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킹인잉글리쉬~*

 거북이 영어 발음, turtle vs tortoise 둘다 어렵습니다.  영어는 글자를 보고 누구나 바로 읽을 수 있게 만든 언어가 아니라 그렇습니다. 그래서 새로운 단어를 보거나 기존에 잘못 알고 있던 단어들은 꼭 사전을 찾아보는 습관을 가지면 졸습니다. 

turtle(s) 두 번재 음절은 약음으로 '더'와 '러'의 중간소리르로 발음합니다. 

tortois 목구멍을 긴장을 주나누소리로 두 번째 음절은 us와 같이 가벼운 소리입니다. 

 

-turtle(s)는 목구멍을 긴장을 주는 소리

 

한국인이 가장 어려워하는 영어발음 중 하나, 바로 r과 l이 한 단어 안에 있을 때입니다. 

r과 l의 발음 끝소리 하고 아래 발음꿀팁거북이 영어발음

실전영어발음꿀팁 55강 거북이 영어발음- R과 L이 한 단어에 있을때

 

실전영어발음꿀팁 55강 거북이 영어발음- R과 L이 한 단어에 있을때

 한국인이 가장 어려워하는 발음에는 r과 l 있지요.  r 이 들어간 단어나 l이 하나만 들어가도 어려운데 한 단어에 r과 l 이 둘 다 있는 발음을 배워 봅니다. r과 l 발음 쉽게 하는 발음 꿀팁입니다

speakinginenglish.tistory.com

 

 유튜브 영어 발음 비교 교정을 바탕으로 정리해 올리고, 내용의 일부는 '발음을 부탁해-교정편'을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샤론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발음공부 시작합니다.

 

발음비교 44강 turtle vs tortoise 진짜 발음은? (5분)

turtle(s) 털-더ㅇs

tortoise 토올-더s

 

 

- 단어 정리 -

turtle(s) 바다 거북, (모든 종류의) 거북 

tortoise 거북

 

the fable of The Tortoise and the Hare '토끼와 거북이' 이야기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