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인이 일하고 싶은 회사 중 하나가 바로 웨그먼스(Wegmans)라고 해요. 미국동부 지역에 있는 식료품 체인점 웨그먼스 푸드마켓(Wegmans Food Markets)은 Emplooyees First, Customers Second (직원 먼저, 고객은 그다음)이라는 문구를 내세운 만큼 직원복지가 좋은 회사입니다. 직원을 귀하게 여기니 귀한 대접은 받은 직원들의 고객응대도 역시 좋습니다. 제 경험으로도 웨그먼스의 직원들 모두 밝고 친절해서 항상 기분 좋게 장 봐오는 곳입니다. 보스턴에 웨그먼스가생긴 지는그리 오래되지 않았어요.그러다 보니매장이 다른 마트에 비해 많이 깨끗하고 환하고, 쾌적해서 장보기도 좋아요. 남편과 주말에 영화 보고 자주 가는 마트가 바로 웨그먼스예요. 지난 일요일에도 영화 보고 웨그먼스에 들렀다 왔어요. 당분간 남편과 둘이 지내니 간단히 장 봐왔어요.
제가 웨그먼스에서 추천하고 싶은 아이템 5가지를 소개해 드립니다.
웨그먼스에서 추천하고 싶은 아이템 5가지
1. Fuji Apples 후지사과
사과는 낱개로 원하는 종류대로 사기도 하지만 아침에는 늘 사과를 먹어서 주로 패밀리팩으로 구입해와요. 저는 한국에서 즐겨 먹던 부사랑 가장 비슷하고 아삭한 식감이 나는 후지사과를 좋아하는데요. 예전에 파운드에 99 센트 했던 후지사과가 어느 날부터 많이 비싸졌어요. 낱개로 구입하면 알이 굵고 예쁜 사과로 원하는 대로 골라서 구입할 수 있지만 아래 사진에서 보듯 파운드에 $2.99까지 하니 많이 비싼 편이에요. 그런데 웨그먼스 사과 패밀리팩은 파운드당 99센트 정도로 8파운드 한 팩에 $7.99이니 엄청 저렴한 편이에요. 그리고 맛도 있어요.
웨그먼스 패밀리팩의 사과 종류는 다양합니다. 패밀리팩 사과 종류로는 Fuji, Gala, Red Delicious, Cortland, Mcintosh 등이 있어요. 아래 가격표에서도 볼 수 있지만 Honeycrisp랑 Granny Smith 패밀리팩이라도 가격이 달라요. 아래사진에서 보시듯 $15.99인데요. 낱개 구입보다 패밀리팩이라 가격이 저렴한 편이에요. 저는 주로 후지를 사 오는 편인데요, 아무래도 패밀리팩이다 보니 못난이 사과가 들어있기도 해요. 그런 사과들은 카레를 만들 때 넣는 등 요리에 주로 사용해요. 이번에 사 온 후지사과가 맛있어서 아침으로 먹고 생각나서 올려봅니다.
2. 크랜베리 오렌지 빵 Cranberry Orange Bread
코스트코나 홀푸드에서도 파는 크랜베리 월넛 빵도 좋아하지만 웨그먼스의 크랜베리 오렌지 빵도 좋아해요. 크랜베리랑 오렌지가 잘 어우러져 상큼한 빵이에요. 바삭바삭 소리까지 맛있어요. 크랜베리 오렌지 빵을 에어 프라이어에 돌려 케리골드 버터 발라 커피랑 마시면 행복한 아침입니다. 저는 버터 발라먹고, 남편은 쨈 발라서 먹어요. 가격은 $6.5입니다.
3. 웨그먼스 씨푸드 멜로디 seafood medley
어느 마트나 가면 볼 수 있는 시푸드 멜로디, 그중에서 저는 웨그먼스를 시푸드를 추천합니다. 한국마트에서 구입하는 시푸드 멜로디는 평소 잘 즐기지 않은 작은 조개류가 많이 섞여있고 신선하게 느껴지지 않는데 반해 웨그먼스 시푸드 멜로디는 Wild Caught인 데다 실한 시푸드들로 구성이 알차요. 가격은 근 5년 동안 $10.99로 똑같아서 더 기분 좋게 구입하고 있어요. 라면 끓일 때 시푸드 멜로디 좀 넣어주면 바로 해물라면도 되고, 짬뽕도 됩니다. 해물짜장으로 변신하기도 하고요. 파전이나 김치전 할 때도 이 씨푸드 멜로디 넣어주면 좋아요. 번거롭게 재료 손질할 것도 없이 물에 씻어서 넣기만 하면 되니 참 편하고 맛도 있어요.
4. 웨그먼스 치즈코너
웨그만스의 치즈코너도 유명합니다. 와인이나 맥주 마실 때 치즈랑 먹는 남편이 좋아하는 코너이기도 해요. 다음에 치즈만 따로 정리해 볼게요. 사진으로 웨그먼스 치즈코너 구경하세요. 치즈 종류도 정말 다양해서 이것저것 골라서 먹어보는 재미가 있어요.
5. 웨그먼스 생선코너
웨그먼스 생선코너도 자주 이용하는데요. 지난번에 올린 글처럼 생선코너 건너편 냉장칸에 있는 생선 패밀리팩을 이용하면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웨그먼스 생선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저희는 주로 연어구이, 미소연어 등 해 먹고요. 해덕으로 생선전도 해먹어요. 생선전 레시피는 아래글을 참고해 주세요. 한국마트에서 구입하는 냉동 동태 전 감보다 가격도 저렴하고 훨씬 싱싱하고 무엇보다 맛있어요.
똑같은 마트를 가더라도 사오는 제품이 집집마다 조금씩 달라요. 그래서 다른집 장바구니 들여다보며 배우기도 합니다. 미국 동부 마트인 웨그먼스에 가신다면 위에 제가 소개한 다섯가지 상품들도 한번 살펴보시고 알뜰하게 장봐오세요. 미국에 사는 한국주부는 장보고 음식하느라 바빠요. 이상 보스턴 아줌마가 웨그먼스에서 추천하는 아이템 다섯 가지를 소개해 드려봤습니다. 맛있는 음식 챙겨드시고 더욱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