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러스, 박테리아, 메모리얼의 진짜 미국식 영어발음을 배워봅니다. 익숙하게 사용해왔던 영어단어들이 틀린지도 모르고 너무 당연한 듯 당당하게 사용해 왔습니다. 교과서에 잘못 표기된 영어로 제대로 배우지 못했고, 사전을 찾아 정확한 발음을 알아보려는 시도조차 하지 않았습니다. 시대적으로 봤을 때, 오히려 고종때는 영어 원어민들이 많이 와 있는 덕분에 원어민발음에 더 가깝게 표기하고 배웠다고 해요. 그후 일본의 영향으로 잘못된 영어표기가 되면서 한국영어가 퇴보하게 되는 안타까운 일이 벌어졌습니다. 샤론쌤의 발음강의 덕분에 지우개로 싹싹 지우고 발음기호부터 찾아서 보고 읽고 들어보는 훈련을 시작하게 되어 얼마나 감사한지 모릅니다.
virus
bacteria
memorial
◈bacteria - a는 무조건 '아' 소리로 생각하고 있지만 a는 5가지 소리가 있습니다.
박테리아에서의 a는 black(샤론쌤 발음) 발음[aelig;]으로 [애아]로 발음하며 생각보다 입을 훨씬 더 많이 벌려서 발음합니다.
배앜-티-r뤄이-아/ 배악티뤼아
◈memorial- e는 무조건 '에' 소리로 잘못 알고 있고요.
강세가 없을 때 e는 '어'ə] 로 바뀌게 됩니다. 슈와 schwa 현상
(음)머-모우-r뤄이-어ㅇ/ 머모뤼어
우스개 소리로 화학물질명으로 연식을 알 수 있다고 하죠. 어떻게 알고 계신가요?
나트륨 → 소듐
칼륨 → 포타슘
부탄 → 뷰테인
메탄 → 메테인
아밀라아제 → 아밀레이스
유튜브 영어 발음 비교 교정을 바탕으로 정리해 올리고, 내용의 일부는 '발음을 부탁해-교정편'을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샤론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발음공부 시작합니다. 샤론쌤 유튜브 강의와 발음을 부탁해 교재에 나오는 우리말 표기가 살짝 다를 수 있습니다. 2020년 8월에 책이 출간되어 보다 최신버전인 교재를 중심으로 정리합니다.