혀해보지 못한 저에게 선물이 들어왔어요. 이런 기회가 아니었다면 아마 제 손으로 사서 먹었을까 싶어요. 여하튼 한번 

 

 이름하야 청정원 고메레서피 고깃집 된장찌개 양념입니다. 제품 포장에 써있는 것처럼 저는 두부랑 야채만 준비하면 됩니다. 정말 쉽죠. 

 

고깃집 된장찌개 만들기 재료

필수재료: 물 2컵, 두부 1/4모, 감자 1/2개, 양파 1/4개, 애호박 1/2개, 된장찌개 양념

 

제품 뒷면에 적힌 필수재료이고요.

저희집은 건더기 위주로 먹어서 재료의 양을 거의 두 배로 했어요. 두부 반모, 감자 1개, 양파 반개, 애호박 한 개, 여기에 양송이 버섯도 있어서 6개정도 넣었어요. 물의 양도 각자 입맛에 맞게 간 봐가며 조금씩 더 넣어주면 되고요. 양념을 넣고는 양념봉투에 물을 넣어 헹궈넣으며 알뜰주부 코스프레도 해봅니다.

 

고깃집 된장찌개 만드는 방법

1. 뚝배기에 모든 재료를 넣고 끓인다.

2. 끓기 시작하면 약불로 줄여 6분정도 더 끓인다.

 

 다 넣고 끓이면 고깃집 된장찌개가 탄생합니다. 고깃집에서 된장찌개 먹어본 기억이 가물가물해서 그 맛이 고깃집 된장찌개 맛인가 싶지만 이렇게 끓여서 두 번에 걸쳐 남편이랑 맛있게 먹었어요. 구수하면서도 진한 맛, 또 칼칼하고 얼큰한 맛도 있어 뜨끈하게 먹고 나면 든든할 것 같아요. 포장에 3-4인분이라고 적혀있듯 계량이 잘 된듯 합니다. 무얼주든 잘 먹는 남편은 시판 된장찌개 양념으로 만든 거라고 생각지 못하고 맛보더니 '고추장을 좀 넣었구나, 맛있네.' 합니다. 저는 씨익 웃으며 비밀을 간직한 채 같이 맛있게 먹었습니다.

 

 이런 양념만 있으면 된장찌개 끓이기 너무 쉽고 간편하겠어요. 두부랑 야채만 준비하면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된장찌개 양념이라 한식 먹고 싶을 때 한번씩 이용하면 좋지 않을까 싶어요. 문득 지난 학기, 독일로 스터디 어브로드 갔던 큰아이가 고추장을 샀던 기억을 떠올리며 진작 알았으면 하나 사서 넣어주면 좋았을 걸 싶었어요. 여행이나 캠핑 등 갈 때도 한 팩씩 포장되어 있어 휴대가 간편합니다. 조리시간도 길지 않아 뚝딱하고 맛있는 된장찌개가 만들어지니 신세계를 경험했습니다. 

 

 미국에서도 구입할 수 있는지 다음번에 한국마트 가면 살펴보려고 해요. 한국에서는 쉽게 구입할 수 있고, 인터파크에서 가장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것 같아요. 간편하게 고깃집 된장찌개를 맛보세요. 

고깃집 된장찌개 양념 최저가 바로가기 

 

청정원 고깃집 된장찌개 양념 130g x16개(1box) - 인터파크

10% 할인, 소스/양념장/국물소스에 대한 상품입니다.

shopping.interpark.com

 

미식가, 식도락가라는 뜻의 gourmet의 정확한 미국영어 발음은 '고올-메이'입니다. 영어발음도 하나 같이 배워가세요. 

gourmet 고올-메이 미식가, 식도락가

t 끝소리가 묵음인 단어 데뷰 고메이 부페 발레 발음 영어발음 꿀팁 14강

 

t 끝소리가 묵음인 단어 데뷰 고메이 부페 발레 발음 영어발음 꿀팁 14강

단어의 t 끝소리가 묵음인 경우가 있어요. t가 묵음인 것은 주로 프랑스어에서 온 거라 외래어가 되면서 영어에서도 t 발음을 하지 않게 되었다고 해요. 미국사람들중에서도 익숙하지 않은 사람

speakinginenglish.tistory.com

 이상 미국 보스턴 아줌마가 시판 고깃집 된장찌개 양념으로 만든 된장찌개 처음 만들어 먹어본 후기였습니다.  
맛있게 드시고 건강하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