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7월 영어낭독을 시작한 매직낭독 2기도 어느새 1주년을 맞게 되었습니다. 처음 매직트리하우스 10번 읽기 스터디를 시작할 때는 모두들 금세 영어실력이 늘 거야, 늘었으면 좋겠다 하는 기대감으로 시작하셨을 거예요. 하지만 엄마로, 아내로 사는 일상에 시간을 쪼개가며 영어 공부하는 일은 쉽지 않습니다. 그리고 영어가 그리 호락호락하지 않습니다. 영어를 빨리 잘하고 싶은 마음은 여전히 있지만 예전처럼 조급했던 마음은 덜해졌어요. 영어낭독했다고 당장 영어실력이 드라마틱하게 변하지는 않지만 그 과정에서 영어공부뿐 아니라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매직낭독 2기는 매직트리하우스 1권부터 차례로 한 장 한 장, 책장을 넘기며 24권까지, 지난 1년간 일상을 매직낭독으로 채우며 지냈습니다. 참, 재미있는 게 1기도 그렇고, 2기도 대체로 성향이 비슷한 분들이 남으셨어요. 성실하고 꾸준하고 모범적인 분들이 시라 하루하루 주어진 그날의 미션을 수행하듯 그렇게 매직낭독을 해 오셨습니다. 일 년을 꽉 채우며 함께 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매직 2기에서 1년간 매직낭독을 하고 있는 회원님들과 나누었던 대화 후기 겸 간단히 올려봅니다.
7월입니다~ 작년 7월 우리 2기가 처음 만났어요. 그날을 기억하실까요? 어느새 매직낭독을 시작한 지 1년이 지났고, 이제 매직낭독이 우리의 일상이 되었습니다.
처음 30분이 함께 시작하셨고, 1년이 지난 지금 16분이 함께 하고 계십니다. 우리 모두가 서바이버입니다. 한 챕터 10번 읽기라는 어찌 보면 쉬울 것 같지만 절대 쉽지 않은 그 과정을 우리가 함께 해왔습니다. 매직낭독을 해보면 분명 좋은 걸 아는데 그럼에도 직접 실천하기는 어려운 일입니다. 그 어려운 것을 우리가 함께 해오고 있습니다.
7월 1일, 2022년 하반기의 시작 새로운 마음으로 다시금 마음 다잡기 좋은 날이에요. 거창할 것 없이 지금껏 해왔던 것처럼 묵묵히 또 꾸준히 함께 매직길 가보아요~
제가사정상지금낭독을못하고있어서, 3년전에저장해놓은중학교 3학년 영어듣기 평가파일을우연히들었는데, 들려요. ㅎㅎ
3년전에는거의 안들렸거든요 . 제가그정도로영어를못했답니다.
1년 동안수고많으셨어요~~
와 벌써 1년이 되었다니.. 금방 지나간 거 같아요. 때론 패스하고 싶은 날도 있었지만 1년 동안 스피킹님과 회원님들 덕분에 저도 꾸준히 할 수 있었던 거 같아요. 감사하고 모두들 대단하세요~ (best) 저는 사실 아직 귀가 트이거나 입이 열리진 않았지만..ㅠ ㅇㅇ님 말씀대로 '지가 인간이면 늘겠지' 하는 마음으로 계속해보겠습니다. 모두들 파이팅!입니다.
지난 1년간 매직낭독하며 영어실력이 늘은 회원님도 계시고 아직은 잘 모르겠다는 회원님도 계실 거예요. 그렇지만 분명한 건 이렇게 계속해서 함께 영어공부해나가면 우리가 원하는 영어에도 조금씩 다가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영어는 반복과 꾸준함이 전부거든요. 매직 2기 여러분들, 모두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