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킹인잉글리쉬~*

 지난 주말, 팬데믹 이후 극장에 처음 다녀왔어요. 큰아이 대학원서 쓸 때, 그러니까 2019년 12월 말 겨울방학 때 다녀온 이후 2022년 4월이니 2년이 훨씬 더 지났네요. 큰아이는 대학 원서 쓰느라 정신없고, 열흘 정도밖에 되지 않지만 그래도 명색이 겨울 방학인데 여행은 못하지만 영화라도 보자 하며 갔었던 기억이 있어요. 큰아이는 대학 원서 쓰느라 바쁘지만 그래도 머리라도 식히고 오자 하고 제안했는데 아이는 대학 에세이 쓰겠다고 해서 혼자 두고 남편이랑 둘째랑 셋이 다녀왔었어요. 수험생 엄마 맞나요? 

 

 그때 봤던 영화가 'Knives out'과 'Little women' 이었어요. 특히나 'Knives out'는 영화 촬영지가 보스턴 근교, 둘째 아이 베스트 프렌드가 이사간 지역이라 괜시리 더 친근하게 느껴졌었어요. 예전에 봤던 영화를 떠올리면 그당시 상황들이 생각나요. 영화와 함께 추억으로 기억되는 듯 싶어요. 그런데 가끔 봤던 영화 제목이 기억나지 않을 때도 있다는 건 함정이죠. 

 

 지난주 보스턴은 내내 비오고 온도가 다시 영하로 떨어지는 추운 날씨였어요. 마음은 이미 봄이건만 보스턴은 아직 겨울, 봄이 오지 않았답니다. 오랜만에 가족 나들이, 영화관 가는 길에 흐린 보스턴 풍경 구경하고요. 주말에는 언제나 그렇듯 차가 꽤나 많았어요. 남편이 우리 가족이 나올 정도니 보스턴 사람들 다 나왔다는 말이라고 해요. 그만큼 팬데믹 기간 동안 외출을 자제하고 살았어요. 극장에 도착하니 바닥에 하얀 것들이 있어서 설마 눈인가 했더니 우박이 잠시 내렸네요. 하늘에서 동글동글 하얀 얼음이 떨어졌어요. 사진으로도 몇 장 담아봤어요. 

 

보스턴 영화관 AMC와 우박 사진 

 

 딸 둘 엄마는 아이들과 어떤 영화를 볼까요? 딸 둘 엄마라 저 스스로도 로맨스 영화를 보게 되지 않을까 살짝 기대를 하기도 했어요. 그런데 큰아이는 스릴러를 좋아하고, 둘째는 수퍼 히어로 영화를 좋아해요. 코로나바이러스로 큰아이도 대학 캠퍼스로 못 가고 온 식구가 방콕 생활하고 지낼 때, 매주 주말에 가족 무비 나잇을 함께 했어요. 네 식구 돌아가며 한 주씩 영화를 골라서 보는 거예요. 그전에도 가끔 가족 무비 나잇을 하거나 여름방학 때 두 아이가 번갈아 써머 캠프를 갈 때면 집에 남아있는 아이와 둘이서 영화를 보곤 했어요. 그러면 큰애랑은 큰애 취향 영화를 보고, 둘째랑은 둘째가 좋아하는 영화를 주로 같이 봤어요. 

 

 저는 공포영화를 보고 나면 잠을 못자요. 밤새 악몽에 시달리고 그 덕분에 남편도 같이 잠을 설친다죠. 그래도 가족 무비 나잇에는 꾹 참고 동참합니다. 둘째 아이 덕분에 모든 히어로는 거의 다 본 것 같아요. 줄줄이 연결되는 마블 히어로 영화들, 전편의 영화들을 기억해야 하는데 이 망할~ 기억력, 아이에게 물어보고 또 물어보고. 둘째는 어떻게 그 모든 계보를 줄줄 읊어대는지 신기하기까지 해요. 

 

 그래서 오랜만에 극장 나들이이라 둘째가 보고 싶어 하는 영화,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을 보기로 했어요. 작년 12월 15일에 개봉된 영화인데 이제야 보다니 많이 늦은 감이 있지요. 정말 몇 번 극장에 갈까 말까 망설였었어요. 벌써 개봉 후 4개월이 지났는데도 여전히 극장에서 절찬리 상영 중인 걸로 봐서 스파이더맨, 그 인기를 실감합니다. 

 

영화 스파이더맨 한 장면 

 스파이더맨 주인공 톰 홀랜드(Tom Holland ), 빨간 망토가 너무 잘 어울리는 베네딕트 컴버배치(Benedict Cumberbatch), 영화 속 여친이 실제 여자 친구가 된 젠데이아(Zendaya), 제이콥 배덜런(Jacob Baderan), 존 패브로(Jon Favreau) 등등 반가운 얼굴들이 대거 등장합니다. 현재 톰 홀랜드와 젠데이아가 보스턴에 있다고 해요. 보스턴 다운타운 여기저기서 목격 소식이 전해지고 있어 괜스레 더 친근하고 반가운 느낌이 들어요. 둘째가 톰 홀랜드 팬이라 가끔 소식을 전해 들어요. 

 

 역시 스파이더맨은 스케일이 큰 극장에서 봐야해요. 영화 보는 도중 큰아이한테 연락이 왔었는데 영화 삼매경이였어요. 오랜만에 극장에서 재미있게 영화보고 와서 살짝 남겨봅니다. 

 

AMC A-List 영화 멤버십 가격과 혜택

 

AMC A-List 영화 멤버십 가격과 혜택

두 아이 모두 대학 가면 무얼하며 지낼 거냐고 여기저기서 물어보세요. 저희 집은 첫째와 둘째가 25개월 차이, 2년 터울이라 거의 동시에 키우느라 정신없이 바쁘긴 했지만 그 덕분에 비교적 육

speakinginenglish.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