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땡스기빙 블랙프라이데이에 주문한 피터 토마스 메가리치크림(Peter Thomas Mega-Rich Cream)을 배송받았어요. 배송이 느린 편이고, 커스터머 서비스가 그다지 좋은 곳이 아니라는 얘기가 있어서 별 기대를 안 했는데 주문하고 일주일 만에 받았으니 빨리 배송받았어요. 예전에는 주문하고 거의 한 달만에 배송받은 기억도 있어서 어떻게든 주문하면 오긴 오는구나 생각했던 적이 있어요. 그런데 이렇게 큰 세일을 해서 저렴하게 화장품을 다량으로 구입하고 나면 살짝 화장품 유효기간이 걱정되기도 합니다. 화장품도 유효기간이 있는데 유효기간이 지났거나 임박한 제품을 보내주는 건 아닌가, 재고 처리하는 건가 싶은 걱정이요. 실제로 예전에 몇몇 브랜드 화장품에서 그런 경험이 있어서 그 후로는 배송받으면 화장품 제조일자를 살피곤 해요.
향수 및 화장품 제조일자 확인하고 맘편히 쓰면 좋겠죠.
제가 화장품 제조일자를 주로 확인하는 checkfresh.com이에요.
www.checkfresh.com 에 들어가서 화장품 브랜드 이름을 고르고, 위에 첫 번째 사진에 있는 batch 코드를 넣으면 간단히 알 수 있어요. 화장품 브랜드 Peter Thomas Roth 선택하고, 제가 받은 메가리치 크림의 batch 코드는 22J139를 넣어보니 2022년 10월에 제조한 것으로 나와요. 두 달 전에 제조한 화장품이라니 상당히 최근에 만들어진 메가리치 크림을 보내주었어요. 다섯 통이나 샀는데 안심하고 써도 될 것 같아요.
세상에 완벽한 건 없듯이 이런 사이트가 가끔 오류가 있기도 한데요. 그러면 몇 군데에서 더 검색해 보면 좋습니다. 화장품 제조일자를 못 찾거나 의심스럽다면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해 보세요. 화장품 제조일자 찾는 방법은 똑같습니다. 화장품 브랜드 이름 넣고, batch 코드를 넣으면 됩니다.
블랙프라이데이 세일, 사이버 먼데이 세일, 크리스마스 세일, 새해 세일, 발렌타인데이 세일, 마더스데이 세일, 파더스데이 세일, 독립기념일 세일, 백투스쿨 데이 세일 등등 정말 매달 세일의 연속입니다. 그래도 그 많고 많은 세일 중 블랙프라이데이와 크리스마스 세일이 가장 크게 느껴져요. 아무리 쇼핑하지 말아야지 하지만 기초 화장품은 있어야 하니 이렇게 세일 폭이 좋을 때 일 년 쓸 화장품 주문해서 놓고 쓰면 좋아요. 주문한 화장품 배송받고 나면 제조일자 확인하고 맘 편히 쓰고, 더 예뻐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