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킹인잉글리쉬~*

 큰아이가 보스턴에서 서부 캘리포니아로 대학을 가고 난 뒤 공항에 자주 가게 됩니다. 아이가 집에 오게 되면 공항으로 마중가고요. 학교로 돌아가게 되면 공항에 가서 배웅하고요. 그러다 보니 공항시설 이용하는 것도 하나씩 알아가는 재미가 있습니다. 그 전에는 이용하지 않았던 시설 중 하나가 바로 공항 셀폰주차장이에요. 공항에는 유료주차장만 있는 게 아니에요. 공항 셀폰주차장 cell phone lot도 있어요. 

 

보스턴 로간공항 셀폰주차장 

 

 공항 셀폰주차장은 일반적으로 공항에 위치한 주차장으로 가족이나 지인 등이 와서 시간 맞춰 공항으로 마중 갈 경우에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이에요. 공항 픽업 라인에서는 오래 기다리지 못하기 때문에 공항 유료 주자창을 이용하거나 아니면 공항 주변을 선회하기도 하는데요. 유료주차장을 이용하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무료이면서 또 공항 주변 도로의 혼잡을 줄일 수도 있는 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해요. 비행기 착륙 후 짐을 찾은 후에 준비되었다는 연락을 받으면 바로 공항 픽업 라인으로 가면 됩니다. 공항 셀폰주차장은 무료로 이용 가능하고, 공항 터미널에서 가까운 몇 분 거리 내에 있어서 유료주차장 부럽지 않아요. 

 

 유료주차장은 차를 주차한 후 걸어서 이동하지만 셀폰 주차장은 바로 차로 움직이게 되는 장점이 있어요. 짐이 많을 경우에도 바로 픽업라인에서 실을 수 있어 짐을 들고 오래 걷지 않아 그 점은 더 좋아요. 

 

모든 공항에 셀폰주차장이 있는 것은 아니니 확인하신 후 이용하면 됩니다. 

 

아르헨티나 미니스토로 피스타리니 국제공항

캐나다에는 토론토 피어슨 공항, 밴쿠버 공항, 몬트리올 피에르 공항 

미국에는 보다 공항에 보다 많은 셀폰주차장이 있습니다. 

 

Many airports in the United States have cell phone lots.

https://en.wikipedia.org/wiki/Cellphone_lot

출처: wikipedia 

 

 

 공항 셀폰주차장 이용시 주의할 점은 

운전자는 절대 차를 떠나서는 안됩니다. 이름은 주차장이지만 주차해놓고 가면 안 돼요. 티켓이 발부될 수도 있어요.  

 

 지난 봄방학때 큰아이가 집에 올 때 공항에 픽업하러 가서 잘 이용했어요. 아이가 탄 비행 편이 딜레이 되어서 예상보다 늦게 공항으로 가야 했는데 그렇게 되면 출근시간 차량과 맞물려 늦을 수도 있는 상황이라 예정대로 공항에 도착해서 셀폰주차장에서 잠시 기다렸다가 아이를 픽업해서 왔어요. 보스턴 로간 공항 셀폰 주차장을 처음으로 이용해 봤는데 생각보다 편해서 다음번에도 이용하려고 해요. 혹시나 아직 이용해본 적 없는 분들이 계시다면 공항 셀폰주차장이 있다는 것을 알려드리고 싶었어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