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킹인잉글리쉬~*

  세탁할 때 어떤 세제를 쓰시나요? 저는 주로 액상형 세제를 써왔어요. 액상형세제, 가루세제, 파드(pod)형태 등등 어떤 형태의 세제든 사실 가리지 않고 쓰고 있어요. 재작년 한국에서 보내 온 소포에 낯설고 특이한 시트 세탁세제가 있었어요. 큰아이 대학 기숙사 갈 때 간편하게 쓸 수 있을 거라고 어머님이 보내주신 거예요. 시트세탁 세제라니 미국에 사는 저에게는 낯설어요. 그도 그럴것이 용기자체도 너무 작아요. 제 핸드폰 보다 작은 사이즈인데요. 이걸로 빨래가 되겠어? 정말 궁금한 마음이었어요. 그래서 큰아이가 기숙사 보내기 전에 제가 시험삼아 써봤었어요. 그런데 그 작은 시트세제로 빨래가 아주 잘 되네요. 요즘은 둘째 기숙사 용품 챙기면서 생각나서 친환경 시트세탁 세제 후기도 올려봅니다. 

 

 먼저 아래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사이즈가 미국 노란 연필보다 작아요. 박스 자체가 한 손에 잡힐 정도로 아담해서 세탁세제라 말해주지 않으면 뭐에 쓰는 물건인고? 할만해요. 그래서 아이들에게 디졸브 시트세제 설명서를 보며 얘기해줬어요. 이번 여름 큰아이가 파리로 인터십하러 갈 때도 집락백에 몇 개 넣어서 보내주니 너무 간편하고 좋았어요. 비행기로 오고가야 하는데 짐스러우면 안좋으니까요. 파리가서 세탁세제를 사도 되지만 분명 남을 게 뻔하고 그러면 버리고 와야 하고, 환경을 생각해서도 이런 시트세제가 좋겠구나 싶었어요. 친환경세제라 이런 면에서도 일맥상통하네요. 

 

 

  박스를 열어 볼까요? 종이 시트세제 너무 낯설고 신기하지 않나요?

거기에다 한 장이 또 반으로 점선처리가 되어 있어요. 한 장만 쓰는 것도 놀라운 데 거기다 세탁량에 따라 반씩 잘라 쓰라고 나와요. 말그대로 강력하면서도 간단한 시트세제, 디졸브입니다. 알고보니 친환경세제로 이미 캐나다에서는 국민세제, 친환경세제로 유명한 제품이에요. 

 

 박스에 쓰여진 설명서를 자세히 읽어봅니다. 

캐나다에서 온 강력한 시트세제 원료의 사용으로 적은 양으로도 강력한 세척력을 자랑한다고 써 있어요. 기존의 큰 부피를 차지하는 액상/분말 세제의 불편함과 지저분함을 한번에 해결해주는 강하고 편리한 시트세제입니다.

 

 세탁성분을 살펴볼까요? 화학염색제, 화학표백제, 파라벤, 방부제 Free! 안심하고 써도 되는 성분까지 착한 세제입니다. 워낙 캐나다 기준이 깐깐하다고 알려져 있어 캐나다 제품들은 더 믿고 쓰는데 캐나다 국민세제라 불릴 정도라니 얼마나 안심이 되는지요. 강력한 세탁효과에 간편하다는 것만으로도 감사한 일인데 성분까지 좋아요. 저는 세탁코스를 한번 돌리고, 다시 헹굼 사이클을 더 돌려요. 그리고 찬물에도 그런데 아이들은 대학가서 그러지 못하리라는 걸 알기에 이 디졸브 시트를 보내며 조금이라도 안심해 봅니다. 

 

  세탁세제에 민감하신 분들이 계시죠. 무향이면 그냥 빨래냄새가 나나 싶기도 하지만 사실 이 무향이라는 게 세탁물의 안좋은 잔향은 없애고 세탁 후 깨끗한 향이 남는다는 의미래요. 실제로 저도 궁금해서 섬유유연제없이 사용해 봤었는데 깔끔한 시트향이랄까 잔여냄새가 없었어요. 종이시트 한 장으로으로 간편하게 빨래가 된다는 데 놀라고, 또  빨래가 깨끗이 되는 것 보고 놀랐습니다. 

 

 디졸브 시트세제 써보고 나니 너무 간편하고, 세탁실도 간단한 디졸브 박스하나만 놓으면 되니 깔끔하고 좋겠다 싶어 미국에서도 구매가능한지 살펴보니 안타깝게도 아직 미국에서는 구입하기 어려웠어요. 한국에서는 한 눈에 최저가 비교하고 저렴한 가격에 바로 구입 가능해서 역시 한국, 부러웠습니다. 디졸브 한 팩 80매에 최저라로는 7,870원이라니 엄청 저렴한 가격이에요. 세탁의 신세계 경험해보시고, 무거운 세제통에서 해방되세요. 

 

<한국에서 구입시>

디졸브 친환경 시트세제 최저가 ←링크 바로가기 

 

 무거운 세제통, 액상제품은 잘못하면 세제가 질질 흐르기도 하고, 가루세제도 쏟아지는 참사를 겪어봤어요. 예전에 아이들 캠프 보낼 때 파드형세제를 보냈었는데 그것도 안에서 터진 걸 집에 갖고와서 그거 꺼내쓰느라 고생했던 기억이 나는데 이런 시트세제를 쓰면 신세계겠죠. 특히나 세탁세제를 가져가야 하는 여행이나 캠프, 아이들 기숙사에 갈 때도 너무 유용한 제품이겠다 싶어요. 또 임산부나 나이드신 분들도 무거운 세제 들고 왔다갔다 하는 것보다 이런 시트세제 쓴다면 너무 편리하고요.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제품에 간편한 제품이라 추천해봅니다. 

 

대학 기숙사 필수품 소개 샤우트이염방지 시트 SHOUT Color catcher

 

대학 기숙사 필수품 소개 샤우트이염방지 시트 SHOUT Color catcher

 흰 빨래, 색깔 빨래 구분해서 세탁기 돌리시지요. 아이들 어릴 때는 매일매일 산더미처럼 빨래가 쌓여 하루에도 두세 번 세탁기를 돌렸던 적도 있었어요. 식구 많은 집은 색 구분해서 따로 세

speakinginenglish.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