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스쿨 다니는 둘째 아이가 대학원서 쓰면서 아침저녁으로 코피가 펑펑 쏟아졌었어요. 저는 지금껏 살면서 코피 한 방울 난 적이 없는 사람이라 코피가 나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조차 몰라요. 남편도 코피가 난 적이 없다고 하고요. 생각해보니 큰아이도 그 무렵 잠깐 코피가 났었는데 둘째 아이처럼 심하지 않았고 바로 진정이 되어서 그냥 대수롭지 않게 여겼어요. 그런데 둘째는 하루에도 몇 번씩, 정말 코피가 펑펑 쏟아져서 온 식구가 많이 놀랐어요. 한국이라면 병원에 가서 금방 뭔가 해결을 할텐데 미국에서는 보험이 있어도 병원에 가기가 쉽지 않았고, 마침 제일 바쁜 때라 코피가 난다고 병원에 가게 되지 않았어요. 마침 전화가 와서 아이들 안부를 물으시는 시부모님께 그 얘기를 하니 바로 수소문해서 약을 보내왔어요. 벌써 3개월도 전인데 이제야 후기글을 올려요.
어머니와 얘기나누다보니 코피 날 때 연근을 먹으면 좋다고 하세요. 연근 하면 연근조림 밖에 생각이 안 나는데 최근에는 해 먹어 본지도 오래되었어요. 마트도 잘 안 가니까요. 이런저런 얘기하며 한때 조카도 코피가 자주 나서 연근환을 먹고 좋아졌다고 하시며 시누이한테 물어보겠다고 하셨어요. 그리고 며칠 후 이것저것 한 보따리 챙겨서 보내셨는데 그 약이 바로 사진에 있는 연근환이에요. 환이니까 동글동글 먹기는 편한데 한 번에 20-30알을 섭취하라고 해서 아이랑 먹고 나면 배부르겠다 하며 웃었어요. 세 번째 사진에 하얀색 작은 통은 한번 먹을 분량의 환을 덜어두고 먹는 통이에요.
원재료 영양을 담은 영양 가득 간편환!으로
5mm 작은 환으로 매일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게 장점인 듯싶어요.
식품위생법에 의한 표시사항으로 원재료 및 함량을 살펴보면,
연근 90%(국산), 찹쌀 10%(국산)
모두 국산재료를 사용했어요.
섭취방법 및 주의사항 살펴볼게요.
1일 2회, 1회에 20-30알을 물과 함께 섭취하세요.
-알레르기 체질, 임신, 수유부는 성분 확인 후 섭취하십시오.
개봉 후에는 가급적 빨리 섭취하시고 냉장보관하세요.
가격정보는 인터넷에서 찾아보았어요. 220g에 최저가가 14,700원입니다.
한국에서는 쉽게 구매할 수 있겠죠.
둘째는 신기하게도 이 푸른들판 연근환을 먹고는 금세 좋아졌어요. 다섯 통이나 사서 보내주셨는데 뜯지도 않은 통이 아직 남아있어요. 둘째는 이제 대학 입시가 끝나고 결과를 기다리는 요즘, 코피 날 일은 없지 않을까 싶어요. 혹시 미국에 살고 계시면서 코피 나는 자녀로 인해 고민이시라면 전해 드리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