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킹인잉글리쉬~*

 오늘 둘째 아이 픽업하러 나가는데 옆집 할아버지 댁에 sale pending 사인을 거는 걸 봤어요. 아마도 리얼터겠지요. 저를 보고 웃어주는데 급히 나가야 해서 손만 흔들고는 아이 학교로 갔어요. 4월 초 큰 컨테이너가 와서는 할아버지 물건들이 실려나가는 모습을 보는데 어찌나 허무하던지요. 평소 할아버지가 애지중지하던 물건 들이었을 텐데... 주인이 없는 물건들은 갈 곳을 잃고 결국 모두 쓰레기로 치부되는 모습이 안타깝기도 했어요. 지난해, 12월 13일 추운 겨울, 옆집 할아버지가 돌아가시고 한동안 먹먹했어요. 그때 친구분 말씀이 당분간은 그대로 있을 거라고 하시더니 겨울이 지나고 봄이 돌아오니 드디어 할아버지 물건들을 정리하고 집을 내놓는구나 했어요. 

 

 아이를 픽업해 집에 가까이 올 무렵 "할아버지 집 팔렸나봐."하고 둘째에게 말하니, "이 집은 할아버지 집인데... 할아버지가 여기 계속 계실  것 같은데, 정말 우리한테 잘해주셨었는데..." 하며 말끝을 흐려요. 누가 이사올지 모르지만 옆집을 보면 늘 할아버지가 생각나겠지요? 

 

 집값이 조금 주춤해진다 어쩐다 하지만 이 동네는 아닌가봐요. 집 내놓은 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벌써 펜딩 사인이 붙은 걸 보니 빨리 진행되었던 듯 싶어요. 어떤 이웃을 만나게 될지 모르지만 옆집을 보면 계속 할아버지 생각이 날 것 같아요. 얼마 전에도 잠깐 야드에 나가 봄 농사를 어찌 지을까 하며 잡초도 좀 정리하는데도 할아버지 생각이 났어요. 어디선가 "헬로우~"하고 낯익은 할아버지 목소리가 날 것만 같았어요. 

 

 햇살 좋은 날이면 늘 밖에 나와 계시던 할아버지, 오늘 모처럼 맑고 파란 하늘을 보니 더 그립습니다.

언제나 제 얘기에 귀 기울여주시고, 뭐든 도와주려고 하셨고,

만나면 영어 하나라도 더 가르쳐 주려고 하셨던 좋은 이웃, 옆집 할아버지

늘 저희 가족 마음 속에 남아있을 거예요. 

 

ㅇㅇ, 잘 계신거죠?

얼굴 보고 할 정말 얘기 많은데요. 

마음속으로 혼자 되뇌어 봅니다. 

 

좋은 이웃, 옆집 할아버지가 돌아가셨어요

 

좋은 이웃, 옆집 할아버지가 돌아가셨어요

 이 추운 겨울날, 옆집 할아버지가 돌아가셨어요. 소식을 전해 듣고는 갑자기 심장이 쿵하고 내려앉았어요. 그냥 얼마 전부터 느낌이 이상했었어요. 지금 이 글을 쓰는데도 눈물이 나요. 12월 3

speakinginenglish.tistory.com

 

husband은 허즈번드가 아니에요. 나의 영어 발음 선생님(wood 발음)

 

husband은 허즈번드가 아니에요. 나의 영어 발음 선생님(wood 발음)

 좋은 이웃을 만나는 것은 정말 큰 복이라 생각해요. 이사하고 가장 신경 많이 쓰이는 게 바로 이웃이지요. 어디든 분위기라는 게 있으니까요. 미국 사람들은 한 곳에 정착하면 오래도록 사는

speakinginenglish.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